'배구 여제, 김연경의 라스트 댄스'에서 연기자가 꼭 배워야 할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8월 29일 22시 54분 47초 670

 

                           김연경.jpg

                                                                                               (사진 출처:아이뉴스 24)

 

 

 

이번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여자배구팀. 메달권에만 목숨 거는 우리나라에서조차도 메달 여부와 상관없이 큰 응원을 받았습니다. 이번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주역에는 주장 ‘김연경’ 선수가 있었습니다. 김연경의 라스트 댄스. 이번 올림픽을 끝으로 국가대표를 은퇴 선언을 하면서 많은 이들이 아쉬워했었죠.

경기력은 물론이지만 단순히 실력 때문에 온 국민이 응원을 한 것은 아닙니다. 국민들은 김연경 선수에게 '감동'이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어떤 점이 사람들 마음을 움직였을까요?

바로 ‘절박함’입니다.

김연경 선수가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에서 9:15로 지고 있을 때, 작전 타임을 갖고 이렇게 외쳤습니다.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

이 절박한 외침은 함께 뛰는 선수들, 중계석, 그리고 화면으로 보던 시청자 모두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그러고는 정말 극적인 역전승을 따냈습니다.

김연경 선수에게서 연기자가 꼭 배워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배우가 되고자 연기를 배우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 딴의’ 노력을 하고, "왜 저는 안 되죠?"라고 묻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안 되는 이유? 그건 ‘절박함’입니다. 이게 아니라고 믿는 사람은 제대로 절박해 본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냥 열정’, ‘하고 싶다’, ‘해보면 좋겠다’가 아니라, “나 이거 아니면 안 돼”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안 늘 수가 없죠. 그리고 이 정도로 하고 있으면, ‘내가 될까 안 될까?’를 남에게 묻지 않습니다. 그런 생각 할 시간도 없으며, 제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려도 본인이 반드시 될 거라는 것도 압니다. 그래서 안 묻습니다.

절박하게 해도 잘 안된다? 그러면 주변에서 오랫동안 본 누군가는 반드시 도와줍니다. 근데 내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 그건 그 정도로 절박하지 않았거나,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감동을 주진 못했다는 것입니다. 혹은 본인이 제대로 도움 줄 수 있는 사람을 곁에 두지 않은 것입니다.

“난 열심히 하는데, 세상이 날 알아주지 않네. 시대를 잘 못 타고났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그럴 수 있죠. 아주 극소수는. ‘난 제2의 반 고흐 정도의 천재다’라고 한다면 정말 시대 운이 안 맞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자신이 왜 안 되는지 모르고 세상 탓으로 돌린 것뿐입니다. 안 되는 것에는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어 배우가 되려 하는 배우 지망생들이 많습니다. 취지는 좋으나, 정작 본인의 삶 자체가 절박하지도, 감동을 주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 배우 지망생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될 수 있을까요?

배우를 꿈꾸는 당신, 당신은 정말 절박한가요?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

​[79명의 1년 성장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새글 '배우를 위한' 촬영 현장/카메라 필수 용어 정리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는 날라리가 해야함 극예술스튜디오
연극과 매체 연기의 차이 5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6년 간 모은 자료를 풀게 된 이야기.. 액팅역지사지
3만 명의 배우 프로필&연기영상을 보니 [망하는 법&선택받는법]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실제적 경험을 해 봐야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을까? 데니스2000
대본 분석 잘하는 방법<서울필름스쿨> 서울필름스쿨2
오디션 가기전 신인 모델 배우가 알아야 할 엔터테인먼트 업계 기본 3가지 신CP
앞으로 1년 뒤, 배우라는 이름을 가질 분들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캐스팅디렉터가 말하는 배우 오디션 & 프로필 투어(망하는 이유&이렇게 하세요 액팅역지사지
대본 분석 잘하는 방법 서울필름스쿨2
드라마 트렌드 ② ‘빠른 템포/편집’ → 배우들 대비책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명문대 졸업생, 모델, 인플루언서 출신 배우들 집중하세요. 극예술
캐스팅디렉터가 답변한 배우들 단골질문 #소속사 #연기연습 #연기학원 액팅역지사지
배우 업계불황, 어리석게 보내기 VS 현명하게 보내기 액팅역지사지
연기, 항상 잘 할 순 없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시니어 배우, 얼마나 배워야 하나? 언화연기학원
현직 캐디가 말하는 [성공하는 배우 VS 망하는 배우] 액팅역지사지
실전연기~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스크린액팅티칭
배우 오디션, 훈련, 분석 등 모든 부분을 방해하는 'ㅇㅂㅈㅇ' 꼭 확인 액팅역지사지
1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