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배우지망생들 정신 못 차립니다

극예술
2023년 01월 31일 12시 23분 36초 4855 3

 

반갑습니다. 극예술 매체연기입니다.

최근 유퀴즈 채널에 김혜자 선생님께서 출영한 영상 보셨나요? 안 본 분들은 이 글을 아래 첨부 해둘테니 꼭 보길 바랍니다.

수업을 하다보면 답답할 때가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상담 때는 똘망똘망 한 눈으로 간절한 목소리로 자신이 왜 연기를 하고 싶은지,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지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그 열정이, 간절함이 오래 가지 못합니다.

간절함이 절실함으로 바뀌지 못하고 결국 주저 앉아 버립니다. (80%는 그렇게 돈과 시간만 날리고 20%의 학생들만이 제 몫을 해냅니다)

아마 몇몇 학생들은 좋은 선생님과 환경을 만나지 못해서 좌절 될 수도 있습니다만, 좋은 환경이 받쳐줘도 그것이 나에게 좋은건지 뭔지도 모르고 본인의 게으름과 합리화로 망치는 학생이 더 많습니다

기회만 주어지면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죠?

봉준호, 박찬욱 감독님 작품만 캐스팅 되면 모든걸 내던지고 할 수 있을 것 같죠?

10년간 1000명이 넘는 학생을 가르쳤지만 전 아니라고 봅니다. 결국 사람은 지금 바뀌지 않으면 미래에 어떤 기회가 와도 바뀔 수 없거든요.

김혜자 선생님께서 출연하신 유퀴즈를 보고 다음날 바로 책을 사서 이틀만에 다 읽었습니다. 책을 한장한장 읽으면서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내가 지금 집에서 이렇게 편안하게 한 배우의 일대기를 보고만 있어도 괜찮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좋은 말과 인사이트가 많았습니다. 정말 좋은 세상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본인이 배우가 되겠다면서, 배우들의 책도, 출연 영상도, 하물며 최신 드라마, 영화도 잘 안 챙겨 보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도대체 뭘 연습하고, 뭘 준비하면서 스스로 배우라고 속이는지 의심스럽습니다.

나랑 어울리는 독백 하나 찾기 위해 수십, 수백개의 작품들을 봐야 하지 않을까요? 남이 정리 해놓은 네이버에 떠돌아다니는 독백말고요. 그리고 선생님이 얘도 주고 나도 준 그런 독백 말고요.

그리고 연기만 잘한다고 배우로서 성공하는게 아닙니다.

배우라는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 직업으로 돌아가는 시장을 이해하고, 그리고 나와 함께 작업할 파트너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현직에 있는 사람들의 인터뷰, 책, 작품 닥치대로 읽고 찾아보고 연구해야 합니다.

연습실에서 대본하나 붙잡고 아이폰으로 이리저리 내 자유연기 영상 찍고 필름메이커스에서 적당한 오디션 골라서 지원하는게 능사가 아니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나는 노력하는데 왜 안되지 라고 세상을 탓하지말고, 결과가 좋지 않으면 내 방식에 문제점을 찾고 그것을 바꿔보세요. 그리고 내 환경이 나쁘면 환경부터 모조리 바꾸세요. 그런 결단력 없이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습니다.

 

KakaoTalk_20230131_114406247.jpg

KakaoTalk_20230131_114406247_01.jpg

KakaoTalk_20230131_114406247_02.jpg

KakaoTalk_20230131_114406247_03.jpg

KakaoTalk_20230131_114406247_04.jpg

 

 

 

김혜자 선생님은 업계에 인정받는 오래 살아남은 배우이십니다. 이렇게 영상을 보면서 좋은 말씀은 간직하고, 내 배우 가치관에 마인드에 녹여 내야 합니다.

저는 매일 영상들을 보고 드라마들을 보면서 그것을 어떻게 수업에 녹일지 고민합니다. 그게 제 직업으로서 해야 하는 일이니깐요. 그렇게 해야 단 한명이라도 제대로 된 배우가 나오지 않을까요?

이 글을 읽는 2030 배우 지망생분들도 이 글을 계기로 자신의 삶을 재점검 하길 바랍니다. 배우로서 성공하기 위해서 성공한 사람들의 말만 듣고 성공한 사람들의 공식을 정리해서 그것에만 집중하세요.

 

 

 

https://blog.naver.com/gyesstudiomovie/223000242678

(원본글 바로가기)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새글 내 목소리, 내 말투로 연기가 안되는 배우 지망생들 극예술
배우는 아이의 순수함을 장착할 수 없다. 요구하면 안됩니다. 데니스2000
드라마 트렌드 ① ‘뇌빼드 / 클리셰’ → 배우들 대비책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바닥은 너무 쉽다! 그 이유를 알아야 성공합니다 액팅역지사지
[연기 배우기] 피드백을 대하는 자세 언화연기학원
실전연기~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스크린액팅티칭
배우 성장 치트키 '배우 자기평가서' 무료 배포중 액팅역지사지
스타니슬라브스키 배우수업 책에 자주 등장하는 '자연'의 의미! 데니스2000
배우의 길을 가고 있는 중에 현타가 자주 온다? 무슨 이유일까? 데니스2000
비전공자 배우 장점으로 오디션 연락 많이 받는 꿀팁 액팅역지사지
지금 연습실에서 혼자 연습하고 있다면 극예술
연기 1년 이상 한 사람, 이 질문 던져보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내성적 성격을 갖고 회사를 다녔던, 배우 최00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창작독백에서 비전공자 배우가 유리한 이유 액팅역지사지
연기 욕먹고 오디션 다 떨어져도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본인 연기 영상, 스스로 평가 못하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오디션 성공을 위한 업계 관계자 5가지 이해 - 기본편 신CP
오디션 200번 합격해도 ㅅㄱ의 ㄱㅊㅎ는 아직도 무섭습니다 액팅역지사지
경쟁률 키울 수 있는 비전공자 배우의 장점 액팅역지사지
메소드 연기 3가지 기법, 대표 헐리웃 배우 3명 신CP
1 / 3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