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디션 합격 3배 올리는 방법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2023년 04월 09일 20시 15분 15초 2910

안녕하세요

​'언화 영화연기 아카데미' 교육팀장 입니다.

 

오늘의 글 주제는

​우리들의 평생 동반자인 "배우 오디션"입니다.

 

그간 현장 활동, 주변 지인 배우들의 오디션 합격 사례 . 신인 배우들 오디션 코칭,

석사까지 최소 1억 원 이상의 비용을 지출하며

연기 공부한 경험들을 토대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

아래 세 가지 경우 중 하나 이상에 해당되시는 분이라면,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첫째, 배우 오디션 볼 때 뭘 준비해야 할지 막연하신 분

​​

둘째, 오디션 장에서 피해야 할 행동을 모르시는 분

​​

셋째, 오디션에서 비슷한 피드백으로 계속 떨어지시는

 

"짧고 굵게!"

​​

배우 오디션 꿀팁 3가지

​오늘 공개하겠습니다.

 

 

-----------------------------------------------------------------------

 

첫째, 열정맨이 되지 말자

열정 가득한 마음에

​오디션 장에서 자신을 필요 이상으로 과하게 보여주려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것은 마이너스가 됩니다.

​즉, 잘하고 싶은 마음에(그 마음은 충분히 이해 됩니다)

​너무 전투하듯이 임하지 말라는 얘기입니다.

오디션 장에서 배우의 절실한 모습은 분명 좋은 태도가 되지만,

편하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 더 매력적으로 비춰집니다​.

 

​우리가 오디션을 대하는 태도는

​마치 소개팅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오디션 관계자는 소개팅 상대처럼

​그날 처음 본 사람일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우리는 크게 소리 지르는 행위를 본능적으로 듣기 싫어하잖아요?

​특히 초면인 사이라면 더 싫겠죠.

 

​같은 맥락으로 오디션 장에서도,

첫 대사부터 큰 소리를 지르는 연기는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편한 톤에서 시작하여

​극중 상황에 반전 요소를 넣어주는 것이

​​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동화되기 쉽습니다.

 

​우리가 관객으로써 경험을 되짚어봐도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감정적으로 에너지 강한 연기를 보면

​​그저 지켜보게 됩니다.

​왜냐하면 서로 간의 교류가 없는 상태에서

​엄청난 감정을 보여주다 보니

​마치 전시회 보듯이 바라보게 되는 심리이죠.

 

 

 

둘째, 착한 사람처럼 연기하지 말자

오디션 장에서 독백 연기를 할 때는

​자신의 일상적인 느낌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

누구나 오디션 장에 가면 긴장을 하기 때문에

​대부분 목소리 음높이가 평소보다 조금씩 올라가거든요.

즉, 기본 데시벨이 꽤 올라갑니다.

​그러면 자신이 준비한 만큼의 연기를 보여주기 힘들겠죠~

따라서 오디션 장에서 관계자를 너무 의식한 나머지,

좋은 연기, 좋은 사람, 좋은 이미지를 보여줘야겠다는

​부담감에 빠지지 말고

​현재 자기 자신을 냉철하게 컨트롤하며

자신을 믿고 편하게 연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입장 바꿔서 생각해도 그런 배우에게 더 믿음이 가지 않을까요?

셋째, 오디션장에서 눈을 자주 깜빡거리는 습관을 버려라.

 

오디션 장에서 가장 많이 발견할 수 있는 불필요한 습관입니다.

 

대부분 우리가 눈을 자주 깜빡이는 원인은

긴장하거나 생각이 잘 나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 사소한 행동이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참 확신 없어 보이게 합니다...)

이것은 오디션 장에서 연기할 때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연기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

연기할 때 자주 눈을 깜빡거리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 혼란스럽습니다.

저게 캐릭터 성격인지? 배우 자신의 내적 갈등 인지? 헷갈립니다.

​​

그래서 대부분의 프로 배우들은 불필요하게 눈을 거의 깜박거리지 않아요.(필요에 의하지 않으면)

​​

왜냐하면 관객은 배우의 눈을 따라가거든요.

따라서 눈을 이유 없이 움직이지 말아야 합니다.

​​

쓸데없는 눈 깜박거림은 불편해도 참아야 해요.

 

 

-----------------------------------------------------------------------

 

영화에서는 배우의 연기뿐만 아니라

미장센(장면) 자체가 주는 힘도 큽니다.

그렇기에 오디션 지정 연기를 미리 받은 경우라면

​배우로서 씬에 대한 그림을 그리고

​똑똑하게 장면을 디자인 해나가려는 태도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

 

 

'언화 영화연기 아카데미'의 수업이 궁금하신 분은

 

1, 2번 글을 읽고 3번 '상담 요청서'를 작성해주세요.(소요 시간 2분 이내)

 

1. [언화 영화연기 아카데미의 철학]

https://blog.naver.com/studio_speech_act/223059259055

 

2. [언화 영화연기 아카데미의 3단계 프로세스]

https://blog.naver.com/studio_speech_act/223059469668

 

3. [영화배우로 성장하기 위한 1년 Class] 정규 교육 과정 상담 요청

https://blog.naver.com/studio_speech_act/223060924748

 

 

"프로배우로 양성하는 입시/매체 연기 교육"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새글 배우는 날라리가 해야함 극예술스튜디오
연극과 매체 연기의 차이 5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6년 간 모은 자료를 풀게 된 이야기.. 액팅역지사지
3만 명의 배우 프로필&연기영상을 보니 [망하는 법&선택받는법]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실제적 경험을 해 봐야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을까? 데니스2000
대본 분석 잘하는 방법<서울필름스쿨> 서울필름스쿨2
오디션 가기전 신인 모델 배우가 알아야 할 엔터테인먼트 업계 기본 3가지 신CP
앞으로 1년 뒤, 배우라는 이름을 가질 분들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캐스팅디렉터가 말하는 배우 오디션 & 프로필 투어(망하는 이유&이렇게 하세요 액팅역지사지
대본 분석 잘하는 방법 서울필름스쿨2
드라마 트렌드 ② ‘빠른 템포/편집’ → 배우들 대비책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명문대 졸업생, 모델, 인플루언서 출신 배우들 집중하세요. 극예술
캐스팅디렉터가 답변한 배우들 단골질문 #소속사 #연기연습 #연기학원 액팅역지사지
배우 업계불황, 어리석게 보내기 VS 현명하게 보내기 액팅역지사지
연기, 항상 잘 할 순 없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시니어 배우, 얼마나 배워야 하나? 언화연기학원
현직 캐디가 말하는 [성공하는 배우 VS 망하는 배우] 액팅역지사지
실전연기~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스크린액팅티칭
배우 오디션, 훈련, 분석 등 모든 부분을 방해하는 'ㅇㅂㅈㅇ' 꼭 확인 액팅역지사지
데뷔 69년 차 배우 이순재, "연기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