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두 작품하고 끝나고 싶지 않은 배우'가 반드시 가져야 할 1가지 능력 (+ 故 키키 키린 생전 인터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0년 12월 29일 22시 19분 57초 1336

 

한두 작품 하고 끝나고 싶지 않다면,

그리고 목표 없이 여기저기 배울 곳을 찾아 방황하고 싶지 않다면,

오늘 글을 집중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배우로 지속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립능력’입니다.

그렇다면 ‘자립능력’이란 무엇인가요?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설 수 있는 능력’입니다.

다음 물음에 스스로 답해보세요.

 

지금 수업을 받고 계시는 분들:

‘누군가가 과제를 내주지 않더라도 지금 하는 이 훈련들을 꾸준히 할 수 있는가?’

현재 활동하는 배우분들:

‘나 스스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해나가면서, 배우 훈련을 지속적으로 하는 중인가?

이게 안 된다면, 배우로서 꾸준히 성장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언제까지나 누군가에게 의지하며 배우기만 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 의지할 수 있을 때, 그때가 홀로서기 위한 준비를 할 때입니다.

이것이 바로 기실이 1년이라는 기간을 정해두고 '배우로서 자립'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본 과정이 끝나더라도, '배우 스스로가 필요한 것을 찾아나갈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다음은 제가 수련 배우들에게 강조하는 말입니다.

 

수업에 올 때는 현장에 온다고 생각해라.

단순히 피드백 듣기 위해,

과제 해온 것 검사받기 위해 오지 마라.

 

자, 이 말을 잘 생각해 보세요.

수업을 왜 듣나요?

'현장에 나가는 배우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현장에 나가는 배우가 감독한테 검사받으려고, 피드백 들으려고 가나요?

아닙니다.

자신의 연기를 책임질 수 있는 상태로 완벽히 준비해 갑니다.

 

수업도 마찬가지입니다.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고 완성해서, 남들에게 연기를 보여주는 겁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오더라도, 연기 경험이 적다 보니 당연히 보지 못하는 부분들이 생깁니다.

그래서 수업을 통해 그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코치의 피드백을 듣고, 보완해오는 과정을 거치는 겁니다.

 

피드백 보완을 할 때에는 정말 고쳐오라는 것만 연습하는 것이 아닌,

그것을 넘어서 스스로 무엇을 더 할 수 있을지 연구해야 합니다.

이 사고가 열려야 배우로서 스스로 설 수 있습니다.

이게 안 되면 누군가에게 계속 의지할 수밖에 없겠죠.

배우로서 자립능력을 키우기 위한 여러 방법 중 1가지는자문자답을 수시로 하는 것입니다.

연기를 처음 시작할 때 독학은 냉정하게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배우고 할 줄 알게 되면 그때부턴 이 방법을 써야 합니다. 현재 어디서든 연기를 배우고 있다면, 코치에게 의지해서 검사받으려 하지 말고, 혼자 설 수 있는 방법을 한 번 더 생각해 보세요. 이게 사고력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오늘 글은, 마지막 순간까지 우리에게 배우로서 감동을 주고 간

배우 '키키 키린'의 말을 빌려 마무리하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자립’하는 게 답 아닐까요? 내가 어떻게 하고 싶은지, 무얼 해야 할지, 일단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겁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에게 기대도 좋지만, 누구의 도움도 받을 수 없을 때 어떻게 할지 정도는 생각하고 있어야죠. 더 나아가 그런 상황 자체를 즐길 수 있다면 더 좋고요.

배우 故 키키 키린

 

[기실의 철학과 '자립'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자립능력을 갖게 된 52명의 변화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새글 내 이미지 더는 묻지 말고 이렇게 찾으세요 액팅역지사지
새글 인간은 능수능란한 연기자다! 그런데 왜 연기를 배워야 하나? 데니스2000
연기를 배운다 = 연기를 못한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대본 분석 잘하는 방법<서울필름스쿨> 서울필름스쿨2
'배우를 위한' 촬영 현장/카메라 필수 용어 정리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는 날라리가 해야함 극예술스튜디오
연극과 매체 연기의 차이 5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6년 간 모은 자료를 풀게 된 이야기.. 액팅역지사지
3만 명의 배우 프로필&연기영상을 보니 [망하는 법&선택받는법]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실제적 경험을 해 봐야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을까? 데니스2000
오디션 가기전 신인 모델 배우가 알아야 할 엔터테인먼트 업계 기본 3가지 신CP
앞으로 1년 뒤, 배우라는 이름을 가질 분들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캐스팅디렉터가 말하는 배우 오디션 & 프로필 투어(망하는 이유&이렇게 하세요 액팅역지사지
드라마 트렌드 ② ‘빠른 템포/편집’ → 배우들 대비책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명문대 졸업생, 모델, 인플루언서 출신 배우들 집중하세요. 극예술
캐스팅디렉터가 답변한 배우들 단골질문 #소속사 #연기연습 #연기학원 액팅역지사지
배우 업계불황, 어리석게 보내기 VS 현명하게 보내기 액팅역지사지
연기, 항상 잘 할 순 없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시니어 배우, 얼마나 배워야 하나? 언화연기학원
현직 캐디가 말하는 [성공하는 배우 VS 망하는 배우] 액팅역지사지
1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