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단편영화라면 김기덕 감독의 나의 어머니가 생각나네요.
질문자님의 질문을 계기로 생각해 보니 우울하고 대사가 적고 고뇌하는 주인공 혹은 사랑과 이별, 그리고 시련을 주제로 이야기를 푸는 것이 현재 한국 단편 혹은 독립 영화들의 주류라고 생각이 듭니다. 상업 영화보다는 단편, 독립 영화를 보는 이유가 다양한 소재와 주류에 휩쓸리지 않고 창작자가 예술적 자유를 발산하는 것들을 보기 위함인데 몇몇 감독들의 영화를 제외하곤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네요..현재 독립 영화 또한 그 내부의 큰 흐름을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를 보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질문자님의 질문을 계기로 생각해 보니 우울하고 대사가 적고 고뇌하는 주인공 혹은 사랑과 이별, 그리고 시련을 주제로 이야기를 푸는 것이 현재 한국 단편 혹은 독립 영화들의 주류라고 생각이 듭니다. 상업 영화보다는 단편, 독립 영화를 보는 이유가 다양한 소재와 주류에 휩쓸리지 않고 창작자가 예술적 자유를 발산하는 것들을 보기 위함인데 몇몇 감독들의 영화를 제외하곤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네요..현재 독립 영화 또한 그 내부의 큰 흐름을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를 보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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