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필름메이킹 발췌자료
|
|
---|---|
cryingsky | |
2001년 03월 26일 15시 44분 28초 16836 1 |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 글쓴이 | 조회 |
---|---|---|
디지털필름메이킹 발췌자료 1 | cryingsky | 16836 |
뉴 아메리칸 시네마 1 | venezia70 | 475734 |
16미리와 수퍼 16미리의 차이 1 | JEDI | 19976 |
헐리우드의 각종 조합 1 | 73lang | 501108 |
타임코드의 역사 1 | ralphX | 160262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Ⅰ 1 | ralphX | 162227 |
영화 “폰” Film Sound 제작 과정. 1 | ralphX | 392695 |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 soundmix | 388821 |
필름사운드에서 대사 레벨의 설정 1 | soundmix | 392323 |
(namonamo)11. DOLBY ENCORDING 1 | namonamo | 8409 |
파일관리의 기본 - 현장에서 후반까지, 편집실을 중심으로. 1 | dvcat | 239284 |
[3] 돌비와 DTS 1 | namonamo | 10396 |
단편,독립영화 어디서 보는가?(온라인) 1 | 권기하 | 408912 |
< 돌비 스테레오와 THX 시스템 > 1 | sandman | 13775 |
영화사운드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위해...1 1 | cleziano | 12120 |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 azumma | 382735 |
더 쉽고 더 빠른 편집! 프리미어프로 2024의 새로운 기능들! | 편집하는남자 | 173448 |
Zoom Lens 단면도 | zoominzoom | 180726 |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 필름먼데이즈 | 231822 |
시나리오 작가 되기. 관객을 향해 앉아라. ; 서울시나리오스쿨 공개강의1 | 서울필름스쿨2 | 18079 |
게시판 설정 정보
현재, 디지탈 배급/영사에 관한 부분은 엄청난 기술의 진보로 인하여 상황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토이스토리2의 경우 일반적인 하드 디스크에 담게 될 경우 2700G가 넘는 하드디스크가 필요합니다. 2700G의 하드디스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하드디스크가 아닌 레이드형태의 박스형 디스크이고, 이것으로 배급을 할수는 없습니다.
결국은 압축기술이 대두가 되는데, 현재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내는 압축기술은 Wavelet기술이며, 이러한 기술로 압축을 할 경우 2700G가 32G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 미국 및 전세계적으로 건설되는 디지탈 극장은 이러한 하드디스크에 담긴 영상을 DLT Tape과 같은 매체로 배급받아 영사하고 있습니다. 물론 네트웍 인프라나 전송기술이 더 발전하면, 32G정도의 용량은 네트웍으로 전송할 수도 있겠지요..
디지탈 영화 및 영사 배급에 관한 부분은 나중에 따로 자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