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
|
---|---|
azumma | |
2016년 07월 15일 23시 22분 22초 382297 1 |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 글쓴이 | 조회 |
---|---|---|
디지털필름메이킹 발췌자료 1 | cryingsky | 16836 |
뉴 아메리칸 시네마 1 | venezia70 | 475177 |
16미리와 수퍼 16미리의 차이 1 | JEDI | 19976 |
헐리우드의 각종 조합 1 | 73lang | 500522 |
타임코드의 역사 1 | ralphX | 160262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Ⅰ 1 | ralphX | 162227 |
영화 “폰” Film Sound 제작 과정. 1 | ralphX | 392253 |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 soundmix | 388383 |
필름사운드에서 대사 레벨의 설정 1 | soundmix | 391883 |
(namonamo)11. DOLBY ENCORDING 1 | namonamo | 8409 |
파일관리의 기본 - 현장에서 후반까지, 편집실을 중심으로. 1 | dvcat | 239282 |
[3] 돌비와 DTS 1 | namonamo | 10396 |
단편,독립영화 어디서 보는가?(온라인) 1 | 권기하 | 408302 |
< 돌비 스테레오와 THX 시스템 > 1 | sandman | 13775 |
영화사운드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위해...1 1 | cleziano | 12120 |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 azumma | 382297 |
더 쉽고 더 빠른 편집! 프리미어프로 2024의 새로운 기능들! | 편집하는남자 | 173018 |
Zoom Lens 단면도 | zoominzoom | 180726 |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 필름먼데이즈 | 231385 |
시나리오 작가 되기. 관객을 향해 앉아라. ; 서울시나리오스쿨 공개강의1 | 서울필름스쿨2 | 17546 |
게시판 설정 정보
사운드는 프리프러덕션 단계인 시나리오부터 읽고 출발해야한다. 반드시!!
라는 말은 정말 매우 지당하고 당연한 말입니다.
이미 해외유수 사운드 관련 서적에서 반복되는 말이죠.
하지만 저예산을 빙자한 무예산 냄비정신으로 똘똘 뭉쳐
반사기꾼 사상을 가진 연출들의(특히 대학교, 대학원 학생들...)
독립영화 장단편들은 무조건 편집본 파이널 OMF를 최대한 빨리 받아
하루 빨리 사운드 작업 진행하는 것만이 능사입니다.
그 다음 연출한테 숙제검사 받고 연출이 마음에 요구하는거 조르는거 우기는거
최대한 비유맞춰 작업 끝내는게 현실이라는게 함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