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감히 팁글을 써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방송연예계 진출 희망하는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보컬트레이너

조회

261

댓글

2

2017년 09월 23일 23시 01분 03초 *.172.6.47

 

서론 빼고...바로 본론으로 가서 질답 형식으로 정리하겠습니다. (너무 모르시는분들이 많은듯 하여...)

 

 

 

질문성형수술 해야할까요?

 

 

 

- / 불문 요즘 연예계 지망생들의 최대 고민거리중 하나죠. 미리 하고 엔터에 들어가? 엔터에서 해준다는데 들어가서 ?

 

 

 

- : 하지 마세요. 요즘 트렌드는 성형을 최소화하는겁니다. (워낙 성형미인이 많다보니 자연미를 강조하는 풍토로 완전히 바꼈습니다.) 차라리 메이크업 기술을 익히셔서 화장이 아닌 변장, 혹은 변신을 시도하세요. 그게 성형보다 낫습니다.

 

 

 

 

 

 

 

질문 : 중국이나 일본이 핫하다던데...지금 준비해서 진출해도 괜찮을까요?

 

 

 

- 그동안 일본이나 중국에서 여러모로 돈을 많이 벌었다는 팀이나 회사들이 많죠. 해외 진출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일이라서 준비하면서도 계속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 : 다른 나라로 눈을 돌리실것을 권합니다. 현재 중국은 싸드 사태로 인해 '완전히 '했습니다.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완전히 망해버렸고, 회생가능성 또한 제로입니다일본은 '무분별하게 최악의 계약조건까지 감수하고 진출한 영세업체들' 덕분에 이미 물이 흐려질대로 흐려져서 제값 못받은지 오래 되었습니다. 한류의 주역 소리를 들을만큼의 A 이상의 스타가 아니라면 (특히 신인급들에게는) 기회의 땅도 아니고 고생만 죽어라 하다 돌아오게 됩니다.

 

 

 

 

 

 

 

질문 : 모델 일은 30 초반이면 거의 끝나는데, 이후에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준비는 언제부터 해야할까요?

 

 

 

- 모델일 자체가 너무 좋아서 모델일 하면서 꾸준히 저축해서 그걸로 다른 '개인사업' 하겠다 하는 분들께는 필요 없는 이야기입니다. 부분은 어떤 형태로건 앞으로도 계속 카메라 앞에 서고 싶은 분들을 위한겁니다. 미리미리 대비하시라는 뜻입니다.

 

 

 

- : 연예계 진출을 희망한다면 아무리 지금 스케줄이 바빠도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정도 시간 만들어서 필요한것들을 배우고 익히세요. 빨리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또한, 모델 일을 하다가 방송연예계로 일을 확장하게 되면 (초반 2~3년의 고생을 각오하고 한다면) 수입도 지금보다 10 이상 많아질겁니다. 노후를 생각해서도 그렇고, 자신이 하고픈 일이나 공부 등등...경제적 고민때문에 포기할 일이 거의 없어진다는 얘기죠. 기왕 준비할 마음을 먹으셨다면 최대한 빨리 시작하세요. 구체적으로 어찌해야할지 고민이다 하면 언제든지 개인적으로 질문하셔도 됩니다. 제가 해드릴 있는 조언 얼마든지 해드릴 있습니다.

 

 

 

 

 

 

 

 

 

 

 

 

 

질문 : 기획사를 들어가야 하나요? 에이전시는 어떤가요? 프리랜서로는 활동하기 힘들까요?

 

 

 

- 이건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사람마다 너무나도 다르기때문에 잘라서 어떻다고 말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일뿐이니 참고만 하시고, 실제 상황에 따라 변수가 무궁무진하니 자신의 상황에 따라 대처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 :

 

 

 

기획사 - 회사 소속이냐 아니냐에 따른 장단점은 대략적으로 아실겁니다. 매니지먼트 제대로 해주는 회사를 만난다면 당연히 회사 소속인게 몇만배 이익입니다만...계약에 묶여 일도 맘대로 못하고, 회사에서 매니지먼트 제대로 안해주게 되면 최악의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부분은 특정 회사에 대해 개별적으로 만나서 알려드리는게 정확합니다. 상황이 어떤지를 제가 정확히 인식할 있어야 필요한 포인트에 맞게 알려드릴 수가 있으니까요. (현재 가진 이미지, 능력, 특기, 방송진출에 적합한 성격이나 개념, 인성, 일에 대한 마인드, 프로의식, 책임감 등등...확인할 있는 부분들을 최대한 확인해야 가장 근접한 조언이 가능합니다.)

 

 

 

에이전시기획사의 장점과 프리랜서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제대로 에이전시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것은 기획사 선택시와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두가지 장점을 가졌다는건 반대로 두가지 단점도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일부 에이전시는 중복계약에 대해 지나치게 민감한 반응을 보이거나 수수료율이 턱없이 높은 경우등등...말도 안되는 행태를 보여주기도 하죠. 기획사 선택만큼이나 신중해져야 부분입니다.

 

 

 

프리랜서 - 능력있고 명성도 어느정도 쌓아둔 상태라면 가장 편한 선택일 있습니다. 이미 기존 인맥등을 통해 일은 계속 있을테니까요. 하지만, 방송연예계에 진출할 경우엔 상황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감각이나 안목이 부족할 경우 아무리 능력이 출중하다 할지라도 실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려질대로 알려진 톱스타급이 아니라면 전문 매니지먼트 업체와 계약하고 일하는게 낫습니다.

 

 

 

 

 

 

 

 

 

* 뭔가 도움이 될만한 글을 올려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고민하다가 제가 주로 하는 일과 관련된 이야기를 간단하게(???) 남겼습니다. 아주 깊은 이야기는 글로 전달하기엔 한계가 있고, 사람마다 상황이 달라서 얘기할수가 없기에 비교적 보편적으로 하게 되는 고민들에 대한 의견들을 적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기를...

 

 

* 개인적으로 너무 고민되는데 공개적으로 물어볼수가 없다~ 그런 경우가 상당히 많더군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짬날때마다 답변 드리니 ppstppst@naver.com 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보내실때 기본적인 자기소개는 꼭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정보 없이 조언하는건 한계가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20 대 초반 남성과 여성은 같은 고민도 조언에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남성들은 자연스럽게...묻지 않아도, 군대문제까지 포함이 된다는거죠. 서울과 지방도 차이가 있고, 아주 사소해보이는 차이가 실제 일하려 할때 아주 큰 차이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예 준비해둔 프로필을 첨부해서 보내주셔도 됩니다.)

 

 

* 그러고보니 저에 대한 얘기를 거의 안했군요. 다른 글에서 기본적인 내용 보신분도 있으시겠지만, 못보신분들을 위해서...

 

- 74년생 남자, 1999년부터 지금까지 보컬트레이너 일을 해오고 있으며 기획사 일도 꽤 오래 했습니다. 현재도 다음주부터 새로운 회사에 보컬트레이닝 출강 확정되었고, 올해 제자들 걸그룹 데뷔조로 합격한 4명이 현재 준비중입니다. (녹음까지는 대부분 끝났고, 방송데뷔를 위해 막바지 연습중입니다.)

 

- 처음 기획사 생활을 쇼모델 에이전시+아카데미 형태의 회사에서 시작했기에 모델쪽 일 돌아가는것도 대략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회사내에서 예산집행이나 스카웃, 트레이닝, 데뷔 과정 전반에 걸쳐 함께 일했습니다. 유명인은 아니지만 유능한 사람이라서 어느 회사를 가던지 일을 참 많이 했습니다. 제가 직접 이렇게 쓰려니 굉장히 쑥쓰럽군요.)

 

- 어떤 질문도 제가 아는부분까지는 성심성의껏 상담해드리니 주저말고 연락주십시요. (레슨하는 제자도 아닌데 하나하나 다 챙겨준다고 저보고 천사라는 분들이 계신데...저 천사 아닙니다. 천사보다 좀 더 상위 레벨입니다. 하하하)

하하하 천사보다 좀 더 상위 레벨이라시는게 너무 귀여우십니다 !

2017.10.13-13:15:48

감사합니다. *^^*

2017.10.18-23:58:24
제목댓글 글쓴이 읽음
미등록 양아치 업체들 너무 많이 보이는군요. 등록업체 확인 방법입니다. 보컬트레 146
제가 감히 팁글을 써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방송연예계 진출 희망하는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2 보컬트레 261
'거장의 노트를 훔치다' 요약본. 아주 짧은 요약본 file goodcine 257
영화광+페이스북 가능한분+영어되시는분 보세요 directorgod7 2488
VFX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2 처로 1992
스토리텔링사운드- 절박함은 사운드디자인전공자의 무기....! azumma 1158
스토리텔링 사운드 - 영화는 총 네번 태어난다... azumma 853
스토리텔링 사운드 - Diegetic sound vs. Non Diegetic sound ...재현의 문제. azumma 537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azumma 358
독립장편영화 조명작업기 cutefiend 1743
영화음악 이제는 직접만들어라!!( 5~10일이면 가능) file 비바람이 2449
헬로우드림 온라인 광고 대행사 저렴하게!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광고해 드립니다. 늘푸른이 531
슬레이터가 지켜야 할 일 1 omegafilm 4150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1. 카메라에 대하여 3 file omegafilm 2764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2. 촬영 단계 1 omegafilm 1560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3. 후반작업 omegafilm 1660
영화 사운드 제작시 검토 사항 1 soundmix 4165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soundmix 5099
[한글2010]-010 씬 별로 차례 만들기 2 naskra2001 7452
영화음악의 기초 1 file ammain 5615
  • 이 게시판의 설정 정보
  • 레벨이 0인 회원은 1시간에 한번씩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의 권한 정보
  • 새 글을 쓰실 수 없습니다
  • 댓글을 쓰실 수 없습니다

회원들이 게시판등을 통해 등록한 사진,비디오,게시물등의 저작물은 등록한 회원에게 모든 권리와 책임이 있습니다. 그 외의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를 따릅니다.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가 있을때는 민원창구를 통해 알려주시면 확인후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