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영화를 좀아는 연출부는 어디에...

영화사랑 2001.04.05 14:03:14 제작: 작품 제목: 감독: 모집분야: 투자 진행상황: 캐스팅 진행상황: 참여기간: 페이: 모집인원: 모집성별: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모집 마감일: 구인 종류:
저는 메이저영화사의 조감독입니다. 이글을 올리는 이유는 근본적인, 영화를 하려고하는 사람들에대한 개념이 부족한것같아서 이글을 올립니다. 수많은 연출부 지망생들을 보면서, 참 영화를 직업으로 할려는 사람이 많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어떤요구보다는 먼저 어떤것을 요구하고,바라는 자세가 요즘 신세대 연출부에게서는 많이 발견돼는군요!^^ 참 좋은 세상이죠 연출부무서워서 영화못하겠다는 감독님들 말씀도계시구요!^^ 그만큼 연출부들의 사고가 예전에비해서 많이 달라졌지만, 몇가지 연출부를 지망하시는 분들에게 충고를 드릴려고 이글을 씁니다.
먼저 영화에대한 열정만 가지고는 절대 영화를 직업으로 가질수없다는것입니다.
본인이 하고자하는 전문분야의 기본적인 소양과 능력도없이 어떻게 열정만가지고 일을하겠다는것인지, 참, 그리고 영화는 예술이기도 하지만 철저한 과학으로 이루어지는 작업입니다.여러분들은 전문가,프리랜서,프로,개인사업자이기도합니다.
그러자면 전문분야에대한 지식과 소양도없이 어느누구가 영화작업에 동참시키고 싶겠습니까? 프리프로덕션단계에서의 시나리오각색능력, 분석능력, 콘티분석등과 각파트별의 전문지식과 소양이 없는 상태에서 어떻게 연출부를하겠다는것인지, 그냔시키는대로 한다면, 차라리 제작부를 하세요! 연출부란 영화연출을 근본적으로 전공하겠다는것인데 한심합니다. 그리고 시나리오가어떠냐?,보수가얼머냐,언제끝나냐,펀드가됐냐,배우가됐녀등등 연출부가 어떻게 제작쪽일까지 관여하며 말하는지 도대체 이해가 되질않네요?물론 일부 나쁜 제작자나,감독 때문에 그런다는것은 알고있지만, 기본적으로
신뢰감을 상실한채 영화를 접근하겠다는 기본자세가 되어있지않다는것이 문제입니다.
영화는 돈을 보고하는것이 아닙니다. 물론 기본적인 생활정도는되어야 할것입니다만, 그렇다고, 영화를 명예나,돈을 바라보고 인생을 투자한다는것은 참 한심한짓이 아닐까요?^^ 연출부를 지망하는여러분 그본적인 소양을 갖추어서 영화인생에 도전하십시요.
그렇지 않으면 인생의 시간낭비일뿐입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