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게시판
49,423 개

광고도 때로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도 하고, 갚진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

<<제1회 작은극장 2006 여름 MASTER CLASS>>

moscow97
2006년 06월 12일 03시 25분 03초 959
<<제1회 작은극장 2006 여름 MASTER CLASS>>

“우리들의 이름을 걸다”
무대예술분야의 최고의 젊은 마스터들이 연극적 탐험을 시작합니다.

연극은 예술인가? 하는 이 단순한 질문에 대해 답을 내리는 것이 왜 이렇게 어색할까? 너무도 당연한 명제가 왜 유독 지금 우리에게는 낯설게 느껴지는 것일까? 이번 여름 작은극장 워크샵에서는 예술가로서의 배우, 연출, 극작가를 꿈꾸는 도전적인 사람들과의 만남을 시작합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진정한 연극적 체험을 하고자 하는 젊은 배우, 연출가, 극작가들의 뜨거운 피를 기다립니다.

연기, 연출, 극작 등 무대예술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원칙, 즉 시스템임을 선언합니다.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활발하게 작업을 지속하고 대학 일선에서 풍부한 교육적 경험을 가진 젊은 마스터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10주간의 연극적 탐험을 시작합니다. 우리는 강렬한 체험을 믿습니다. 그 체험만이 예술가로서의 우리들을 알게 할 것입니다.

일시 : 2006. 6. 26 – 9.2 (10주)
장소 : 돈암동 “작은 극장”


<<마스터 클래스 구성 >>

연출,극작 마스터클래스 / 마스터 최범순 교수

러시아 국립 무대예술 종합대학(GITIS) 연출과 (M.F.A)
작은극장 대표, 극단 오리사냥 대표
동양대학교/국민대학교 출강

연기 마스터클래스 / 마스터 배종근 교수

러시아 국립 쉐프킨 연극대학 졸업 (M.F.A)
극단 무아 대표
동양대학교/국민대학교 출강

몸짓 마스터클래스 / 마스터 강지수 교수, 양미숙

영국 Ecole de Mime Corporel Dramatique
에띠엔느 드쿠르의 신체마임연극학교 졸업
몸짓굿 STUDIO 대표 / 한국마임협의회 감사
1994-98 /한국마임협의회 사무국장 / 춘천마임축제 운영위원
동양대학교/전주대학교 출강

보컬 마스터클래스 / 마스터 조선형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뮤지컬 아나콘다의 정글여행 작,편곡,라이브연주(인켈아트홀)
뮤지컬 MBC 한여름밤의꿈 음악조감독(국립극장)
뮤지컬 한녀름밤꿈 작,편곡,음악감독(인켈아트홀)
무언극 기차 작,편곡(이집트,아르메니아 공연)
뮤지컬 죽은시인의사회 음악감독,편곡 등 다수 음악감독.

2006년 여름 마스터 클래스 주제 : 러시아 현대 희곡 아뜨리북(장면극) 과정
(에쮸드 과정 다음 단계로 러시아 현대 희곡 텍스트로 장면 만들기)

-텍스트 분석 능력 제고
-무대 언어 화법의 정확한 표현법 제고
-몸짓을 통한 연기 표현 심화
-자신의 소리에 의한 음악적 표현력 제고
-시스템에 의거한 연출 실기
-시스템에 의거한 극작 실기

발표공연 : 2006년 9월 2일 토요일 작은 극장

최종 발표회 때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은 이후 공연으로 발전시킴
모집 인원: 20명 /배우 15인 연출 3인 극작 2인 (배우의 경우 오디션 가능)
모집 기간: 5.25 – 6. 18
참가비 : 10주 50만원
문의 : 02)734-0077 /011-9703-4572 /sunbathing@freechal.com
기획 및 운영 : 교하아트컴퍼니

<<수업세부계획서>>

(1) 워크샵 시간표
월/연기술 + 화술 1;00 – 5;00
화/움직임 1;00 – 2;30 보컬 트레이닝 2;45 – 4;30
수/연기술 1;00 – 5;00
목/움직임 1;00 – 2;30 보컬 트레이닝 2;45 – 4;30
금/연기술 + 화술 1;00 – 5;00
*연출 마스터클래스는 별도의 시간표로 이루어집니다.

(2) 각 마스터클래스 수업 계획서

<연기마스터클래스>

=수업 목표=

좋은 연기란 기본적인 배우 테크닉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대본 분석을 통해 인물을 구현한 다음 상대 배우와의 교감을 통해 완성되는 것이다. 이번 교육 워크샵의 목적은 이 중에서 구체적인 배우의 대본 분석 방법과 정확한 무대 언어 구현 방법의 습득, 상대 배우와의 교감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텍스트 접근법에는 연출의 텍스트 접근법과는 다른 배우로서의 텍스트 접근법이 필요하다. 연출에게는 작품 전체를 구현해야 하는 임무가 주어진다면 배우에게는 주어진 인물을 구현해야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이론적이며 관념적인 언어만을 가지고는 살아있는 인물을 창조해 낼 수 없다. 배우에게는 어떤 텍스트 접근법이 필요하며 또 그것을 어떻게 표현해 낼 것인가? 이것이 배우들에게 주어진 과제이다.

살아있는 무대 언어란 무엇인가? 살아있는 연기란 무엇인가?
이 두 가지의 화두에 대한 해답을 같이 탐구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수업 내용=

1. 기본 개념 인식 및 접근법 소개 (1~2주차)

하나의 작품을 선정 /텍스트 분석법, 무대 언어에 대한 이해 및 인물 구축에 대한 접근

2. 스스로 만들어 발표하기 (3~6주차)

팀을 나눠 자신들이 발표할 텍스트를 선정/ 발표 / 텍스트 분석에 대한 오류 올바른 무대언어 사용 방법 토론

3. 발표작 연습하기 (7~9주차)

상대 배우와의 교감 및 인물 구축 등에 대한 심화/2차 발표/최종 발표 작품을 선별

4. 최종 발표작 연습 및 발표 (10주차)

최종 발표 작품 연습/ 발표회
최종 발표회 때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은 이후 공연으로 발전시킴

<몸짓 마스터클래스/ 몸 다스리기 & 몸짓 교실>

=수업목표=

독자적 공연예술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 현대 마임의 접근법에 기초해 몸짓이 중심이 되는 연기표현의 심화 과정이다. 서양마임 교육체계와 우리문화 속에 내재 되어있는 움직임 논리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몸 다스리기>라는 포괄적 개념의 훈련과 교육을 받고, 보다 구체적이며 우리적인 몸짓연기 방법론을 세워가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수업내용=

1단계 : 몸아, 놀자! 자기 몸 다스리기에서부터 공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 (4 단계) 2단계 : 몸 다스리기 기초 / 심화 (2 단계)

-몸아, 놀자!

1단계(1-2회차) 스트레칭과 신체 기초훈련
*각 관절의 부분운동 / 온몸 운동. /몸의 유연성 제고 /몸의 확장, 축소.

2단계(3-5회차) 구체적 표현
*일반적인 사물을 관찰과 몸짓 표현 *동물의 움직임과 캐릭터 / 자연의 움직임

3단계(6-7회차) 추상적 표현
*움직임의 확장 /몸을 통한 음악 표현 /몸을 통한 시의 표현 *즉흥적 움직임

4단계(8-10회차) 몸짓으로 영화 만들기
*영화선정 및 캐스팅/장면 만들기 /표현법 찾기 /전체 작품 연결하기 /작품 가다듬기

-몸 다스리기

기초과정 (11-16회차) 몸의 구조 알기 / 호흡 다스리기

기초 몸 풀기/ 몸의 분절 익히기 1 –2 / 수축과 팽창 익히기 움직임과 정지

기초 몸 풀기/기초 감각 깨우기 1-4 시선과 속도 중력과 형태 공간 인식 즉흥
심화과정(17-20회차)

세부근육훈련 / 점, 선, 면 놀이 / 가면 놀이

세부근육훈련 / 감각 찾기 1-3- 시선과 속도 중력과 형태 공간 인식(총괄종합)

<보컬 마스터클래스>

=수업목표=

기본 발성을 통해 자기 자신 본래의 소리를 발견하고 성대사용의 원활함을 깨달으며 솔페이지 연습으로 악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앤다. 뮤지컬 노래의 완성으로 음악적 표현력을 키운다.

수업내용

1주

호흡, 솔페이지 연습, 동요 불러 보기
Natural 발성, 호흡, 솔페이지 연습, 동요 불러 보기

2주

솔페이지 연습, 리듬시창, ‘마법의 성’ 불러 보기
솔페이지 연습, ‘마법의 성’ 불러 보기

3주

발음연습, 솔페이지 연습, 리듬시창, 뮤지컬 Solo곡 입문
솔페이지 연습, 리듬시창, 뮤지컬 Solo곡 입문

4주

발성, 솔페이지 연습, 뮤지컬 Solo곡 Phrase 하기.
발성과 발음연습, 솔페이지 연습, 뮤지컬 Solo곡

5주

발성, 리듬시창, 솔페이지 연습, 뮤지컬 Solo곡
합창연습, 화음의 중요성, 화음 만들어 보기

6주

발성, 리듬시창, 솔페이지 연습, 뮤지컬 Solo곡
합창연습, 합창곡 입문, 합창에서 Solo연습

7주

발성, 코르위붕겐연습, 호흡으로 Phrase하기. Solo곡 완성
발성, 코르위붕겐연습, Duet곡 입문

8주

발성, 코르위붕겐연습, Duet곡, 합창곡 연습
발성 코르위붕겐연습, Solo곡 완성

9주

발성 코르위붕겐연습, Solo곡 완성
발성, 코르위붕겐연습, Duet곡, 합창곡 연습

10주

뮤지컬 Solo곡, Duet곡, 합창곡 팀별 발표 확인


<<마스터 이력>>

마스터 최범순

고려대학교/ 동국대학교 대학원
모스크바 무대예술 종합대학(기치스,GITIS)
연극연출실기석사(MFA)

서울예술대학교
서울종합예술전문학교
러시아 연기 워크샾 (RuSchool)
극단 “오리사냥” 대표, 상임연출
소극장 “작은극장” 대표

동양대학교 겸임교수
국민대학교 출강

연출작

“마법의 밤”연출. 자하로프 스튜디오
(1999 마산 국제 연극제 러시아팀 공식 초청 공연작품)
모스크바 기치스 학생 극장, 마산 올림픽 국민생활관 대극장
제 1, 2, 3회 “러시아 연기 워크샵” (RuSchool) 발표회 총연출 2001.2~2002.9
극단 오리사냥(나우) “모로코 사람들에게로 가기” 연출, (창단공연, 제1회 비포장연극제 참가작) 2001.12.15 혜화동 1번지 소극장
극단 독립극장 “밤으로의 긴 여로” 연출, 유진 오닐 작(“공연과 이론을 위한 모임”토론 대상 연극 선정) 2002.4.5~ 동숭아트센터 소극장
극단 오리사냥 “감마선은 달무늬 얼룩진 금잔화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가?” 연출, 폴진델 작(Off 대학로 페스티발 참가작) 2003.6.20~ 소극장“작은극장”
극단 오리사냥 “존경하는 엘레나 세르게예브나” 연출, 류드밀라 라쥬몹스까야 작. (제2회 비포장 연극제 참가작) 2003.1.21~ 소극장 “작은극장”, 혜화동 1번지 소극장
극단 오리사냥 “존경하는 엘레나 세르게예브나” 연출, 류드밀라 라쥬몹스까야 작. (소극장 “작은극장”개관기념 레파토리2) 2003.7.30~ 소극장 “작은극장”
극단 오리사냥 “로미오와 줄리엣”연출, 세익스피어 작, (제3회 비포장 연극제 참가작) 2004.2.3~ 국립극장 별오름, 작은극장
극단 오리사냥 “존경하는 엘레나 세르게예브나” 연출, 류드밀라 라쥬몹스까야 작. (소극장 “작은극장” 2005 자체제작 레파토리) 2005.12.9~ 작은극장

마스터 배종근

<학력>

* 러시아 국립 쉐프킨 연극대학 졸업 (M.F.A)

<경력 및 현직>

* 극단 청년 상임 연출(전)
* 극단 무아 상임 연출(현)
* 연기 스튜디오 무아 대표(현)
* 동양대학교 출강(현)
* 국민대학교 출강(현)

<배우 출연작>

* 달아 달아 밝은 달아 - 최인훈 작, 박은홍 연출, 극단 연희단 거리패, 가마골 소극장 (1990)
* 살아 있는 이중생 각하 - 오영진 작, 이윤택 연출, 극단 연희단 거리패, 가마골 소극장 (1991)
* 따르뛰프 - 몰리에르 작, 나탈리아 알렉세예브나 뻬뜨로바 연출, 쉐프킨 연극대 졸업 작품 (2001)
* 바나 아저씨 - 안똔 빠블로비치 체홉 작, 블라지미르 세르게예비치 술리모프 연출, 쉐프킨 연극대 졸업 작품 (2002)
* 웃고랑 맥베드 - 세익스피어 원작, 김민호 재창작 및 연출, 극단 청년, 열린극장 (2002)

<연출 작품>

* 왕은 죽어가다 - 이오네스코 작, 극단 수채화, 눌원 소극장 (1998)
* 둥둥 낙랑둥 - 최인훈 작, 극단 청년, 열린극장 (2003)
* 체홉 단편 소설 1 - 안똔 빠블로비치 체홉 작, 극단 청년, 열린극장 (2003)
* 체홉 단편 소설 2 - 안똔 빠블로비치 체홉 작, 떼아뜨르 노리, 프린지 페스티벌 참가작 (2004)
* 아프리카 - 이주용 작, 극단 무아 창단 공연, 마로니에 극장 (2005)

마스터 강지수

<학력>

문예진흥원 공연예술 아카데미 4 기
영국 Ecole de Mime Corporel Dramatique
에띠엔느 드쿠르의 신체마임연극학교 졸업

<현직>

몸짓굿 STUDIO 대표 / 한국마임협의회 감사
1987-현재 /극단 76단
1992-현재 /무세중 대동전위극회
1994-95 /유진규네 몸짓 창단멤버
1996 /몸짓굿 STUDIO 창단
1994-98 /한국마임협의회 사무국장 / 춘천마임축제 운영위원

<강사경력>

1994-98/중앙대 연극과 / 경기대 레크레이션과 / 연세대 극회 / 극단 가교 / 극단 현대 /극단 76단 / 극단 무천/ KBS 슈퍼탤런트 1. 2기 최종선발과정 등 출강
현재 동양대학교, 전주대학교 출강

<전 문 가 과 정 연 수>

1992 /한국 문화예술진흥원 공연예술아카데미 4기
1993 /한국무용 / 봉산탈춤 / 고성오광대
1992-94 / 무세중 사사 - 한국 춤사위의 연극적 언어연구 유진규 사사 - 오브제 마임
1995-97 / 볼프랑메링 WOFRAM MEHRING 마임 워크샾
스테판니지알코프스키(폴라드 발레마임의 대가)‘95/97
피나바우쉬의 Tanz Theater 전문가 과정
1999-2000 / 필립장띠 워크샾 피터슈만의 Bread & Perpet Theater 연수

<주요활동>

2005.
12 / 풍 장 風葬 - 작,연출 / 출연 광주 아시아문화센터 기공식 축하 퍼포먼스
11 /에띠엔느 드꾸르 마임의 밤 - 시연 및 이론 해설 영상복합 퍼포먼스 <길에서 광장으로> 연출 - 한국 관광공사 열린문화마당 개막공연
10 / 전주 국제 마임축제 참가 - 몸 다스리기 워크샵17시의 이야기 – 연출 과천
한마당축제 공식초청/서울연극제/변방 거리연극제 초청
9 / <머리에 꽃을>제주거리예술제 참가 - 총 진행/무대감독 /올해의 예술상 수상
8 / <초록 아띠>- 춘천인형극제 개막작 - 조연출/동작지도
7 / <무암이와 섬 이야기> 장면연출 / 동작지도 - 테러J 2006 춘천 마임캠프 강사
6 -12/ 할머니 몸짓교실 주강사-문광부 기초예술교육 지원사업/우수성과사업 선정
5 /보이지 않는 물고기 제로 // The Dentist // 용의자와 토크쇼 - 동작 지도 / 장면 연출 - 극단 수작
4 / <沈黙 의 해협> 움직임연출 -서울시극단 한.일 합동공연
2-3 / 학산 소극장 마임주간 - 해설 및 무대 총 감독 극단 수작 /
서울시극단 - 몸 다스리기 / 동작지도
2004.
12 / 교사를 위한 몸짓놀이 - 마임캠프 교육개발 참여2004 춘천 마임 챔프 총괄
진행 - 주 강사 / 현교육위원
6 / Bad Day, Mr.Graund ? - 천사 역 (주연) /London Pleasance Theater
2003. 8 /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참가 - 거리마임
2000.6 -8 /피터슈만의 Bread & Perpet Theater 빵과인형극단 활동 Mimos 미모스 국제마임축제 (유진규네 몸짓) 참가 등
<기타 대표작>

海燕 (92’) / 만드라골라 (93’) / 판쵸우의 (94’) / 허제비굿 (94’) 미친리어 (95’) 신데렐라 점프 (96’) / Men's Incident -일본 (97’)날조된 사회에서의 탄생 (97’) 강지수의 몸짓굿 (98’) / 인간리어(98’) / 어머니(99’) 등

<기타 경력>

광복50주년 길놀이 선두마임그룹 총 연출(95’) /서울정도 600주년 국제 민속대축제마임 총괄연출 (95’) / '96 전국체전 문화행사 총괄연출 (96’)

마스터 조선형

<학력>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2001
뮤지컬 날으는신발끈 작,편곡(동숭아트센터 소극장)

2002
뮤지컬 아나콘다의 정글여행 작,편곡,라이브연주(인켈아트홀)
무언극 기차 작,편곡(거창연극제)
뮤지컬 김치꽃만두 작,편곡(샘터파랑새)
소크라테스 작,편곡(밀양연극제)
멕베드 작곡,라이브연주(순천시립극단)
사형수의 자전거 작,편곡(연출가 데뷔전)
뮤지컬 MBC 한여름밤의꿈 음악조감독(국립극장)
뮤지컬 송산야화 라이브연주 (문화일보홀)
뮤지컬 블루사이공 음악조감독
뮤지컬 어린왕자 음악조감독

2003
뮤지컬 책키북키 작,편곡(샘터파랑새)
뮤지컬 한녀름밤꿈 작,편곡,음악감독(인켈아트홀)
B사감과 러브레터 작,편곡(거창연극제)
작은아씨들 작곡(인켈아트홀)
억척어멈과 그녀의 자식들 작곡,라이브연주(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공연기적을 파는 백화점 작,편곡(서울공연예술대학교)
오장군의발톱 작,편곡(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뮤지컬 오래된 약속 라이브연주(일본공연)
뮤지컬 FAME 음악조감독
뮤지컬 둘리 음악조감독
뮤지컬 파우스트 음악조감독(국립극장)

2004
무언극 기차 작,편곡(이집트,아르메니아 공연)
뮤지컬 하나와 여러 개의 차이는 무얼까 작,편곡(샘터파랑새)
뮤지컬 블루사이공 음악조감독
뮤지컬 매직키드마수리 음악조감독
뮤지컬 7인의 천사 음악조감독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
뮤지컬 호두까기인형 음악감독(서울교육문화회관)
사천의 선인들 작곡(동국대학교 젊은연극제)

2005년
지구댄스시어터 정기공연 마리아컴플렉스2 작곡(예술의전당 토월극장)
뮤지컬 죽은시인의사회 음악감독,편곡
뮤지컬 꽃과공룡 작,편곡,음악감독(과천시민회관)
뮤지컬 FAME 음악감독(동국대학교 제작실기)
뮤지컬 꼭두별초 음악감독(안산문화예술의전당)
뮤지컬 연금술사 작,편곡 음악감독(서울교육문화회관)


2006년
뮤지컬 꽃과공룡 작,편곡,음악감독(창동열린극장)
줄리에게박수를 작곡(나무와 물)
뮤지컬 꼭두별초 음악감독(안산문화예술의전당)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엠빠르리베라 작곡(서강대 메리홀)
음악극 크로이체르소나타 라이브연주(코엑스 아트홀)
시인 천상병 기념 음악회 음악감독(의정부 예술의 전당)
moscow97
활동내역
* 총 게시글 수 : 2
* 총 댓글 수 : 0
* 추천받은 게시글 개수 : 0
* 추천받은 댓글 개수 : 0
2006년 06월 07일 가입

글 수정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날짜
Horror & Noir 장르 창작 워크샵 안내 seogaus 2006.06.10
창작집단 에이딕(a-dig)홈페이지 오픈했습니다. hyuk21kr 2006.06.10
뮤지컬 노래 가르쳐주실 착한 선생님 모셔요^^ 1 esei33 2006.06.11
<<제1회 작은극장 2006 여름 MASTER CLASS>> moscow97 2006.06.12
레스페스트 영화제 2006 국내작품 공모 절찬리 진행중!! zizziya 2006.06.13
제4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 출품작 공모 AISFF2006 2006.06.13
네오필름아카데미 하계특별강좌 (7월~8월) nicedream 2006.06.14
클럽 "영화는 인맥이다" 회원 모집(오프라인 중심의 모임) mokmani 2006.06.16
스테디켐 필요하신분 연락주세요! haesu2001 2006.06.16
연기, 제대로 배우고 싶으십니까? 1 soungro27 2006.06.16
촬영할 작품 찾습니다. camepro 2006.06.17
콘티 유윤성입니다. yooro333 2006.06.17
카메라교육 학원개설 자문해 주실분^^ 급구 kyc5582 2006.06.19
케논 XL1 켐코더 상태A 급매. 1 aein73 2006.06.20
스토리보드팀 영상공작단 입니다. peter1999 2006.06.20
문예아카데미 여름강좌개강 acca 2006.06.20
독립영화 워크숍의 참여 희망자를 자원활동가 역할로 지원합니다 j29395 2006.06.20
국내의 영화(영상)제 자원봉사자(활동가)들에게 영화제작 실습과정을 지원합니다 j29395 2006.06.20
온라인 시나리오 스터디 하실 분 모집합니다!! ddory84 2006.06.20
편집, 변환(해외변환 포함) 전문 업체 (HD장비 보유) 0114icarus 2006.06.21
DV스톰 및 소니모니터 , 비디오카세트 플레이어, 웨이브폼 모니터 등등 중고장비 있어요! michelle 2006.06.21
5245 한캔 필요하신분? 배송료만 받고 보내드려요 dakasi76 2006.06.21
배우님들과 같이 공부하고 싶습니다 actorhouse 2006.06.22
촬영작품찾습니다 camepro 2006.06.22
대학생들을 위한 시나리오 창작 워크샵 kinema78 2006.06.22
우리가 직접 참여하는 미디어! 미디어연대 미디어아카데미 freecine 2006.06.22
영화 <마법사들> 재개봉 소식 !! hoya 2006.06.23
싸이클럽 " 영화는인맥이다" 에서 회원모집중 mokmani 2006.06.24
7월 10일 개강, 독립영화 워크숍(Dv 6mm/16mm 제작실습) 회원모집(오전반) j29395 2006.06.25
영화전공을 위한 공동작업 제작 워크숍 j29395 2006.06.25
이전
44 / 164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