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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도 때로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도 하고, 갚진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

파트너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kdm2580
2009년 02월 22일 22시 43분 04초 1448 2
자주 들르시는 본은 혹시 저를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나름데로 꾸준히 작품을 제작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고 있는 독립영화 연출자입니다.
물론 시나리오와 연출, 제작, 촬영, 편집등 다른분들과 마찬가지로 1인 다역을 하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인맥의 부재가 가져오는 상실감(?)이랄까...이를 극복하기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꾀하고 있었던게 사실입니다.
작년부터는 스터디형식의 팀을 구성해 제가 조금 더 알면 가르쳐주고 더불어 그로인해 상호신뢰가 쌓인 팀원들과
일정수준의 작품을 제작하면서 정규작품의 제작진 구성을 추진해 왔었고 어느정도 효과를 거두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이나 일시적인 열정으로 시작하는 많은 팀원들은 아직도 영화를 취미활동으로 한때의 경험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없지 않습니다.
이로인해 저는 저또한 배우고 보다 차원높은 경험을 쌓아야함에도 불구하고 남을 가르치는 방향으로 흐르게 되었습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해야 하는 저로써는 어찌보면 불필요한 시간들을
허비해야하는 상황도 연출됩니다. 물론 그로인해 얻어지는 시너지 효과도 있지만 무엇보다 제겐 저의 작품이 우선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냥 같이 서로의 작품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면서 같이 고민하고 가능하다면 저의 경제적 생활방식을 공유할 수 있는
믿을만하고 작품지향적인 친구 또는 파트너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나이때문에 고민하신다면 차라리 나이 많은신 분이면 더욱 좋겠군요...
저는 보통 1년에 2~3편의 정규작품을 진행합니다.
제작 시스템은 나름데로 신뢰를 쌓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화 연출에 대하여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철학이 있으신 엉뚱하고 저돌적인분이
저와 창작의 고통을 함께 나눈다면 서로가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영화제작이나 연출의 어느정도 대화가 통할 기본적인 경험과 작품경력이 있으신 분이면 저랑 조금
통할것 같습니다.

저는 2대의 카메라와 트라이포드, 와이레스, 1대의 스타랙스를 보유하고 있고, 시나리오에서 편집과 사운드믹싱까지
작업의 스펙이 있습니다. 개인작품은 준다큐멘터리 약 110여편, 극영화는 20여편이고 이중 정규작품은 8편정도 있습니다. 장르는 드라마, 호러, 스릴러, 멜러,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경험하고 또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람은 이런 글보다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눠봐야 그 사람의 진가와 진실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일하고 안하고를 떠나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계신분은 부담없이 연락주시고 영화에 대한 이러저러한 얘기좀 나눠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다 서로 뜻이 같다면 또 좋은 파트너가 될수도 있을테니까요...

이글을 읽으시는 당신이 영화연출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있는 무명의 감독이라면 연락한번 꼭 주세요...

kdm2580@hanmail.net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kshksj0081
2009.02.23 00:16
배우라도 상관없나요? ㅋㅋ
kineman
2009.02.23 00:33
전에 연락을 드린적이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을 하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1987년 영화배우로 시작해 연출부생활과 영화사 기획실등에서 근무하다 1998년 영상관련학과에 진학해 본격적인 단편작업을 했었습니다.
나름 현장경험이 있어서인지 학교를 다니면서 학교에 의뢰가 들어오는 외부 영상물들의 편집을 한다거나 연출 혹은 모든 과정을 진행하기도 하는등 나름 실력을 인정 받았었습니다.
역시 재학시절 다른 과에서 야매^^;로 영상이론 (기초)을 4타임 진행한 적도 있습니다.
단편 작업도 거의 혼자 진행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이유는 현장을 접한 경험이 없는 동기들이 현장에서 촬영중 잡담을 하거나 하는 작업에 대한 예의가 없어서
그들이 미웠기 때문입니다.
열살이나 더먹은 인생 선배로 그들을 따뜻하게 포용하지 못한 속좁은 제 잘못이라는 생각은 좀 더 나중에 들었습니다.
님이 느끼시는 대화가 안되는 답답함을 저도 당시 느꼈습니다.
카메라 앵글이나 사이즈 등등 현장에서의대화가 통하지 않아느끼는 막막한 ... ^^;
물론 아주 혼자만 작업을 진행한건 아니였지만 대여섯편의 개인작업에서 정말 속편한 작업은 딱 1편이였습니다.
엠비씨에서 카메라 보조 일을 하다 군대를 다녀온 예비역이 촬영을 맡은 단편에서컷소리와 함께 촬영을 담당한 그 친구를 돌아보며 난 이번컷트 좋았어! 란 눈빛을 보내자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떡하던 그 친구의 얼굴이 가끔 떠오른답니다.
100% 의견이 일치한것은 아니였지만 대부분 한두마디만 하면 상대방이 원하는게 무엇인지를 아는... 정말 제 인생에서다시 찾을수 있을까 하는 시간 이였습니다.
이런 너무 사설이 길었네요.
님의 활동을 필커를 통해 전해들으며 무지 부러워 했습니다.
내게 님같은 사람 한명만 있어도 내 작업이 보다 쉽게 진행이 될텐데...
저는 현재 시력을 잃은 시각장애인입니다.
과학기술의발달로 컴 정도는 그랙픽은 제외하고 어느정도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2007년부터 영화작업을 위해 여러 방법을 동원, 촬영도 진행하는등 시도를 했지만테슽트촬영 2회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이제 이틀 뒤에 에 나름 제 상황에맞게 단편영화를 들어갑니다.
촬영은촬영부 퍼스트로 일하는 분이 하시지만 이번 현장의 전문 스텝은 그분이 유일합니다.
편집은 삼월경에 서울에올라가 할 예정입니다.
혹시 저 같은 사람과도 대화를 나누실 시간이 있으신지요?
쪽지로 말씀 드리지 못하고 이렇게 댓글로 말씀드리는 이유는지난 1년 6개월정도의 많은 사람들에게서 받았던 거절이 그 첫번째요.
혹시 이글을 읽는 다른 분들중에 저의작업에 관심이 가는 분들이 계실때 연락을 받고자 함이 두번째입니다.
제 댓글이 불편하시면 쪽지 주십시요. 바로 조치 하겠습니다.
저는 영화를 예술적인 접근 보다는 오락쪽에 무게를 두는 사람입니다.
시력을 잃기 3년전인 2001년 연출, 촬영, 편집, CG등등을 한 단편입니다.
http://kr.youtube.com/watch?v=LNAnkNiPlc8
.

2007년 케이블에서 당시 작업현장과 제 이야기를 다룬 미니 다큐입니다.
http://kr.youtube.com/watch?v=AL-7Cr6fC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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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편 모두 테잎사인과 리더가 10여초 있습니다.
.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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