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영화 ‘현기증’’ 각본/연출 주연배우 -김영애, 도지원, 송일국, 김소은
‘가시꽃 ‘ 각본/연출 주연배우- 남연우, 양조아 (남연우 신인감독상 수상)
LEE Donku's Free Public lectures
Seoul Film School
|
|
# 이돈구 감독 필모
2012 ‘가시꽃’ 각본/연출
제6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파노라마부문 초청
제17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부문 초청
제39회 시애틀국제영화제 신인감독경쟁부문 초청
제46회 시체스국제영화제 새로운시선부문 초청
제1회 들꽃영화상 남우주연상/신인감독상 수상
2014 상업영화 '현기증' 각본/연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비전부분 초청
제8회 아부다비국제영화제 신인감독경쟁부분 초청
제13회 피렌체한국영화제 공식초청
2018 현재 차기작 주연배우 캐스팅 진행중
#교육경력
2011.03∼06 경기도 성남 은행중학교 뮤지컬연기 수업
2013 (연출특강) 서강대, 청운대, 전주대 등.
2016 서울영상미디어센터 강의.
|
|
<본인에 맞는 현실적 훈련> 이돈구감독 공개 강의
|
통보 없이 불참하시는 분은 다음 공개강의 신청이 제한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
1. 프로필사진
가. 서류접수시 가장 먼저 보여지는 것이 프로필 사진이기 때문에 본인에 맞는 사진과 구성을
알아야한다.
2. 오디션실습
가. 자신의 매력과 연기력을 어필할 수 있는 최선의 대본과 스타일을 찾아야한다.
나. 반복되는 실습으로 실수를 줄여야 한다.
다. 지정대본으로 빠른 시간안에 포인트를 잡아낼 수 있어야한다.
라. 촬영된 본인의 모습을 모니터를 통해 연구해야 한다.
3. 대본+오디션실습
가. 대본안에 모든 것이 있듯이 대본을 잘 분석하는 요령을 알아야한다.
4. 관찰실습
가. 입체적인 인물을 구현하는데 있어 관찰만큼 효과적인 연습이 없다.
최대한 논리적인 행동으로 완성도를 높여야 한다.
5. 인물분석
가. 인물의 역사와 논리성을 찾아가는데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한다.
결국배우는 인간 즉 인물을 표현하는 직업이기 때문이다.
6. 상황극 (목적과 목표)
가. 하나의 상황을 가지고 목적과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훈련.
나. 왜 이 인물이 이런 행동과 대사를 할 수 있는지, 관찰과 인물분석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습.
7. 자기를 알아가기
가. 본인이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야한다.
8. 실습
가. 현장 및 카메라 실습을 통해 본인의 모습체크.
|
|
강의핵심 포인트
본인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본인에 맞는 연기훈련이 필요하다.
|
그래야 배우를 하며 살 수 있는 기회가 더 빠르게 찾아온다고 믿는다..
|
|
|
|
|
이돈구 감독
2018년 4월 4일 수요일 PM 7:00
서울필름스쿨 (1호선 대방역)
|
|
|
|
|
* 특강 신청은 영화배우 되는 법 카페(http://cafe.naver.com/firstactor/6049)에
가입하시고 공개강의 공지란에 덧글로 이름과 전화번호, 연기 경력 유무와
감독 특강을 듣는 정확한 사유를 게시 해주십시오!!!
예시: 홍두깨 24세(여) 010-1234-5678
사유: "저는 연기전공자인데,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감독님께 배우가 되기 위한
조언을듣고 싶습니다."
* 이유없는 불참은 다른 수강 희망자에게 피해를 줍니다.
통보 없이 불참하시는 분은 다음 공개강의 신청이 제한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도 필요할때는 유용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