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장에서 긴장을 이기기 위한' 3가지 연습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3월 27일 23시 35분 08초 659

 

안녕하세요, 기실 단장입니다.

많은 배우, 배우 지망생들의 공통된 고민이죠.

 

"긴장"

 

오늘은 이것을 대처하는 연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오디션장에서 긴장을 이기기 위한' 3가지 연습 방법

 

 

 

 

1. 긴장할 거라는 걸 인정해라.

오디션이나 매 연기 수업 때 "오늘따라 긴장해서 연기가 잘 안되었다"라는 말을 한다면, 이것을 인정하지 않은 것입니다. 매번 긴장하면서, 도대체 왜 오늘따라 긴장을 하지 않을 거라고 막연히 기대하시나요? 긴장하는 건 당연합니다. 그러니 긴장하지 않기를 바라지 말고, 긴장을 이기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말 중요한 기회가 왔을 때 놓칠 수도 있습니다.

2. 연습을 많이 해라.

단, ‘목적에 맞는 연습 방법’과 ‘왜 그래야 하는지’ 원리를 이해해라.

"오디션장에서 잘하려면 자다가도 튀어나올 수 있게 연습해라."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좋은 방법이긴 하나 이것은 연기를 잘하기 위함이 아닌, 긴장한 와중에 대사를 까먹지 않기 위한 목적이 더 큽니다.

긴장을 이기고 연기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혼자 연습할 때 중간에 절대 끊지 않고 연습하는 것. 그리고 그것을 아주 많이 하는 것'입니다.

무작정 연습을 많이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안 끊으면서 많이 하는 게 중요합니다. 같은 대본을 다양한 버전으로 해보거나, 혹은 중간에 틀렸을 때도 끊지 않고 해보면 여러 가지 경우의 수가 나올 겁니다. 그러면 오디션장에서는 그 경우의 수 안에서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실전에서 당황하는 이유는 내가 계획한 대로 연기가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 가지로 만 연습한 거죠. 오디션장에서는 내가 연습한 대로 안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근데 나는 하나로만 연습했기 때문에 다른 경우의 수로 내가 연기를 하기 시작하면, 틀렸다고 생각하면서 말리기 시작하는 겁니다. 혼자 연습할 때부터 여러 경우의 수를 경험하면,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3. 시뮬레이션을 해라. (3가지)

①첫 번째. "분위기를 조성해라."

오디션이 떨리는 이유 중 하나는 ‘현장 분위기’ 가 생소하기 때문입니다. 기실에서는 모의 오디션과 특강 수업 등 오디션장과 비슷한 분위기에서 계속 연습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실전처럼 연습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혼자 준비하셔야 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연습실에서 오디션장 같은 분위기를 직접 만드시면 됩니다. 심사위원의 각 테이블과 의자를 세팅합니다. 그리고 프로필을 각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거죠. 시각화시키는 겁니다. 실제 사람은 없지만, 비슷한 분위기 속에서 연습할 수가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실전처럼 혼자 연습해보세요. 추가로 오디션장 장소가 나오면 검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 공간의 분위기를 미리 보는 것만으로도 때론 긴장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때가 있습니다. 오디션장에 일찍 도착해서 오디션장 안을 볼 수 있으면 더 좋고요.

②두 번째. "눈을 감고 상상해서 긴장감을 만들어라."

오디션장에 들어가서 앉는 것까지 아주 구체적으로 오디션장 분위기를 그려보는 겁니다.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심장이 떨릴 수가 있습니다. 그 긴장이 바로 오디션장에서 여러분들이 느낄 감정입니다. 그 상태에서 연기를 해보는 겁니다. 보통 그 떨린 상태에서 나오는 연기는 평소 연습했던 것과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앞에 2번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이 상태로 여러 경우의 수를 경험하면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③세 번째. "잘 되었을 때를 상상해라."

오디션을 잘 보고 오디션장 밖을 나온 직후에 대해 많이 상상해보세요. 보통 일은 많이 생각하는 쪽으로 기웁니다. 그래서 겉에서 봤을 때 성공할 것 같은 사람이 성공하고, 실패할 것 같은 사람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생각이 그 사람의 에너지를 만드니까요. 오디션장에 들어오는 것만 봐도 답이 나온다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내가 좋은 결과를 낼 거라고 생각하면 들어올 때부터 당당하게 들어갈 것이고, 긴장해서 망칠 것 같다고 생각하면 자신 없이 들어갈 것입니다. 연기를 정말 잘하는 게 아니면, 이 첫인상은 뒤집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잘 되었을 때를 많이 상상해보시고 오디션장에 당당하게, 자신 있게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연기 칼럼]

https://blog.naver.com/rmrdptnf

[기실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67명의 변화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배우가 되고 싶다면 조건형성을 해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를 잘 하는 배우 그리고 대학이 좋은 가르침을 줄 거라고 확신하면 안되는 이유 데니스2000
'오디션장에서 긴장을 이기기 위한' 3가지 연습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은 매우 주관적이다 데니스2000
안녕하세요 여성배우분들에게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농심은어떤곳일까
당신이 배우를 할 거면 꼭 인지해야 할 13가지 액팅역지사지
‘시작이 두려운 분들’ 꼭 보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송00님과 비슷한 고민 하시는 분들 액팅역지사지
시간 투자는 자신에 대한 기대를 대변한다. (+남궁민 배우 인터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지속적으로 돈 버는 1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방송연기학원 고를 때 3가지 Tip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한테 활동보다 더 중요한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김00님과 똑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만 읽어주세요 액팅역지사지
“이 정도면 되겠지 뭐.”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 분들이 매 번 물어보는 질문 3가지 액팅역지사지
돈값하는 배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3가지 질문 중 3가지 액팅역지사지
연기 도서 8. 선배 배우들의 따뜻한 조언 -1 해피액팅이작업실
배우지망생이 정말 많이 하는 13가지 질문 액팅역지사지
연기의 진정성과 테크닉 사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24 / 3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