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독학의 치명적인 3가지 단점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04월 17일 20시 22분 15초 713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단장입니다.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프로 배우가 되기 위하여

연기학원을 다니시거나

연기레슨을 다니시거나

그리고 독학을 합니다.

오늘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독학을 할 경우 치명적인 단점 3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3가지

1.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첫 번째

시간이 오래 걸린다.

좋은 연기 선생님이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연기학원

또는 연기 레슨을 다니는 학생과

독학으로 혼자 깨닫는 학생 중

누가 더 프로 배우로서 빨리 갈 확률이 높을까요?

당연히 연기레슨, 연기학원을 다니는 학생이 확률이 높습니다.

단 좋은 교육을 제공해 주는 연기레슨, 연기학원에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연기학원, 연기레슨 좋은 곳 찾는 3가지 방법을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305208589

영화감독이 알려주는 성인연기학원 현명하게 고르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성인연기학원 액팅 역지사지 메인 제휴 관계자 김 감독입니다..글에 앞서 제가 정확하게 ...

blog.naver.com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저도 배우 생활 초창기 12년 전에 독학을 해봤지만

독학은 누군가 방향성을 제시해 주지 않고

오로지 혼자 해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연습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연습 이후 예상 파급효과도 모른 채 계속 독학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 한 보상심리도 잘 채워주지 못하여 독학의 지속성이 오래가지 못합니다.

연기 독학은

마치 내비게이션이 없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차를 타고 가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2.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두 번째

객관적 사고가 없어 위험하다

배우라는 직업은 관객(결과물 영화 드라마), 관계자(오디션, 촬영장) 을 연기로 설득을 시키는 직업입니다.

설득을 시키려면 우선 객관적으로 나의 연기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객관적으로 본인이 표현력이 부족한지, 해석력이 부족한지

설계력이 부족한지를 파악을 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연습을 해야 하는데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절대로 객관적 사고가 생성이 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고를 생성할 수 있는 지식을 배운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기 독학을 하는 많은 분들이 객관적으로 나의 연기를 보기 위하여

카메라로 자기 연기를 찍어서 보거나, 거울을 보며 연습을 하는데

대부분의 배우 지망생분들은

본인이 연기를 한 것을 보고,

"왜 나는 화를 낼 때 눈썹이 예쁘게 안 올라가지?"

"왜 화를 낸다고 냈는데 잘 표현이 안되지?" 등

외형적인 것만 보게 되고, 집착을 하게 됩니다.

외형적인 것에만 매몰되어서 사고를 하면

절대 연기는 성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연기적 시야가 생겨 나중에 배우로서 성장을 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연기의 원리, 설득을 시키는 원리를 반드시 이해하면서 훈련을 하셔야 성장을 합니다.

3.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세 번째

지속하기 어려운 훈련 환경

어떠한 직업이던 공부와 연습을 지속하면 늘 수밖에 없는 게 이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지속을 하지 못합니다.

지속을 하려면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독학은 지속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본인의 의지' 말고는 없습니다.

하지만 의지도 심리학적으로 보상심리가 인간은 모두 있기 때문에

보상이 안 생기면, 일에 권태가 옵니다.

그 이후 권태를 잘 극복하지 못하면 포기를 하는 수순을 밟게 됩니다.

연기레슨이나, 연기학원은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이

독학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자극을 줄 수 있는 연기레슨 같이 다니는 동료나,

아니면 좋은 연기 선생님, 연기학원 연기레슨의 시스템 등

확률로만 따져도 독학보다는 좋은 교육기관에서 공부를 하시는 게

조금 더 배우라는 직업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결론

프로 배우가 되려면

프로 배우의 자격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프로 배우가 됩니다.

https://smartactor.modoo.at/ (출처- 액팅역지사지)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배우되는 길이 너무 힘들다고 느껴질 때 보세요. (기억할 것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에게 연기력 말고도 중요한 3가지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정확하지 않은 지도를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 데니스2000
전문가한테 가보지도 않고, 배우를 포기하는 분들은 없기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칼럼] 연기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자존감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배우로서 자립 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이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학원을 꼭 다녀야 하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독학의 치명적인 3가지 단점 액팅역지사지
연기로 돈 벌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성인이 되어 연기학원 현명하게 찾는 3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열심히 해야 할까? 잘해야 할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인맥이 없어서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성장이 멈춘 분들은 4가지 질문에 답변해보세요 액팅역지사지
배우 소속사 오디션이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직 감독이 배우지망생에게 해주고 싶은 1가지 말 액팅역지사지
이전
23 / 3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