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04월 24일 19시 53분 33초 419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메인 제휴 관계자

김 감독 입니다^^

간단한 제 소개 링크입니다.

https://smartactor.modoo.at/?link=br3v6qak

[액팅 역지사지 - 제휴 관계자들]

프로 배우의 자격을 만들어야 프로배우가 됩니다.

smartactor.modoo.at

이 글은 영화,드라마 쪽 배우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오늘은 영화배우, 매체 쪽에서 일을 하고 싶은 배우분들이라면

꼭 인지해야 할 1가지 '관객' 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현재까지 포기하지 않고 읽고 있는 분들이라면

영화, 드라마에서 일을 하고 싶은 분들 일겁니다.

여러분 영화배우는 어디에서 연기를 하나요?

극장에서? 관객들 앞에서 하나요??

당연히 영화배우들은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합니다.

물론 연극배우들, 뮤지컬 배우들, 혹은 그 외 여러 공연을 하는 배우님들은

다른 공간과 상황 속에서 연기를 합니다

하지만 오늘 말씀드리려 하는 이야기는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하는 배우들에 대해서입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많은 분들이 연기학원에 다닙니다.

그리고 많은 연기 학원들은 ‘연기’를 가르칩니다.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하는지, 독백, 2인 극, 즉흥연기 등으로 가르칩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영화, 혹은 매체를 통해 보이는 배우들은. 단순히 ‘연기’만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닌

매체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영화, 드라마 배우가 되려면 연기 훈련에만 집착하는 것 이 아닌

카메라에 어떻게 비치는가?를 질문해야 합니다.

또 한 감독과 소통을 하는 방법, 작품의 톤 앤 매너, 샷마다 효율적으로 연기하기, 더블액션 등

에 대해서 연구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신다고요? 그러면 이렇게 질문드려보겠습니다.

연극배우와 영화배우는 같은가요?

같은 대본 같은 시나리오를 가지고 연기를 한다면 두 가지 연기는 같은가요?

모든 것이 다릅니다.

연극 연기는 한순간도 멈출 수 없고

영화 연기는 매 순간을 끊어서 가야 합니다.

감정을 ‘표출’하면 되는 연기와

감정을 매체를 통해서 전달을 해야 하는 ‘표현’의 연기는 분명히 다릅니다.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은 단순하게 ‘연기’를 하는 법에만 집착을 합니다.

또 한 연기학원, 연영과를 거쳐서 영화 현장에 나간 많은 배우들은 현장에 나가서

그제서야 깨닫게 됩니다.

‘아 내가 배운 것이랑 다르구나…’ '아 내가 지향했던 것과 다르구나'

하지만 안타깝게도 ‘충무로에 두 번의 기회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기회를 놓친 배우들에게 두 번의 기회는 쉽게 찾아가지 않습니다.

그게 정말 안타깝고 아쉬웠습니다.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방향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카메라’에게 사랑받고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배우들이 그 기회를 놓치는 상황들이 아쉬웠습니다.

‘제가 연출했던 작품들에서도 오디션을 봤던 수백명의 분들 중 연기’를 잘하시는 배우님들은 많이 뵀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설득하는 배우님들을 찾는 일은 정말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영화 속 혹은 드라마 속의 연기자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으면서

과연 영화와 드라마 자체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결론

영화배우를 지향을 한다면 영화에 대한 이해, 메커니즘의 이해, 카메라의 이해, 연출의 의도, 디렉션 파악

그리고 연기 본질 훈련을 해야 해야 합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분들

영화, 드라마에 출연을 하고 싶은 배우 지망생분들

본인이 하고 싶은 직업의 지향점에 맞게

공부하고 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액팅 역지사지 철학/시스템

https://smartactor.modoo.at/

후기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174806663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에게 연기력 말고도 중요한 3가지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정확하지 않은 지도를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 데니스2000
전문가한테 가보지도 않고, 배우를 포기하는 분들은 없기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칼럼] 연기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자존감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배우로서 자립 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이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학원을 꼭 다녀야 하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독학의 치명적인 3가지 단점 액팅역지사지
연기로 돈 벌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성인이 되어 연기학원 현명하게 찾는 3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열심히 해야 할까? 잘해야 할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인맥이 없어서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성장이 멈춘 분들은 4가지 질문에 답변해보세요 액팅역지사지
배우 소속사 오디션이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직 감독이 배우지망생에게 해주고 싶은 1가지 말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되고 싶다면 조건형성을 해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