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수업, 이 두가지 덕목을 갖추지 못하면 '들으나 마나'입니다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12월 25일 22시 51분 41초 445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입니다!

메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를 즐겁고 풍요롭게 보내고 계신가요?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떤 내용을 전달 드리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새해에 연기 수업을 들을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두 가지 덕목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연기자에게 중요한 덕목이 정말 많지만, 일단 2가지 기본 덕목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아래 두가지 덕목을 갖추지 못하면 연기수업을 들어도 큰 성장을 이룰 수 없습니다

1. 연기 수업= 상상력

일단 상상이란 뜻은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현상이나 사물에 대하여 마음속으로 그려 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캐스팅이 됐을 때 실제로 본인이 경험 한 역할보다 경험하지 못했던 역할을 맡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EX: 살인자, 대통령, 국회의원, 판사, 검사, 사이코패스, 시한부 인생 외 다수)

저 역시도 많은 작품들을 참여했을 때 제가 경험하지 못한, 겪지 못한 역할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이럴 때 연기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상상력 훈련을 하지 않고 직접 기억, 간접 기억, 직접 목격, 간접 목격, 사고력을 예민하게 넓히는 훈련을 하지 않으면 저런 역할들은 할 수가 없습니다. 설사 오디션이 들어와도 절대 캐스팅이 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살인자처럼 연기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가짜, 상투적인 연기)

그러니, 꼭 상상력 훈련을 예민하게 하시면 좋겠습니다.

2. 연기 수업= 오감 훈련

모든 인간은 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감이란? 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 등의 5 가지 감각으로 감각을 신체에 있는 감각수용기의 종류로 분류한 것이다.

대본은 대부분 사람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은 대본, 쉽게 말하면 그 상황에 있는 사람을 이해하고, 표현을 해야 하는데 사람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능 '오감'을 표현하지 못하면 가짜가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자면, 8 월 정도의 여름에 여러분들이 작품에 캐스팅이 되어서 촬영을 합니다.

하지만 대본 속 상황은 겨울입니다. (그런 경우가 촬영 현장에서 너무나 많습니다. 예산 문제, 로케이션 문제, 스케줄 문제 등)

오감 훈련을 예민하게 훈련한 배우와 그냥 대사만 암기한 배우와는 천지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연기자가 가져야 할 덕목은 정말 너무나 많지만 일단 기본 2가지는 꼭 인지하시고 한 번씩이라도 훈련을 하시길 바랍니다.

액팅 역지사지 가치관

https://smartactor.modoo.at/

액팅 역지사지 상담/연기체킹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R4HQ4I8wF8L6J3M2v27bWXrABO4EljRDgZCDSW0PhuIVPXg/viewform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만으로 먹고 살 수 있을까요? 액팅역지사지
당신이 배우 소속사를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 액팅역지사지
[실전 가이드] 오디션 용 자유연기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요즘 대세인 모델출신 배우되는 방법!!! 겐당
연기 배울 때 "ㅈㅁㄹㄱㅇ"라는 생각이 들면, 당장 멈추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명한 배우들이 4일 안에 꼭! 해야 하는 것 액팅역지사지
연기레슨 - 아직도 '이걸' 모르고 무작정 듣는 사람이 있다고? 액팅역지사지
상대 배우와 연기할 때, 의견이 안 맞아 힘든 당신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레슨 - 제발! 이걸 모르고 들으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장만 가면, 긴장해서 망치시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의 길을 가고 있다가 자주 현타가 오는 경우... 우리는 생각해 봐야 합니다. 데니스2000
감독이 알려주는 '당신이 오디션에서 떨어진 이유' 액팅역지사지
도대체 왜 프로 배우의 5가지 자격이 필요한 거야? 액팅역지사지
연기할 때 ‘나답게’의 오류에 빠지지 마라. (배우 지망생들이 많이 하는 2가지 실수)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실적으로 영화배우가 되는 세 번째 방법 = 11가지 질문 액팅역지사지
1월 5일에 알아둘 것. (꾸준하고 싶다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실적으로 영화배우가 되는 두 번째 방법 액팅역지사지
현실적으로 영화 배우가 되는 첫 번째 방법 액팅역지사지
꼭 필요한 개별 수업 레스너
연기 수업, 이 두가지 덕목을 갖추지 못하면 '들으나 마나'입니다 액팅역지사지
이전
19 / 33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