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연기로' 돈 벌고 싶은' 사람들만 보세요

건승
2020년 04월 02일 20시 08분 12초 504

 

안녕하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코치입니다. 이제 솔직해져 봅시다. 연기 왜 하나요? 물론 대답은 “다양한 삶을 살아볼 수 있어서”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머리로 정한 이유고 진짜 이유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10년간 약 1000명을 가르쳐 본 결과, 모든 사람들은 자기에게 익숙하지 않은 것을 극도로 싫어합니다. 다양한 삶을 살아보려는 사람이 자기에게 익숙하지 않은 것을 싫어하는 모순이 있는 것이죠. 저는 연기하는 사람들 마음속에는 “관종” 본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명해지고, 돈 많이벌고, 관심 받고 싶은 것이죠. 하지만 이 이유는 멋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른 이유를 만드는 것이죠. 오늘은 연기로 돈 벌고 유명해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 되는 글입니다. 만약 자기가 그렇지 않다고 생각되면, 이 글을 스킵해주세요.

 

 

 

 

1. 인지도가 돈이다.

 

 

유튜브에 비유해보죠. 유튜버를 평가하는 기준이 뭔가요? 구독자입니다. 물론 구독자가 적어도 여러가지 부수적인 컨텐츠를 팔아서 좋은 수입을 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구독자 수가 평가기준입니다. 유튜브 본사에서도 그 기준에 맞춰서 “골드버튼” “실버버튼” 등을 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구독자는 인지도를 말합니다.

 

 

배우도 같습니다. 연기력, 자존감, 사회성 이 모든 것들은 그냥 하나의 요소이고, 가장 중심은 “인지도” 입니다. 만약 당신이 배우로 성공하고 싶고, 어느정도의 연기를 갖췄다면, 인지도에 집중해야 합니다. 다시한번 이야기합니다. 인지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2.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인지도를 높일려면,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많이 노출되거나, 강하게 노출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것이 그렇듯 처음부터 강하게 노출 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많이 노출되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많이 노출되기 위해 모든 것을 집중해서 쏟아 부어야 합니다.

많이 노출되기 위해서는 선택을 많이 받아야 합니다. 선택을 많이 받으려면 선택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그들이 원하는 것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도, 선택을 받으려면, 선택받는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즉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선택받을 수 있는 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오디션은 공식적으로 선택받는 자리입니다. 하지만 세상에는 항상 옆문이 존재합니다. 그것은 사소한 술자리일 수도 있고, 우연한 만남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소개일 수도 있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런 행동을 해야 합니다.

 

 

 

 

3. 그런데 문제는!

 

 

문제는 두가지 입니다. 일단 실력이 너무 없는 상태에서 저런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노출은 강화합니다. 문제는 그 강화가 긍정적일 수도, 부정적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실력이 어느정도 있다면 상관 없겠지만, 너무 부족하다면 위 행동을 헛수고로 만들 것이며, 심지어 나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정작 실력도 있고 인지도를 가지고 싶지만, 마치 학자처럼 계속 공부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마치 돈이 많은 부자가 굶어 죽는 것과 같습니다. 물론 대중 예술가를 하기 싫어서 스스로 선택한 경우는 그 선택을 존중합니다. 다만 그렇지 않은데 방법을 몰라서 헤매는 경우는 정말 안타깝습니다.

 

 

 

 

결론

 

어느정도 실력이 되면, 인지도를 만들기 위해 노출에 집중해야 합니다.

노출되기 위해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선택 받는 자리에 항상 있으세요.

실력이 아직 부족하다면, 빠른 시간안에 실력을 만드세요.

실력을 완벽하게 만들 필요는 없고, 어느정도 수준이면 됩니다.

인지도를 얻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

 

https://movie119.modoo.at/

출처: 48주 성인들의 영화연기훈련소

 기실(基實)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27 / 33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