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로 '정말' 돈 벌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건승
2020년 04월 13일 20시 56분 35초 1048 2

 

지난 번에, “연기로 돈벌고 싶은 사람만 보세요” 란 칼럼이 폭발적인 인기였습니다. 하루만에 조회수가 300 나왔습니다.

 

아래 사진은 4월2일 8시7분에 캡쳐한 사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후속 글을 작성해봅니다. 다만 지난 글이 연기로 돈버는 이야기였다면, 오늘 글은 연기 말고 다른 것으로 돈 벌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지난 글 보다 더 파격적인 글을 시작합니다.

 

 

 

 

1. 이제 솔직해지자!

 

 

한 개인이 인간답게 살기 위해서 얼마의 생활비가 한달에 필요할까요? 1인 가구의 경우 최저 생계비는 1054316원입니다. 중위소득은 1757194원 입니다. 중위소득이란 전 국민을 1등부터 100등이라고 가정하고, 50등의 소득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딱 중간의 소득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월200만원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배우활동으로 이 돈을 꾸준히 벌 수 있을까요?

 

 

지금은 절대 못 법니다.

 

이 현실을 먼저 인정하고, 직시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배우라는 목표를 포기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방법은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바를 합니다. 정식 직장의 경우 스케쥴 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오디션이나 촬영에 참가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보통 알바를 많이 합니다. 알바 시금을 1만원이라고 가정 해보죠. 200만원을 벌기 위해서는 200시간을 일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50시간입니다.

 

 주말을 제외하고 주5일로 가정하면 하루10 시간입니다. 기본적으로 자고, 먹고, 씻고, 이동하는 시간을 제하면 연기 연습과 오디션 참가가 가능할까요?

 

 

네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알바는 일시적 방법이지, 해결책이 아닙니다. 그런데 여전히 대부분의 배우가 이 방법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3. 제안하는 대안

 

1인 지식기업을 하세요. 1인 지식기업이란 무자본으로 혼자 지식을 파는 사업을 말합니다. 어렸을 때, 다들 과외 해보셨죠? 과외도 1인 지식기업입니다.

 

 

1인 지식기업은 창업 자금이 들지 않습니다. 내 컨텐츠를 무료로 말릴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여러분이 요가를 잘 한다고 가정해보죠! 그럼 요가에 대해 블로그로 칼럼을 올리거나, 유튜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 네이버 모두나 윅스로 무료 사이트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1인 지식기업은 돈이 들지 않기 때문에, 리스크도 없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기술의 발전 때문입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훨씬 어려웠습니다. 20년 전에는 아예 불가능했습니다. 이제는 그것이 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1인 지식기업은 시간이 자유롭습니다. 만약 돈을 좀 못 벌더라도 촬영이 잡히면 잠깐 내 마음대로 멈출 수 있습니다. 또 오디션과 촬영이 없을 때는 바짝 사업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즉 주도권이 나에게 있는 것이죠. 또 시간당 버는 돈을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4. 그런데 아마 하지 않을걸?

 

그런데 여러분들은 절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르기 때문이죠. 알바보다 훨씬 더 쉽고 의미있게 돈을 벌수 있는데, 하지 않습니다. 또 실패를 두려워 합니다. 실패 해도 잃을 것이 없는 일인데 말이죠.

 

 

하지 않는 것은 자유이지만, 앞으로 기실에서는 이것을 필수적으로 교육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그동안은 살짝 언급만 하고 넘어갔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연기를 가르치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10년 동안 1000명 넘게 가르치면서, 결국 돈이 연기를 포기하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이것을 기실 수련배우들에게 필수 스킬로 알려줄 것입니다.

 

 

제가 존경하는 자산 4000억 이상의 부자 김승호 회장은 강의에서 이런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Q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 중에서 무엇을 해야 하나?

A 의미없다. 일단 혼자서 먹고 살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성인이다.

 

내가 세상에서 홀로 서기 할 수 없다는 것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선택할 자격조차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배우 지망생이 돈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것을 보고만 있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배우, 연기선생, 사업가, 투자자라는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사업가라는 정체성을 갖길 바랍니다. 특히 이 글을 보는 기실 수련배우들은 최소 월 200만원 버는 법을 앞으로 특강을 통해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5. 이상한 예술 뽕

 

우리나라 사람들은 인정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사기율이 oecd 중에서 가장 높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 이유가 뭘까요? 바로 돈에 관심없는 척하는 문화입니다. 사실 가장 관심 많으면서, 없는 척합니다.

그러니까 사기치고, 사기 당합니다.

 

배우들은 이게 더 심합니다. 출연료에 목매면서, 돈에 관심없는 예술가인 척합니다.

 

그렇게 하지 마세요. 돈은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수이고, 중요합니다. 나는 산소가 싫어 라고 이야기해도, 산소로 숨을 쉬어야 합니다. 난 물이 싫어 라고 이야기해도 물을 마셔야 합니다. 자본주의에서 돈은 그런 존재입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돈에 관심을 가지고, 돈으로 부터 삶을 안전하게 운용해야 합니다. 그럴려면 돈의 중요성을 인정해야 합니다.

 

 

헝그리 정신이 중요하다고 말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헝그리 하다면, 연기를 포기할 것입니다. 과거 고도 성장기에 극단에서 힘들게 연기 활동한 배우들을 보면서 나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착각하지 마세요. 그때는 고도 성장기였습니다. 지금 그때 극단들은 다 대학로에서 나갔습니다.

 

극단제도도 바뀌어서 가족처럼 생활하는 극단원은 없습니다. 오디션을 봐서 완성형 배우를 선발하고, 공연하고, 흩어집니다. 왜냐하면 땅값이 올라서, 임대료가 올라갔고, 임대료가 올라서 더 이상 상주 할 수 있는 극단이 존속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에쉬튼컬쳐는 우버의 초기 투자자였습니다. 일본 최고의 국민 여배우 키키키린은 일본에서 유명한 부동산 투자자입니다. 키키키린의 책을 보면, 그녀가 부동산 투자를 왜 시작했는지, 얼마나 사랑했는지가 나옵니다.

 

 

여러분도 연기로 돈 벌 생각은 당분간 하지 마세요. 연기로 돈 벌 타이밍이 오겠지만, 그때까지 버텨야 합니다. 기실에 와서 일년 하고 졸업한다고 여러분이 연기로 월200 번다고 착각하지 마세요. 그런 일은 쉽게 벌어지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그렇게 평생 연기로 돈을 꾸준히 버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여러분이 올바르게 배운다면 누구나 몇년 내에 상업작품을 찍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정기적인 소득을 보장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돈 문제에 있어서 만큼 여러분은 반드시 다른 해결책을 투트랙으로 병행해야 합니다.

 

 

항상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인정하고, 그에 기반해서 해결방법을 강구하세요!

 

 

https://blog.naver.com/rmrdptnf

(현실적인 영화연기 본질,실전 칼럼)

 

https://movie119.modoo.at/ 

(출처= 성인들의 영화연기 훈련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답은 이미 나와있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가 역지사지를 안하면 벌어지는 3가지 일 액팅역지사지
왜 단편은 초보자만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대본분석, 복잡해지면 이거 하나만 기억해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장만 가면, 긴장해서 망치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5년 이상 배웠는데, 활동 못하는 배우지망생의 1가지 특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생활에서 훌륭한 연기를 구사하고 있는데 굳이 학원에서 연기를 배우는 이유가 뭘까요 데니스2000
배우로서 성과가 없는 분들 건승
연기를 처음부터 본격적으로 하면 안되는 이유 1 건승
연기를 잘 하는 방법 건승
말이 나서기 전 몸이 나선다. (사츠) movements
몰입은 정말 나쁜 건가? 데니스2000
배우들의 일그러진 마음들 (1%의 영감으로 승부하라) 데니스2000
배우로서 성공을 못하는 사람들의 1가지 이유 건승
아무리 노력해도 섬세한 연기를 하지 못하는 이유! 데니스2000
조정석 배우님의 연기 칼럼을 써봤습니다:) 1 차재호
현실적인 대본 분석법 건승
연기로 '정말' 돈 벌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건승
절대로 대본 분석을 먼저 하지 마세요 건승
내가 느낀 매체연기와 무대연기의 차이점 MichaelKen
이전
26 / 32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