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도서 8. 선배 배우들의 따뜻한 조언 -1

해피액팅이작업실 2021.02.06 18:45:13

안녕하세요 해피액팅이 입니다^^

배우지망생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연기 도서' 입니다.

오늘은 배우가 읽기 좋은 책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쓸 만한 인간

- 배우 지망생들의 워너비죠^^ 배우 박정민.

- 글을 참 잘 쓰는 배우입니다. 박정민 배우님을 보면 글을 쓰는 배우가 얼마나 매력적인지 느끼게 됩니다.

(저도 그렇게 되고 싶어요..,!)

- 박정민 배우의 글은 "나 이렇게 성공했어. 그러니까 너희도 이렇게 해." 가 아닌, "나는 너네보다 부족하고 맨날 무너져. 근데 어쩌다 보니 배우가 되었네. 그러니까 너네도 할 수 있어."라는 느낌이 듭니다.

- 박정민 배우님의 이야기를 들으면 이루신 것보다 정말 겸손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5342857

 

 

전에 제 블로그에도 한번 포스팅했었던 글이죠^^

제가 캐스팅된 작품의 대본에 꼭 붙여놓는 글입니다.

 

날 믿고 써주는 사람들에게 나의 베스트를 보여주는 건 당연한 거고,

그 베스트가 이전의 베스트보다 베터하게 만드는 건 매번 배우가 해내야 할 숙제일 것이다.

영화 같은 인생 참 힘이 든다. 하지만 결국 힘이 들어도 이런 인생도 있다는 걸 관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본인뿐만 아니라 수많은 배우들이 밤에 지새우며 활자와 싸운다. 살아보지도 않은 인생을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그럴싸하게, 있음 직하게 표현해야 관객들이 최소한의 감동을 느낄 것이다. 영화 같은 인생을 표현하기 위해 배우들은 이렇게 영화 같은 인생을 살고 있다.

박정민 <쓸만한 인간>


 

2. 배우는 삶 배우의 삶

- 책을 찾다가 발견하고 소개를 봤는데, 꼭 읽어봐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이 책을 왜 이제 알았을까요...)

- 배종옥 배우님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위로가 되네요.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 먼저 간 선배들의 조언은 힘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0652

 

연기를 못해서 항의 편지를 받던 나, 매일 연기를 그만두고 뭘 하고 살아야 하나 고민하던 나, 늘 누군가에게 선택받아야 하고 평가받아야 하는 나, 나라는 한 배우의 고민에 관한 책이라고 해도 좋다. 그 고민을 통해 배워왔던 것들의 기록이라고 해도 좋다. 그렇다고 이 책이 내 고민의 최종 매듭은 아니다. 다만 오랫동안 연기를 해온 나의, 배우라는 직업인으로서 또 사적인 한 인간으로서의 말쯤으로 여겨주길 바란다.

『책을 내면서』 중에서

작업하는 동안 그 시간 전부를 작품에 쏟아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라 날 설득하지 못하는 작품은 죽어도 할 수 없다. 욕을 먹더라도 하고 싶지 않은 건 안 한다. 돈벌이가 안되어도 하고 싶은 건 한다. 하고 싶어서 선택해야 어떤 순간이 와도 후회가 없다. 미련도 없다. 그게 내가 행복해지는 길이었다. ​

p.67

어떻게 하면 진짜 배우가 될 수 있을까 다시 스스로 대답해본다. 꿈을 소중히 가꿔야 한다. 꿈에 지지 않았으면 한다. 비록 그 시간이 지난하더라도 산 한가운데 물을 주는 심정으로 간절히. ​

P.184~185

앞으로도 포스팅 계속 할께요^^

이 외에 연기도서 궁금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hy_actingstudio

연기도서 LIST

1. 명배우들이 쓴 연기 기본서

2. 영화 연기의 모든 것

3. 배우 호흡과 보이스

4. 영화에 대하여(연출, 촬영 용어)

5. 배우를 캐스팅하는 입장에서 쓴 책

6. 쉽지만, 본질을 다루는 연기 책

7. 톱배우들의 연기 선생님이 쓴 책

8. 선배 배우들의 따뜻한 조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