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만드는 사람과 영화에 나올 사람을 직접 연결해주는 공간입니다. 이곳의 게시물들에 대해서 필커는 아무것도 보증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충분한 정보를 얻고 신뢰할만 하다는 판단이 될때만 지원하시기 권합니다.

byujin913

작성 : 2026년 02월 21일 20시 54분

조회 : 1,700

주요 정보들이 명확하지 않은 구인글은 지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작업을 하셨다면 작업후기 게시판에 후기를 남겨주시면 모두에게 도움이 됩니다.

카페나 앱등으로 무단복제 하지 마세요. 어디서 퍼가는지 다 알고 있습니다.

장편 독립영화 콤플렉스 옴니버스 장편영화 주연배우 모집합니다

제작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작품 제목
콤플렉스 
감독
백유진 박희원 김세웅 윤윤진 
극중배역
18세 여학생, 45세 여성, 50세 남성 
촬영기간
4월말 - 5월초 (총 15회차 예상) 
출연료
작품당 최저 100만원 
모집인원
모집성별
여자 
담당자
백유진 
이메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로그인 필요
모집 마감일
2026-03-10 

 

<콤플렉스> 주연 배우 모집합니다

 

콤플렉스 프로젝트는 가족의 이야기를 각자의 시점으로 다루는 옴니버스 장편영화입니다. 극 중 등장인물인 채림(딸), 초연(엄마), 지상(아빠)의 시점으로 세편의 이야기가 이야기가 구성되고, 마지막 편은 임신한 채림(딸)의 아기인 시점으로 가족들의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총 4편의 단편(연출자4명)이 옴니버스로 구성되어 인물과 로케이션을 공유하는 하나의 장편영화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획의도]

 

"가족"은 누군가에게 콤플렉스일 수 있다.

콤플렉스 였던 원가족을 벗어나 새로운 가족을 찾으려는 노력을 하는 각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싶었다. 이 가족은 과연 어디서부터 어긋난걸까. 새로운 가족은 나에게 완전한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인가. 또한 이렇게 태어난 아이들을 낳는 부모는 정말 사랑해서 낳아 가족을 구성하게 되었을까. 가족은 서로의 발목을 어쩔 수 없이 잡고 있는 것은 아닐까.

 

 

[로그라인]

 

발목(딸의 이야기)

: 수영강사인 남자친구를 사랑해 수영을 하게되는 채림은 불안정한 가정환경과 생리중단의 두려움에 놓여있다. 임신을 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고 이 아이를 낳겠다는 결심을 하게된다.

 

찰떡궁합(엄마의 이야기)

: 갱년기를 맞이한 초연, 스킨십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말에 등산을 하던 중 연하남에게 대쉬를 받게 된다. 가정을 지키고자 했던 그녀의 노력은 불륜의 의심을 사게되고, 게다가 딸은 임신을 했다니.. 딸과 나의 행복을 위해서는 출산을 막야한다.

 

서릿발(아빠의 이야기)

: 알코올 중독에 빠진 중년 남자 지상은 해고가 된 후 가족에게서도 밀려난 느낌에 죽은 아버지를 그리워하며 밭으로 도피한다. 그러다 딸의 임신사실을 알게 되고, 남자친구의 사생활을 어쩌다 목격한 터라 출산에 극구 반대한다

 

난파(아기의 이야기)

채림의 뱃속에 있는 아기, 불안해보이는 가정을 뱃속에서 목격하고 본인이 태어나는게 이 가정에서 행복을 가져다줄지 고민하여 태어나기 망설여한다.

 

 

 

[모집배역] : 주연 배우 딸/엄마/아빠

 

채림 (18) - 20대 초반 지원가능

 

수영 가능자 (수영복 착용o, 스킨십 설정o)

원가족을 탈출하고 싶어하는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

서른의 연상남과 연애중이며, 남자친구가 수영강사여서 주말마다 남자친구가 있는 센터로 간다.

옆 레인에서 대회를 준비하는 수영선수친구들에게 사주해서 본인이 없을때 남자친구 감시를 시킨다.

알코올 중독인 아빠가 싫고, 그런 가정을 이끌어가려고 노력하는 엄마도 싫증난다.

 

 

초연 (45)

 

똑똑하고 책임감 있는 남자를 만나고 싶어서 성적표와 통장을 제시한 지상에게 매력을 느껴 결혼을 했다.

하지만 알코올 중독 문제로 집안은 어려워지고 이 집안을 살리기 위해 부업을 한다.

갱년기 판정을 받고 스킨십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말에 가정을 살려야겠다는 구실로 새로운 사랑을 찾아 떠난다.

 

 

지상 (50)

 

다니던 회사에서 알코올 문제로 해고를 당한 지상, 회사에 계속 있던 과거와 달리 집안으로 돌아오니 본인을 외면하는 딸과 아내를 마주하고, 아버지생각이 나 아버지 유산인 밭을 도피처로 삼는다.

농사를 지으면서 마주친 노인을 자신의 아빠처럼 여겨 삶에 대한 고충을 이야기한다.

불륜처럼 보이는 초연과 한참 연상의 남자친구를 만나고 있는 채림을 발견하고 이 가족의 해체 위기를 느껴 노발대발한다.

 

 

 

 

[촬영일정]

 

4월-5월 중 총 10-14회차

배역마다 회차 상이

예정 회차이기때문에 달라질 수 있으며,

페이도 미팅 후 협의 가능합니다. 

 

 

[지원 방법]

 

프로필 및 연기영상 첨부하여 이메일 접수

filmbyujin913@gmail.com

메일 제목 배역_이름_나이_성별_키   ex) 채림역_홍길동_03년생_여_160cm

 

 

심사발표 : 3월 12일 (목) 이내 통과자 개별 통보 후 미팅

  

 

문의는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목록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동원참치129

2026.02.22 13:18

채림 역 스킨십이나 수영복 착용 등 특이사항 있나요?

본인인증/사업자인증을 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욕설은 물론, 반말/비아냥등의 댓글은 삭제합니다. "니네 식구랑 하세요"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ㅋ" 등의 수준도 삭제합니다.문제가 있다면 뭐가 문제인지, 어떻게 돼야 옳은지 논리적이고 정확하게 글을 써주시기 부탁드립니다.

🚀 안내

사칭 카톡/문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인게시물 관련해서 뭘 수정해라, 삭제해라 하는 식의 카톡을 보내는 자가 있습니다. 게시물 관리 CS 를 사칭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게시물 관련해서 어떤 카톡이나, 문자, 전화도 하지 않습니다. 혹시 그런 연락을 받으신 분은 하단의 민원창구 게시판을 통해 캡춰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싹 다 모아서 법적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