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영화영상제작학과 석사과정 워크숍 <무게> 팀에서 배우님을 모집합니다.
*프로필 나이 제한 수정했습니다.
작품개요
제목 : 무게
감독 : 박희원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20m
페이 : 주연 회차당 15, 조연 회차당 10
기획의도
영화는 "높은 곳에서 빛나는 만큼 어둡고 깊은 그림자를 지닌 아이돌 산업" 이라는 생각에서 출발합니다.
01. 철저히 통제되는 삶
중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어린 아이들이 연습생이란 미명 하에 혹독한 다이어트와 성형수술을 감행한다.
혹여 생겨날 과거 논란을 차단하기 위해 휴대전화 검사부터 교우관계까지 회사의 손이 닿지 않는 사생활이란 없다.
02 루키즘의 대물림
어른들에 의해 살을 빼고 성형을 한 아이돌들은 또래 청소녀들에게 쉽게 선망의 대상이된다.
아이돌들의 초절식 식단이 유행처럼 sns를 휩쓸고, 먹은 걸 뱉어내는 섭식장애가 다이어트의 비법으로 공유된다.
03 열정의 대가
유명 여자 아이돌이 연습생 생활에 매진하기 위해 중학교를 중퇴하고 검정고시를 봤다는 내용의 가사가 화제가 됐었다.
대중들은 그녀의 프로정신에 큰 환대를 보내며 다른 연습생들의 자퇴를 종용한다.
그러나 이는 데뷔에 성공한 극히 일부의 사례일 뿐이다.
위와 같은 과정을 따랐으나 데뷔하지 못한 채 어른이 되어버린 연습생들의 청소년기는 누가 보상하는가.
시놉시스
지나는 학교생활과 연습생 생활을 병행한다. 자퇴한 친구들에 비해 연습량이 부족해 뒤처지는 기분에 불안한 지나.
그러나 지나의 부모님은 불안정한 데뷔 여부에 지나의 자퇴를 결사 반대하는 상황이다.
설상가상으로 지나는 돌발 체중검사에 부적격을 받고 당일 모든 연습에서 제외된다.
연습에 빠진 채 줄넘기를 하며 살을 빼던 지나, 우연히 새로운 데뷔조 소식을 듣는데...
인물 소개
주연
지나 : 연습생 2년 6개월차, 귀염상이나 다소 평범한 인상, 보컬이 특기이며 노래 부르는 것에 진심임. 마음이 여리고 소극적임. 모나지 않은 성격 탓에 연습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음. 경쟁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 적응을 힘들어함.
*지나 노래 하는 장면 있습니다. 수준급 실력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노래에 부담 없는 분으로 모십니다!
예은 : 연습생 사이에서 가장 큰언니로 어린 동생들을 잘 챙겨옴, 몰래 공기계를 반입해 sns를 즐기거나 전자담배를 피는 등 화끈한 성격. 최장기 연습생이며 나이로도 실력으로도 유력한 데뷔조 후보. 아닌 척 하지만 나이에 압박감을 느끼고 있음.
조연
유정 서영 : 지나, 예은과 함께 연습생 숙소를 쓰는 동기.
민희 : 지나와 함께 연습생 생활을 했으나 먼저 데뷔함. 인기 여자 아이돌 멤버.
일정
촬영 : 11월 3,4,5,6 중 3회차, 배역마다 출연 회차 상이
오디션 : 10월 첫째주 예정
주조연 리딩 2회 예정 (페이에 리딩, 교통비 포함입니다. 죄송합니다.)
* 프로필 확인 후 배역별로 따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메일에 원하시는 배역 써주셔도, 안 써주셔도 됩니다 :D
영세한 학생 작품이라 모든 프로필에 회신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말씀드립니다.
그러나 하나하나 감사한 마음으로 꼼꼼히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이번 작품에 함께 하지 못한 배우님들은 다음에 꼭 다시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즐겁고 보람찬 현장, 좋은 영화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곳의 게시물들에 대해서 필커는 아무것도 보증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충분한 정보를 얻고 신뢰할만 하다는 판단이 될때만 지원하시기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