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부산경상대학교 단편영화 <쉘터>에서 여주 배우를 모집합니다!

스탠 2018.04.19 21:49:56 제작: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영상영화과 작품 제목: 쉘터 감독: 구혜린 극중배역: 19세 반항적인 여고생(비행소녀) 촬영기간: 5월12일,5월13일,5월20일,5월21일 출연료: 27만원(교통비 미포함) 모집인원: 1명 모집성별: 여자 담당자: 강영희(제작) 전화번호: 010-4017-1825 이메일: molle12@naver.com 모집 마감일: 2018-05-02

안녕하세요. 부산경상대학교 방송영상영화과에서 여자배우를 구합니다!  

 

장르: 로드무비,성장영화,버디무비

 

시놉시스 : 규제 화된 학교. 사회. 그리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기를 원하는 엄마. 그 속에서 반항하고 저항하는 비행 소녀 주 연우. 연우에게는 지루하기 그지없는 일상이다. 하루는 방학에 학교에서 사고를 치게 된다. 그 일로 인해 엄마와의 갈등이 시작되면서 둘의 사고방식이 다르다는 것이 부각되게 된다. 엄마한테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원하는 연우의 앞에 등장한 소년 도윤호. 어딘가 모자라 보이고 언제나 해드 셋을 낀 채 그림을 그리며 자신만의 길을 나아가는 윤호. 그런 윤호 에게 연우는 호기심의 대상이다. 둘의 만남으로 시작된 길 위의 여정은 연우에게 삶과 정서적인 것에 대한 변화를 이끌게 만든다. 행복하고 즐거운 여정으로 이어질 줄 알았으나 이 사건을 우연히 알게 된 엄마는 연우와 또 다시 대립하게 되는데..

 

기획의도: 청소년기에서 성년기로 넘어갈 즘의 기간에는 다른 과정보다 불안정하다. 특히 자아 성찰에 큰 발전이 일어나는 과정이기도 하다. 변화에 두려워하지 않고 일탈도 마다하지 않는다.  갈등과 불안이 생기기 마련이고 정서적인 불안정이 크게 두드러진다. 때로는 그 감정들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기도 한다. 이상태에서 규제 화된 사회와 학교 자유를 억압하고 자신의 방식으로만 세상에 내보내려는 기성세대 특히 주변에 가깝게 지내고 있는 부모님 이 두 인물이 맞닥뜨리게 되면 두 인물의 삶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 그 물음에서 기획은 시작되었다. 규제 화된 사회 속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주인공이 원하는 게 생기게 되고 벗어나고 싶어 하는 거에 집중하게 되면서 더 빛나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런 이야기를 담고 싶었다. 원래 있던 삶을 포기 하고 목적지가 불분명해도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담아두고 싶었다. 그래서 그 결과가 행복하지 않더라도 그 삶 속에서 또 다른 나를 발견하면서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 

 

등장인물: 주 연우(19세, 여)

밝고 활달하며 다혈질이다. 남성적으로 행동하지만 속은 여리며 감수성이 풍부한 소녀다. 어렸을 때부터 대인관계가 좋지 못했었다. 성격 때문인지 매번 하나둘씩 떠나가기 일쑤이다. 이만큼 하기만 하면 했지 또 다른 건 연우 뒤에는 엄마가 있었다. 연우를 바르고 성실하게 키우려는 엄마의 욕심에서 일어난 것도 포함된다. 고등학교에 들어선 뒤에는 외모며 옷맵시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그래서 인지 연우에게 친구가 한두 명씩 늘게 되었다. 학교에서 집에 갈 때면 치마도 무릎까지 내려온 것으로 바꿔 입어야 하며, 핸드폰도 반납해야하고 가방안 까지 검사한다. 이런 식의 삶이 반복되면서 지루함을 느끼고 매사 즐거움을 찾지 못한 채 살아간다. 집에서의 여가 생활이라 곤 멍하니 창문 밖만 바라보는 게 전부다. 음악. 티비. 그림. 모든 것에서의 행동을 통제하는 엄마로부터 벗어나고자 한다. 그 결심을 하게 된 뒤. 언제나 사고를 치고 다니게 된다.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해서는 반성의 기미가 보이질 않는다. 연우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는 옳다고 생각하는 것과 엄마에 대한 반항을 표출하는 식이다. 연우는 엄마가 이런 모습을 바라본 뒤 행동이 바뀔 꺼라 생각했지만 엄마와의 갈등만 쌓아갈 뿐이다. 엄마와는 다른 한 남자, 윤호가 연우 앞에 등장한다. 윤호의 등장으로 여가생활을 즐기게 되는 연우. 윤호의 말 한마디로 인해 집에서 멀리 떠나게 되면서 연우의 얼굴에는 미소와 행복한 표정만이 보인다. 

 

이미지-수수하게 생기시고 차갑게 생긴 얼굴. 반항기가 많은 성격인 캐릭터(감정 표현이 정말 많습니다.)  교복 가능하면 필참(무채색). 그리고 씬중에 자전거 타는 씬들이 있습니다. 남주는 자전거 앞에타고 여주는 뒤에 앉아서 손 두팔 뻗으면서 자전거 타는 씬이 있습니다. 그점 참고해주세요

 

촬영장소- 저희는 부산에서 주로 찍습니다. 촬영 로케이션은 부산 위주, 밀양, 예비(경주)

 

촬영일자- 촬영은 4회차 입니다. 4회차 모두 여주 나옵니다. 시간은 4일 풀로 촬영합니다. 오전부터 저녁,밤까지 촬영합니다. 

 

러닝타임- 25분에서 30분 잡고 있습니다. 씬은  29씬 정도 됩니다.  

 

출연료- 페이 같은 경우에는 4회차에 27만원이고 교통비 미포함 입니다. 

 

*저희는 주로 부산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부산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나 부산 거주하시는 분들 많은 지원바랍니다!

 

 

시나리오는 프로필과 연기영상 참조해서 저희가 생각하는 이미지가 맞으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팅 시에 시나리오 보여주면서 할 예정입니다! 

미팅 같은 경우에는 5월 둘째주에 있을 예정입니다!

지원해주실때 molle12@naver.com 이메일로 부탁드립니다. 

제목은 쉘터(가제)는 꼭 넣어주세요! 그리고 거주지역 꼭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19살이라고 하지만 20대든 30대든 저희가 생각하는 이미지가 맞으면 상관없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학생영화라 조촐할 수도 있지만 경험 쌓아가고 좋은 인연 만들고 싶습니다! 경력 없으셔도 됩니다! 열정과 열의가 있으신 분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