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영화 / 뮤직비디오 - "구몽 (옛꿈)"

Spire 2021.03.08 12:40:53 제작: 스파이어 (Spire) 작품 제목: "구몽 (옛꿈)" 감독: 김태근 극중배역: 50대 어머니 (주인공), 10대 초반 사춘기 전 여아 (주인공 아역) 촬영기간: 3월 28 - 31 사이 2회차 (28,29일 가능성이 큽니다) 출연료: 회차당 30만원~ 40만원 협의 모집인원: 2명 모집성별: 여자 담당자: 김규서 전화번호: 010-4399-8714 이메일: spire.seoul@gmail.com 모집 마감일: 2021-03-12

4월 25일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레오스 야나섹 (Leoš Janáček)의 크루저 소나타 Kreutzer Sonata 콰르텟 공연 1악장의 연주와 함께 상영될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스파이어 프로덕션의 김규서 프로듀서입니다.

 

D.앙상블의 라이브 연주회와 함께 1악장 연주 중 무대 위 화면에 제작된 영상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본 공연의 테마인 "회복" 이라는 주제에 맞게 단편 영화적인 상상을 토대로 영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이 단편영화이면서도 뮤직비디오인 이유는 대사가 없기 때문입니다. 

 

클래식 음악의 연주의 진행에 맞게 주인공의 이야기를 따라가는 진행입니다. 대사는 없지만 뮤직비디오 처럼 단순히 이미지 적인 것 만이 아니라 연기적으로, 감정적으로 표현되야하는 것이 많은 대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줄거리:

 

자녀들은 독립하고 떠나고 남편은 여전히 일터에 나가 숨결이 사라진 집을 돌보는 중년의 어머니.  우연히 창고 안에 난 작은 구멍을 통해 현실을 탈출해 그동안 자신에게 숨겨왔던 마음 속 자유에 대한 열망을 꿈꾼다는 내용입니다.

 

현재 저희 프로덕션에서 두 분의 배우님을 찾고 있습니다.  첫 분은 50대 여자 선배님, 주인공 역할입니다.  자녀가 독립했을수 있을 정도의 나이로 보이실 수 있어야 합니다.

 

강렬한 이미지보다는 중의적인 뉘앙스의 이미지를 가진 선배님을 찾고있습니다. 일상의 모습 (예: 다리미질, 설거지) 에 대한 연기도 있지만 폭팔적인 연기가 필요한 장면들도 있기때문에 나름의 분석과 좋은 호흡을 토대로 함께 멋진 장면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분이 나타나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로는 주인공 (어머니) 의 어린 10대 사춘기 이전의 모습을 나타내 주실 아역 배우님을 찾고 있습니다. 주인공 어머니와 이미지 적으로 어울릴 수 있어야 하기에 가리지 않고 많은 아역 배우님들의 프로필을 받아보고자 합니다. 

 

페이에 관해서는 정부의 문화발전기금을 통해 진행되는 비상업성 작품이다보니 많은 금액을 약속드리지는 못하지만 회당 3,40 만원을 잡아놓은 상태입니다. 

 

프로필과 함께 볼수 있는 연기영상들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곡듣기: https://www.youtube.com/watch?v=rmOH_myNYko

(영상에 사용될 1악장은 시작부터 약 5분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