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작동아리 연세대학교 '앤딩크레딧'x고려대학교 '영화학회'에서 단편영화 <마츠코병>에 출연해주실 배우 분들을 모집합니다!

배주연 2023.02.03 17:55:15 제작: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작품 제목: 마츠코병 감독: 배수현 극중배역: 20대 초중반의 여성 (히키코모리, 광기, 리얼한 일상), 20대 초중반 남성( 젠틀하고 다정한 모습) 촬영기간: 2월 22-23일 (수,목) 2회차 출연료: 회차당 10만원~ 20만원 협의 모집인원: 2 모집성별: 남자,여자 담당자: 배주연 전화번호: 010-9498-8038 이메일: romanticdrcat@yonsei.ac.kr 모집 마감일: 2023-02-06

 

  1. 공지 드립니다

지원인원이 생각보다 많아 서류검토에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은 관계로 1차선정(대면면접여부)을 2/8일로 하루 더 연장 하기로 했습니다. 지원자분들께서는 이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차선정되신 분들께는 2/8일에 일괄적으로 문자를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영화제작동아리 연세대학교 앤딩크레딧 X 고려대학교 영화학회 합동 촬영 단편영화 <마츠코병> 팀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촬영하게 단편영화 <마츠코병>에서 20대 초중반의 여자 주연 분과 남자 주연 모집합니다.

저희〈마츠코병〉은 타인의 상처를 낭만화하는 예술의 잠재된 폭력성에 대해 블랙 코미디스럽게 풀어낸 이야기를 담은 단편영화입니다.

 

촬영은 [2월 22일 수요일, 2월 23일 목요일] 이틀간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추후 장소 확정)

 

[시놉시스]

 “불쌍한 미녀를 사람들이 얼마나 좋아하는데, 너도 그럴 걸?” 타인의 상처를 낭만화하는 예술의 폭력성을 담은 블랙코미디. 

 

하류인생 소정에게 감정 쓰레기통으로 취급받던 작가는 소정의 상처를 비극적인 소설 소재로 써버린다. 그 상처는 바로 어린 시절 소정이 현우라는 남자에게 ‘너 징그럽다’라는 말을 들은 것. 소정은 처음에는 자신의 상처를 허락도 없이 소설 소재로 썼다는 사실에 분노하지만, 소설 속에서 낭만화된 자신의 상 처를 감상하며 오히려 미학적 쾌감을 느끼게 된다.

이후 재구성된 미학적 환상과 자신의 볼품없는 삶 사이에 큰 간극을 느낀 소정은 다시 자신이 소설에 쓰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또 다른 소재가 될 만한 ‘흥미로운 비극’을 겪기 위해 노력한다.

 우연히 현우를 다시 만나게 된 소정. 자신의 비극이 다시 재구성되길 바라는 마음에 소정은 현우에게 소정은 묻지도 않은 자신의 더러운 남성편력과 낙태 경험 (모두 거짓이다)에 대해 상스러운 말투로 늘어놓는다.

 자신이 더 흥미로워지길 바랄 뿐인 소정은 현우와의 재회를 다시 한 번 실연의 기회로 삼으려는 것. 결국 현우는 왜 이렇게 걸레 같이 변했냐는 중얼거림과 함께 사라져버린다. 그 순간의 거짓된 비극에 한 순간에 몰입한 소정은 주저앉아 ‘내가 얼마나 사랑 했는데’라며 엉엉 울다가 작가에게 전화를 건다. 오열하는 소정의 목소리를 듣고 작가는 걱정스럽게 괜찮냐고 묻는다. 소정은 “안 괜찮아.”라고 대답하며 흐느끼면서도 자신의 상처가 다시 낭만화될 수 있다는 기대에 찬 표정을 한다

 

  제목<마츠코병>은 ‘낭만화된 불쌍한 미녀’의 전형이라고 볼 수 있는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여주인공 마츠코에서 따왔다.

 

[모집배역소개]

소정 : 20 초중반의 여성 히키코모리의 리얼한 일상과 광기

현우 : 20 초중반 남성의 젠틀하고 다정한 모습

 

소정

-잉여로운 쓰레기 인생을 살고 있는 20 초반-중반의 방구석 히키코모리 여성.

-유일한 친구에게 진상짓에 가까운 하소연을 늘어놓는 버릇이 있다.

-상스러운 언어 습관과 패배주의적 사고를 갖고 있으며 감정의 기복이 인물.

-평소에는 후줄근하고 초췌하지만 자신의 환상 속에선 아름다운 모습으로 그려진다.

-현실적인 모습과 낭만적이고 분위기 있는 모습을 넘나드는 연기가 필요.

(대사 상의 수위가 꽤나 높으니 참고해주세요.)

 

현우

(로맨스 소설 인물인 현우와 실제 인물 현우를 배우 분이 연기하시게 됩니다.)

-실제 현우 : 젠틀한 말투와 상냥한 제스처를 갖고 있는 선한 인상의 20 초반-중반 남성. 중학생 시절 소정과 쌍방 짝사랑이었으나 다른 동급생들의 괴롭힘 탓에 맺어지지 못했었다.

-소설 현우 : 소설 여주와 사귈 때는 아름다운 사랑의 언어들로 여주를 감동시켰지만 매정하게 차버리는 나쁜 남자.

 

*작중 소정과 현우가 아닌 남녀가 아주 소리로 욕하며 싸우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장면에서 배우님께서 목소리 연기를 맡아주셨으면 합니다.

 

[지원방법]

관심 있으신 분들은 (2월 6일 수요일)까지 '위에 적혀있는 메일'로 프로필 사진 등을 담은 간단한 자기소개서와 아래 첨부된 지정된 연기장면을 연기한 영상을 함께 보내주세요.

 

+) ‘소정’역에 지원하시는 분은 첨부한 소정의 지정장면(S#2)중 소정의 부분만, ‘현우’역에 지원하시는 분은 첨부한 현우의 지정장면(S#9)중 현우의 부분만 연기한 영상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이 외에 다른 내용 및 파일 첨부도 가능하나, 위 두 가지 사항(*)은 필수입니다!

 

 

[모집일정]

저희가 생각한 캐릭터와 비슷한 분들을 대상으로 2 7 문자로 면접 안내 연락을 드릴 예정이며,

추후 대면면접이 2 11,12 지원자분이 편하신 시간대를 선택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2/3~2/6 : 서류와 지정연기영상 지원

2/7 : 면접대상자 문자 안내

2/11~12: 대면면접

2/13: 최종 배역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