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게시판
1,768 개

글쓴이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오늘은 왠지... 나를 숨기고 싶다면...

카메라 문제 답 확인 부탁드려요

2021년 09월 07일 20시 40분 20초 320 2

촬영에서 공부를 하고있는데 이 문제들에 답은 했는데 맞는지 확신이 없어서요.! 잘 아시는 분 틀린 것이 있거나 보충할 것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2. 필름 감도가 200일 경우 조리개 값 5.6이 적정 노출일 때, 800의 고감도 필름을 썼을 경우 적정노출을 맞출 경우 조리개 값은 얼마가 되고 전자와 어떤 차이가 있나? 

> 조리개 : 22 , 감도가 높을수록 화질이 떨어지고 거친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 맞나요?


3. 야간 촬영 시 심도가 깊은 장면을 찍고 싶어서 조리개 값을 8에 놓고 찍으려 한다. (이때 필름은 100짜리를 씀) 이때 노출이 3스탑 부족하다. 적정 노출을 위해 어떤 방법을 써야 하나? (단 렌즈나 조리개 값을 바꿀 순 없다.)


> 셔터 스피드를 느리게 한다. 


4. 좁은 방에서 촬영을 하려고 한다. 조명기를 많이 쓸 수는 없지만 창문을 통해 일광이 충분히 들어온다. 이 경우 크게 보이게 찍고 싶고 공간감을 주고 싶다. 어떻게 촬영을 할까?


> 광각렌즈 사용


5. 낮, 실외 영화 촬영이다. 날씨가 굉장히 맑아 적정 노출 시 조리개 값이 16이나 나온다. 인물의 바스트 쇼트를 찍을 경우 뒤의 배경까지 선명하게 나올 정도로 심도가 깊다. 이때 인물을 부각하기 위하여 인물에만 초점을 맞추고 뒷 배경은 흐리게 나오게 찍고 싶다면 어떤 방법을 쓸 수 있을까? (단 필름이나 렌즈는 교체할 수 없다)


> 조리개 값을 줄인다.


6. 300mm이상의 망원렌즈로 촬영 시 심도가 낮아 인물에만 초점이 맞고 배경은 흐리게 나온다. 이때 배경도 선명하게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 조리개 값을 늘린다. 


7. 앞 뒤로 서 있는 두 인물을 촬영 시 뒤의 인물에 초점을 맞추고 앞의 인물은 약간 흐리게 보이게 찍고 싶다. 이 경우 조리개 값은 5.6이 적정노출이고 렌즈는 표준렌즈, 감도는 200짜리 필름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대로 찍으면 앞 뒤 인물에 모두 초점이 맞는다. 심도를 얕게 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는가? (단 필름은 교체할 수 없다.) 


> 망원렌즈 사용/조리개 값을 줄인다.


8. 동일한 앵글, 동일한 사이즈로 촬영한다고 가정했을 시, 한 장은 앞에 있는 인물과 뒤의 인물이 모두 초점이 맞고, 한 장은 앞의 인물에만 초점이 맞고 뒤의 인물은 초점을 흐리게 찍고 싶다. 이때 어떤 방법을 써야하는지 모든 경우의 수를 자유롭게 말하시오. (단, 앞 뒤 인물의 거리감은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 조리개 값을 조정한다..?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anonymous
2021.09.12 12:47
저는 연기밖에 모릅니다. 하지만 지지합니다. 고고하십시오. 엄지척!
anonymous
2021.09.13 21:34
2. 보통의 카메라에서 iso 한계가 있습니다. 적정 허용하는 한계를 넘어가면 노이즈가 생깁니다. 3. 특수한 움직임 효과를 위한 것 (예를 들면 블러라든가 고속 촬영)이 아니라면 셔터 스피드는 함부로 만지지 않는게 좋습니다. 적정 노출을 위해서 조명을 더 쳐야죠! 조명은 이럴 때 쓰라고 있는 겁니다. 4. 광각을 쓰면 전체가 넓게 잡히기는 하겠지만 왜곡이 생기고, 음.... 공간감이라는 표현이 정확한지는 나도 잘 모르겠네요. 5.ND 필터는 이럴때 쓰는 겁니다. 6. 300 이상 망원으로는 조리개 값을 올려도.... 렌즈를 적정 렌즈로 바꾼다가 더 좋습니다. 저는 카메라 전공이 아니지만, 음 이렇게 문자를 통한 인식 보다는 카메라는 한번 직접 찍어 보시는 게 훨씬 빠릅니다. 정 직접 찍어보시기가 힘들면, 유튜브에 위 문제를 공부하도록 찍어놓은 좋은 촬영 샘플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