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게시판
1,987 개

글쓴이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오늘은 왠지... 나를 숨기고 싶다면...

연기 꼭 배워야 한다는 거짓말...???..

2019년 12월 15일 12시 49분 41초 476 2

오랫만에 글을 보다가 아랫 글이 보여서 글을 쓰게 되네요.

 

저도 지금 연기자 지망하는 아이들 및 성인 연기자분들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람입니다만...

 

아랫 글에 동의도 하지만 동의 못하기도 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ㅎ

 

저도 20년정도 무대에서 연기하던 사람이지만 연기를 꼭 배워야 한다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것들 그리고 연기에 대한 접근 방식 자체가 조금은 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네요.

 

연기는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다만 어떤 것을 표현 하는 방식들에 있어서 조금 더 효율적인 방법들? 생각치 못했던 부분들을 생각하

 

게끔 해 주는 동반자로서의 형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이 겉에서 보기에는 레슨 이라는 수식어로 설명이 되면서 안 좋은 이미지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분명한 것은 배우로서의 트레이닝은 당연히 필요하다는 것이고 

 

그 트레이닝을 위하여 많은 배우 지망생 및 배우분들이 레슨의 형태이던 스터디의 형태를 통해서 얻어 나가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랫 분 말씀처럼 맞아요, 

 

칸에서 주연상을 받는 어린 역할 배우들 대부분이 연기를 하지 않았던 친구들이 많고 연기를 잘하는 배우분들중에 전공자거나 

 

트레이닝을 하지 않은 배우들도 많다는 것이 그 답일수 있죠.

 

연기도 그렇듯이 정답은 없습니다.

 

그저 연기 레슨이라는 ~ 부분이 너무 곡해되어서 생각하시는 것 같아서.

 

맘이 좀 불편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네요.

 

충실하게 묵묵히 해 나가며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 나가는 배우분들 언제나 응원하며

 

레슨이라는 명목으로 일부 경제적 이득들만을 

 

꾀하는 소수의 사람들을 잘 걸러내시고~ 좋은 사람들과 좋은 작업들 해 나가시기를 바래 봅니다.

 

그럼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anonymous
2019.12.19 01:02

제가 본 배우분들중 (이른바 연기를 제대로 배웠다는 배우분들) 상당수가 지나치게 형식적이고 틀에 박힌 연기를 해서 문제 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게다가 현장에서 감독이나 연출가 말에 수긍하지 않고 일일이 다 대꾸하고 반박하는것도 대부분 배웠다는 분들이 그러더군요.

 

차라리 아무것도 모르는 초짜를 데려다 시키면 훨씬 말도 잘듣고 시키는대로 하니까 영상이나 무대도 멋지게 잘 나옵니다. 배웠다는 사람들이 꼭 말 안듣고 자기맘대로 연기하다 말아먹죠.

 

이런 경험들이 차곡차곡 쌓이다보니 요즘은 안배운 사람을 더 선호합니다. 특히 신인급들은.

 

그런데, 이런 현실을 알려주는 선배 배우들이 거의 없더군요.

 

물론, 일부...꼭 배워야만 하는 사람들도 있긴 합니다.

 

전 아래쪽에 나온 글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꼭 배워야만 연기가 되는 일부의 사람들을 제외한 나머지는 굳이 배울 필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이 무조건 다 배워야 한다고 주장하니까 그게 황당할뿐입니다.

 

경제적 이익만을 위해 무조건 배워라 배워라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그 사람들때문에 정말 연기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학구열로 연구하고 연습하고 준비하는 수많은 멀쩡한 사람들까지 다 같이 욕먹게 되는것이 안타깝긴 합니다만, 배웠다는 사람들이 더 이상한 발연기를 하고 있는 현실에서 과연 그 배움이 꼭 필요한지에 대한 생각을 한번쯤은 해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자신이 생각하는 틀에 맞춘 연기 외에는 다 틀렸다고 주장하는 배우들, 이런 배우들도 거의 다 전공자거나 아카데미 오래 다닌 배우들이더군요.

 

이런 선입견은 하루아침에 생긴게 아닙니다. 기존의 전공자/연기 많이 배운 배우들이 꾸준히 쌓아온겁니다. 자기들 무덤을 자기 손으로 열심히 파 온거죠.

 

외곬수, 우물안 개구리...배우들을 바라보는 다른 사람들 (이 계통과 조금이라도 연관된 일을 하는 모든 사람들) 시선은 99%가 이렇습니다.

 

정작 배우들은 그걸 모르더군요.

anonymous
글쓴이
2019.12.20 13:39

음....제가 이런 말씀을 드리기는 좀 뭐하지만.....

연기 못하시는 선배분들을 보셨군요.....-0;;

 

많습니다..그런 선배님들....

이전
20 / 10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