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게시판

글쓴이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오늘은 왠지... 나를 숨기고 싶다면...

상업광고 연출감독입니다.

2020년 05월 11일 18시 58분 39초
464
13
2
3

오늘도 열심히 활동중인 모델님 배우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제 소개를 먼저드리면 상업광고판에서 메인 연출을 맡고 있는 젊은(?)감독입니다(30대초반), 경력은 많지 않지만  틈새시장을 파고들어 센스있는 실력으로(?)으로 나름 상업쪽에서 운 좋게 자리잡아가고있습니다. 저흰 처음엔 조그만 커머셜콘텐츠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대기업광고 등 최근에는 나름 CF계의 탑배우님(J배우님)과 작업하게 되어 영광인...아무튼 초심잃지 않으려 열심히 노력중인 연출 감독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에 불미스러운 일이 있어 안타깝고 아쉬운 마음에 이 글을 올립니다.

 

몇 일전 저희는 작은 규모의 바이럴 촬영을 하게되었는데요,

하루에 여러편을 촬영하게 되어 여러명의 배우, 모델분들이 필요하여 구인했습니다(페이는 15, 각 모델당 촬영시간 2시간이내 끝났음).

그런데..촬영날 모델 한 분은 당일날 연락두절..또 다른 배우 한 분은 무례한태도(현장 스탭들에게 무시하는듯한 말하는말투)를 보이는 배우님까지,,,

다행히 예전부터 상업쪽하면서 친해진(?) 배우님들에게 급SOS로 인해 잘 마무리는 되었습니다만... 

이 날을 돌이켜보면 너무 아찔하고 해당 배우님들에게 아쉬운 마음이 매우 큽니다.

 

이쪽 업계는 몇년이 지나도 단가는 고정이거나 떨어지는게 안타까운 현실인거 저희도 압니다만(제작비도 고정이거나 줄어드는 상황이죠..)

적은 페이라고 생각이 들거나? 더좋은 작업건으로 인하여 갑작스럽게 잠수를 타도 괜찬다고 생각하신건지? 또 현장에서  생각없는 말씀들, 스탭들을 무시하는 모습들도..과연 규모가 큰 촬영장이었어도 그렇게 말씀하실수 있을런지?.. 다시 생각해봐도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희는 광고내용을 위해서 현장분위기를 항상 좋게 해야하고 배우님들과 소통과 관계를 매우 중요시하고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와같은 사건이 드니 개인적으로 광고일을 하면서 화가나고 아쉬웠습니다. 전 정말로 저희와 작업을 통해서 다들 좋은 일들 좋은 결과이루길 바라는 마음도 항상 있어서 그런지 실망감이 더 크게 왔습니다ㅠㅠ

 

결과적으로 이번 사건을 통해 비용이 들더라도 에이전시를 통해서 모델, 배우님들을 구인하는 방향으로 바뀌게됬습니다.

아시다시피 이쪽업계 금방 소문돕니다..차라리 저희한테만 그랬으면 다행인데, 촬영팀 외 스탭실장님들(헤메,스타일리스트 등)은 정말 많은 촬영장에 왠만하면 서로 다 알고계시기 때문에 금방 소문이 나게될겁니다...(그날도 헤메실장님께 무례하게 굴었더라고요..)

혹여나 또다시 다른 상업광고 현장에서 또 일어나지 않길 바라는, 어느 조그만 광고회사 연출감독의 오지랖넓은 하소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현장에서 일하는 배우&모델님들 현장스탭분들 오늘도 힘내시길 바라며 화이팅입니다! 

 

 

 

 

댓글 13

anonymous
2020.05.11 23:57
무개념 배우랑 모델들 엄청 많죠.
하지만 페이 15만 원도 너무 적네요.
그 모델과 배우가 물론 잘못했지만, 감독님도 그런 말씀 하실 자격은 크게 없네요.
anonymous
2020.05.12 01:37
꼴랑 15짜리 작업하면서 규모 큰 현장 들먹거리고 대우받고 싶어하다니. 이러니 광고쟁이들이 싸가지 밥말아먹었다고 욕쳐먹지.
anonymous
2020.05.12 09:13
가제는 게편이라고 게편좀 들겠습니다. 아무리 페이가 마음에 안들더라도 촬영당일날 펑크내는건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애초에 하질 말았어야지.. 한다 해놓고 노쇼를 해버리면 그에 상응하는 비용이나 시간 노력들을 어떡하실겁니까?
anonymous
2020.05.12 10:26
페이가 명시되었고 그것에 본인이 지원하여 픽스가 됐다면 약속을 지켜야 하는게 도리지 무슨 작성자에게 자격 운운하거나 욕을 할 상황은 아닌거지. 내가 다 창피하네 인간이 가장 먼저 갖춰야 할 게 겸손과 배려, 신뢰다. 배우/모델 일을 하는 사람 싸잡아서 욕먹게 하지말자고~!!!
anonymous
2020.05.12 12:35
말귀 못알아듣는분들이 있네 ㅋㅋ 15짜리 지원하는 애들 대부분 지망생 수준에 무개념인 애들인데 걔들한테 뭘 바라길래 큰 현장 운운하냐는 얘기요.

큰 현장이면 그런애들은 지원조차 안해요. 지들이 무서워서. 15밖에 안하니까 '만만해서' 지원하는 애들인데 걔들이 개념이 있을리가 없잖수.

그리고, 여기 불만글 쓴 사람 촬영 당일날 '다른 배우/모델 쓰기로 했어요' 한번도 안했다고 가슴에 손을 얹고 장담할 수 있는지? 그 반대의 경우도 엄청나게 많지만 대다수 사람들은 일일이 거론 안하고 넘기죠. 한두놈이 아니니까.

대우를 받고 싶으면 그만한 현장으로 가시라는 얘기요. 싸구려 현장에 싸구려 감독이면서 싸구려 배우라고 욕하지 말고.
anonymous
글쓴이
2020.05.12 17:02
싸구려현장은 뭔가요? 수준..ㄷㄷ
anonymous
2020.05.12 22:01
댓글들 보니 마인드가 싸구려네요. 광고인데 페이가 15만원이면 싸구려? 그러면 다른 사람들 무시하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노쇼해도 괜찮은 건가요? 돈 받고 연기하고 좋은 작품 만들려고 다 같이 노력하는데 싸구려 현장이 어디 있습니까?
anonymous
2020.05.12 23:42
아니 자꾸 댓글만 가지고 뭐라고들 그러는데, 원글 쓴 사람 글에서 이미 큰 현장이면 그렇게 못했을거 아니냐고 비교질을 시작했으니 하는 얘깁니다.

무개념들이 현장 가려가면서 무개념짓 합니까?

어처구니 없는 비교를 하니까 그대로 돌려준건데 왜들 이리 상황파악을 못하시나.

감독이라는 사람 스스로가 그렇게 비교를 하고 있잖소. 이 답답한 사람들아.

본인 스스로 싸구려 현장이라 노쇼하는가보다 하고 있으니 하는 소리요.
anonymous
2020.05.13 04:33
잘 마무리가 되었다니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또 하나 배우는거죠 뭐.... 상황에 비해서 많이 점잖은 어투를 사용하려 하신 노력이 보이네요. 일하다가 좋은 껀수 있으면 이번에 구해주신(?) 분들한테 기회를 주는 쪽으로 보답할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당부하고 싶은건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누군가를 미워하는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일입니다.
anonymous
2020.05.13 22:15
펑크 낸 놈들이 ㅁ ㅊ 것들이죠~ 저도 현장에서 받는 페이는 다양합니다. 무페이로 할때도 있고 회당 150씩 받을때도 10씩 받을때도 등등 다양합니다. 페이가 적건 많건 일단 그 가격에 공고 나온거 보고 지원했고 미팅 했고 하기로 했으면 하는 겁니다. 그거 하나 지키지 못할바에는 이쪽일 그냥 안하는게 낫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작비용의 절감때문에 장비 렌탈료라던지 여러 부분들에서도 물론 절약을 하시겠지만...대부분이 배우 페이에서 많은 절약을 하시려는 분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ㅎ 조금은 섭섭한 느낌이 들때는 있습니다만 ㅎㅎㅎ 어찌 됐거나 펑크내고 무례한 분들은 딱 거기까지입니다.~ 그냥 똥 밞았다 생각하시는게 .... 에휴 ~ 오히려 제가 민망하네요. ㅎ
anonymous
2020.05.14 03:13
배우분이 잘못한 건 확실한데 바이럴 광고 페이 10~20인거 제발 잘못된 것 좀 알았으면 얼굴 팔리는 일인데 짧게 촬영한다고 페이 조금 주는 짓 제발 하지마세요
anonymous
2020.05.17 03:47
오랜기간 배우생활을 하다보면, 광고나 연극 영화등 매체 구분없이 활동하게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오래활동하는 분들은 확실히 지킬건 지키고 가릴건 가리는게 보이구요. 욕심이 앞서는 이들이 보면 꼭 그렇게 펑크를 내죠. 피치못할 사정이었으면, 사람인데 모를수가 없고 또 이해를 해주지 이런글을 올리진 않겠죠. 대부분 조금더 나은일에 현혹되서 펑크를 냅니다. 결국 그렇게 열심히 사는걸로 포장한 욕심은 이계통엔 안맞아요. 그 어느일보다 신뢰가 중요한 덕목인 분야 입니다.
anonymous
2020.06.05 05:22
과연 규모가 큰 촬영장이었어도 그렇게 말씀하실수 있을런지?????? 이건 무슨 의미로 한 얘기죠? 자기비하? 아니면 배우 욕? 둘 다? 상업광고가 겨우 15만원인것부터 기가 찰 노릇인데 저 문구때문에 더 황당함을 느끼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