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 게시판

글쓴이의 정보가 노출되지 않는 게시판입니다
오늘은 왠지... 나를 숨기고 싶다면...

영화 시나리오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컨텍 받을 수 있는 건가요?

2020년 05월 30일 17시 41분 30초
297
2

안녕하세요. 평소에 소설을 쓰는 사람입니다.

 

영화 시나리오쪽에도 관심이 있어  평소에 이 글은 드라마다 다른 미디어매체로 나오면 좋겠다 싶은   몇 가지 이야기들을 시나리오로 쓰고 있어요.

제가 영화 시나리오는 처음 들어오는 분야라 아무것도 아는 게 없어서요.

필름 메이커스를 오늘 알게  됐고요.

 

소설이야 투고도 있고 플랫폼도 있으니 맨 땅에 헤딩이 됐는데... 영화 시나리오는 진입 방법을 모르겠네요.

 

혹시 자작 시나리오는 쓰고 나면 어떻게 실제 감독님들과 연결되는 건지 알려주실 수 있으신가요?

 

현직에 계신  분들의 조언이 절실합니다.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2

anonymous
2020.05.30 19:12
시나리오도 시나리오 공모전이 있습니다. 아니면 제작자나 감독이나 프로듀서 지인 찬스외에는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신인 감독들중에 시나리오 직접 안쓰고 연출만 하는 감독은 거의 없고 신인 아닌 감독들도 본인이 직접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실적으로는 공모전 아니면 각색 작가나 보조 작가로 일하면서 제작진들과 친해지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아니면 웹소설로 대박을 내고 웹툰화가 진행되면 가능한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안타깝지만 우리나라에 글 잘쓰는 분들이 너무 많거든요.
anonymous
2020.06.10 15:05
지금 저와 함께 작업하는 작가님도 같은 상황이었어요. 소설만 쓰는 사람이었고, 우연한 기회에 저를 만나 시나리오 작업을 하게 됐습니다. 지금은 시나리오도 잘 쓰고 인정받고 있는 작가가 되었더라구요ㅎㅎ 가장 좋은 방법은 감독과 함께 작업해 보는 것 입니다. 함께 작업하고, 본인이 쓴 시나리오가 영화화 되는걸 보면서 배우는게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