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관련 게시물에 대하여

anonymous 2018.03.07 21:49:18

관리자입니다.

익명게시판에 #미투 관련 게시물이 하나 있었는데 삭제했습니다.

이걸 삭제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다 결국 삭제했는데요.

 

필커에는 최근의 미투운동과 관련없이 이미 오래전부터 각종 폭로,제보,비난등의 글들이 많이 올라왔었습니다.

그 중에는 정말로 공익적인 목적이 있거나, 사실에서 벗어나지 않는 진정성 있는 글들도 있지만

억울한 피해자를 만들어낼수 있는 글들도 간혹 있었습니다.

자신을 숨긴채 게시판에 글 하나 올려서 특정인을 바보로 만드는것은 너무 쉬운 일이기 떄문입니다.

문제는, 관리자입장에서 그 글의 진위나 배경에 대해서 판단할 능력도 없고 그럴 위치에 있지도 않다는것입니다.

그렇다고 그런 게시물에 대한 책임을 글을 쓴 당사자에게 두고, 관리자는 방관하는것이 옳은가... 그또한 적절치가 않습니다.

이 사이트가 실명제 사이트가 아니기 떄문이죠. 

 

그래서 글쓴이의 실명을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의 실명을 포함한 폭로,비방,제보글은 무조건 삭제한다는 일종의 규정같은것을 정했고

대체로 그에 준해서 게시물 관리를 해왔습니다.

피해를 당한 사람의 폭로와 제보를 듣는것도 의미 있지만, 그런 과정에서 혹시라도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는것은 더 문제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익명게시판에 올라왔던 미투관련 게시물은,

이곳이 익명게시판이라 글쓴이의 정보를 알수가 없고, 

내용에도 글을 쓴 본인이 누구인지 밝히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에 관리규정상 삭제했다는 말씀을 드리구요.

글을 쓰신 분의 진정성을 의심히거나, 분란을 막고자 한 목적이 전혀 아니라는것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필커는 당연히 최근의 미투 운동을 지지하고 더 적극적으로 그런 움직임이 일어나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위와 같은 이유로 글을 삭제는 했지만, 저도 마음이 무겁고 혹여 글을 쓰신 분에게 또다른 상처가 될까싶어 별도의 공지를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