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감독이 되고 싶습니다..

듣는소리 2023.01.17 04:44:00

올해 고2가 되는 학생입니다.

처음 진로는 미술쪽이었다가, 편집에서 촬영쪽 진로를 꿈꾸고 있습니다.

가끔 부모님께서 사주신 소니카메라나 핸드폰으로 제 취미를 찍어 편집하여 영상을 만들곤 하지만, 단순히 취미의 영역일 뿐 진로와는 전혀 상관 없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저는 배우들과 스텝들간의 소통을 통해, 그리고 감독들의 연합으로 한편의 영화가 만들어 지는 것이 너무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영화 감독이 되어서 멋진 작품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부터 이 진로에 대해 시작해나가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우선 관련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대회 입상내역이나 제 포트폴리오가 필요할텐데.. 아무리 10분짜리 영화라도 거기에 배우, 촬영장소, 장비, 스텝, 소품 등등 필요한게 엄청 많은데 이걸 제 남은 입시기간동안 여러번 만들어서 입상 하거나 적어도 완성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방법이 맞는건가 싶기도 하구요.. 

그리고 학교의 이름이 나중에 직업을 가졌을 때 중요할까요..?? 거의 모두 이런쪽은 경험과 실력위주라고 하시던데 어쩔 수 없는 대한민국 답게 학벌이 중요한지.. 모르겠어요ㅠㅠ 물론 좋은 대학 가면 좋겠지만 제 성적은 수도권 전문대정도거나 실기를 아주 잘봐야 인서울 예대(이것도 전문대긴 하지만요)를 겨우 들어갈 수 있는 정도라서..(성적을 더 올리려고 노력은 할겁니다)

어깨너머로 배워보기라도 하자! 싶은 마음에 이 필름메이커스를 알게 되었는데 여기서 저같은 미성년자를 뽑아주실 현장도 없을 것 같아요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조언해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서울필름아카데미도 찾아보게 되었는데 거기서 강좌를 수강하려면 돈을 내야하는건가요?? 6개월에서 1년정도 걸리더라구요 배우는데.. 저도 가서 조금이라도 배우고 싶은데 학생 신분으로 갈 수 있는 곳인지, 가격은 또 얼마인지 정보가 너무 없어서 이런 커뮤니티에 글 남겨봐요..


1. 대입 준비는 어떻게 해야할지(포폴 등)

2. 나중에 촬영감독이 됐을 때(되기 위해) 학벌이 중요한지

3. 미성년자가 촬영 현장에서 알바/보기만 하는거라도 가능한지

4. 서울필름아카데미에 학생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지, 유료라면 가격이 얼만지

5. 그리고 비슷 한 과정을 거치신 분들이 계시다면 조언 해주실 수 있는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