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 현장노하우 게시판에 종종 글을 씁니다만...아이고...안타깝고 답답하고...어디서 그렇게 헛소문을 많이 듣고 오시는지...

보컬트레이너 2019.07.07 12:33:40

얼마전에도 아는 대표님 부탁으로 오디션 심사를 위해 프로필 살피는걸 도와드렸습니다만...

 

배우 지망생들 모이는 카페들이나 학원 관련 카페들 둘러보다보면 꼭 이런 분들이 있어서 걱정되서 왔습니다. 혹시 여기도 그런분들이 많으신가 해서요.

 

뭐냐하면...

 

'기획사는 신인은 안뽑으니까 열심히 연기 배우고 준비해라. 어느정도 자리 잡아야 회사에서 데려간다.' <<<---- 이 헛소문 퍼뜨린분 누군지 진짜 잡아서 한소리 하고싶네요.

 

도대체...누가 그럽니까?

 

저 말을 하고 다니는분들 대다수가 '기획사 오디션 많이 보셨는데 잘 안되셨나봐요?' 하고 물어보면 '신인은 안뽑는다는거 알기때문에 지원 안했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아니. 세상에 해보지도 않고 어디서 주워들은 되도않는 헛소리를 그냥 믿고 옮기고 있다구요?

 

심지어 연기자는 연습생 제도가 없다구요???

 

잘 모르면 차라리 그냥 닥치고 있으면 안됩니까? 왜 이제 막 시작하는 애들 혼동 일어나게...자기는 활동중인 배우라고 하면서 (누군지 이름은 죽어도 안쓰죠. 가끔 이름 밝히는 배우들도 보면 주연은 커녕 조연경력도 없고 기획사 근처도 안가본...잘 모르는 배우고.) 거짓말을 하고 다니느냐 이겁니다.

 

요즘 필메 분위기도 참 우습기도 하고...아마추어 프로 구분도 못하고 아무말이나 막 날려대는 학생들부터 시작해서 경력 많다는 분들중에도 일부 아무말 대잔치 하는분들 등등...어지간하면 이런 안좋은 이야기 안하려고 참고 참았는데 이젠 도를 넘어서고 있어서 일부러 흔적 남기러 왔습니다. 아무래도 배우분들 여기에 가장 많이 모일테니 특히 신인급분들 현실을 바로 아셨으면 해서요.

 

정말 미안한데 학원 및 강사 여러분...님들 밥줄 안끊기니까 제발 애들한테 거짓말 좀 하지 마세요. 연기는 무조건 꼭 배워라? 양심 안찔리세요? 이거 거짓말인거 님들이 가장 잘 알잖아요.

 

기왕이면 연영과 꼭 가라? 이거 완전 구라인거 님들 스스로 가장 잘 알잖아요. 왜 후배들한테 거짓말로 자기 뱃속 챙기려듭니까?

 

같은 길 가는 동료라면서요? 요즘은 등골 빼먹을때 동료라고 하나보네요. 어이가 없어서 원.

 

배울 필요성이 확실하게 있는 사람만 배우는겁니다. 세상 모든 일 다 예외 없이...

 

그리고, 앞서 얘기한 기획사 관련 이야기...

 

회사 일 안해보셨으면 제발 좀 닥쳐주시길. 기획사 근처도 안가본 양반들이 뭘 안다고 자꾸 이바구를 하고 있는건지 도대체 무슨 자신감입니까? 그렇게 헛소문 퍼뜨렸다가 욕먹으면 기분 좋습니까?

 

연습생이 없어요? 내가 아는 연습생 애들은 전부 사기당한겁니까? 심지어 이름 대면 다 아는...배우 소속사중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큰회사 연습생 애들인데 걔들이 속은거에요?

 

제발 잘 모르면 가만히 있어주세요. 단역 몇번 해봤다고 모든 현장 다 알고, 모든 배우 일을 다 아는듯 지껄이고 다니지 마시고.

 

S급 스타라 해도 모르는게 있는겁니다. 뒤에서 묵묵히 서포트 하는 일 하는 사람들 어처구니 없게 만들지 마시고 자기 할일이나 잘하세요.

 

특히...애들한테 거짓말하고 사기쳐서 등골 뽑아먹는 일부 배우분들. 그렇게 살지 맙시다. 잘 모르고 무식해서 그런거라면 이해하지만, 현장 경험 있는 분들이면 뻔히 아시면서 왜 그러실까.

 

 

 

적어도...명확하게 아는게 아니면 얘기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이야기 오래 해봐야 좋을거 없겠기에 일부러 스쳐 지나가는 사는이야기 게시판에서 얘기한겁니다.

 

다른건 다 그러려니 하겠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들 등쳐서 먹고 사는짓 만큼은 제발...제발 좀 그만하시길.

 

간단정리하고 글 맺겠습니다.

 

1. 기획사는 신인 안뽑는다? 배우는 연습생이 없다?<<<--- 거짓말입니다. 기획사 일 안해본 사람의 헛소리.

 

2. 연기는 반드시 배워야한다? <<<--- 거짓말입니다. 꼭 배워야 하는 사람도 물론 있지만, 모두가 반드시 배워야 하는건 아닙니다. (안배워도 되는 이유는 정말 많습니다. 굳이 설명까지는 하지 않겠습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내용일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