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작성 : 2021년 12월 17일 23시 03분

조회 : 496

연기 이론과 노하우 내 연기가 성장했는지 점검하는 방법 2가지

arm-1284248_960_720[1].jpg

 

 

1. 배우 일지 작성

 

매일매일 연기 훈련을 하면서 기록해야 합니다. '내가 지금 어떤 점이 부족한지, 오늘 연습에서 어떤 것을 얻었는지, 무엇이 잘 되고 안 되었는지' 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해결할 것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다짐까지 적어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일지들이 앞으로 나의 배우로서 방향성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길을 잃었을 때도 현재 내 연기 화두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변해왔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일지가 나의 자산이 되어 줄 것이며, 누군가 나에게 연기적으로 도움을 줄 수 없을 때도 나의 연기 교제 겸 좋은 코치가 되어 줄 것입니다.

2. 영상 촬영 후 3개월 뒤에 꺼내보기

연기를 배우거나 훈련을 해도 이런 생각이 들기 쉽습니다. “나는 왜 안 늘지? 남들은 다 느는 것 같은데 나만 제자리인 것 같아..”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현재 나의 기대치로 나를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만 훈련했다면 연기는 안 늘 수가 없습니다. 근데 본인이 안 늘었다고 생각한 건, 본인의 기대치가 그만큼 또 올라갔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기를 잘 하게 되어도 혹은 늘었어도 본인은 하나도 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죠.

연기를 했으면 꼭 찍어봐야합니다. 독백이든 2인극이든 영상을 찍어두고, 그 후 3개월 뒤에 다시 한번 꺼내서 보세요. 객관적으로 과거와 달라진, 발전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이렇게 영상으로 보면 나의 성장 정도가 정확히 보입니다. 안 느는 게 아니라 안 늘었다고 생각하는 것뿐입니다.

노력해도 안 느는 것 같을 때, 나만 안 늘어서 뒤처진 것 같을 때 이 2가지 방법으로 해결해보세요!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

​[88명의 1년 성장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스크랩 목록

첫번째 댓글을 달아주세요

선택 삭제 본문 삽입 전체 선택

🚀 안내

사칭 카톡/문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인게시물 관련해서 뭘 수정해라, 삭제해라 하는 식의 카톡을 보내는 자가 있습니다. 게시물 관리 CS 를 사칭하고 있는데요. 저희는 게시물 관련해서 어떤 카톡이나, 문자, 전화도 하지 않습니다. 혹시 그런 연락을 받으신 분은 하단의 민원창구 게시판을 통해 캡춰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싹 다 모아서 법적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