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 양아치 업체들 너무 많이 보이는군요. 등록업체 확인 방법입니다.

보컬트레이너

조회

1615

댓글

9

2017년 10월 09일 00시 47분 54초 *.172.6.47

아주 간단합니다.

 

한국 콘텐츠 진흥원 http://www.kocca.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지사항'을 확인해보세요.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업체 현황 <<<---- 이런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폐업/등록 현황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찾으려고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이름 혹은 대표이사 이름으로 검색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파일을 연 후에 Ctrl + F 하면 찾기 창이 뜹니다. 그곳에 넣고 확인하면 되죠.)

 

* 미등록 업체중에도 일 잘하는 회사가 예전엔 꽤 있었는데, 요즘은 어째 사고치는놈들밖에 안보입니다.

 

  (처음엔 괜찮아보일지라도 같이 일을 하다보면 양아치짓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 미등록 업체는 아예 오디션조차 안보는게 상책입니다. 언제 무슨일 당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 등록 업체중에도 실제로 멀쩡한 회사는 30% 미만입니다. 등록업체인데 아무래도 찜찜하다..그럴때는 개인적으로 따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ppstppst@naver.com 으로 구체적인 상황설명과 함께 메일 보내주세요. 확인후 연락드립니다.

 

* 등록업체/미등록업체 상관없이 몇몇 성추문이 있는 회사, 학원을 강제로 다니게 하는 회사, 겉으로 보기엔 멀쩡하지만 속을 보면 다 썩은 회사, 대표이사 마인드가 엉망이라 비전이 전혀 없는 회사 등등...꽤 많은 회사들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 호기심으로 질문하는분은 알려드릴 수 없으니 아래 내용 참조하셔서 보내주세요.

 

* 이름/성별/나이/연락처/연락가능한시간/사는지역/자신의 경력을 포함하여 현재 하는일 (소속이 있다면 소속까지 써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생이라면 어느대학 무슨과 몇학년까지 알려주셔야합니다.) + 어떤 일을 진행하면서 문제가 생겼는지 구체적인 상황 (혹은 무슨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하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최대한 상세하게) 등을 정확하게 적어주시고, 해당 업체명을 확실하게 밝혀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확인 후 알려드리는게 가능합니다.

 

(업체 정보에 관한 내용은 직접 대면해서 누군지 확인하고 알려드립니다. 양아치 회사의 관계자들이 마치 지망생이나 학생, 가수/모델/배우 인척 하면서 접근해서 분쟁을 일으키는 경우를 몇번 경험했기에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을 무작정 믿고 알려드릴수가 없습니다. 이부분은 양해를 구합니다. - 저 또한 엔터 일을 하고 있기에 당연히 쓸데없는 구설수는 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정보를 떳떳하게 공개하고 물어보세요.)

 

===================================================================================

 

며칠전 제가 활동하는 인터넷 카페에 글을 올리자마자 이 글을 보시고 궁금한점이 있어서 어떤분이 메일을 보내주셨는데, 제가 미처 쓰지 못한 부분을 말씀해주셔서 내용 추가합니다.

 

등록업체중에도 양아치가 더 많다보니...등록/미등록에 무슨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하시더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등록업체는 드러나 있어서 피해을 입었을때 구제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미등록 업체들은 아예 사업자조차 등록하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경우 피해 끼치고 잠수타버리면 잡는게 불가능하죠.

 

실제로 유령업체와 일하고 피해본 경험이 있기에 (그땐 저도 몰랐거든요. 어릴때라...뒤통수를 ㅡㅡ;;)  등록업체와 미등록업체의 근본적 차이는 직접 몸으로 체득한 부분입니다.

 

적어도 등록업체와 일하다 입은 손해나 피해는 정식으로 문제제기 하거나 고소 고발이 용이하기때문에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 할 수 있습니다.

 

- 가장 흔한게 엉뚱한 돈을 요구하는 경우인데, 꼭 기억하실것이...일을 여러분이 했는데 돈을 받는게 아니라 줘야 한다면 그 상황 자체가 이미 잘못된겁니다. 이런 양아치들과는 절대 일하지 마시길.

 

- 방송연예인(가수/배우/모델/개그맨/성우/아나운서/MC 등) 계약에서 계약금이라 하는건 업체가 사람에게 주는 돈입니다. 그 반대의 개념을 주장하면서 지망생 돈을 뜯어내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심지어...몇몇 업체는 정식 등록업체라는데 심각성이 있죠. 등록업체라 해도 그냥 믿지 마십시요. 그나마 등록업체의 경우 피해를 입으면 바로 조치할 수 있다는 차이...그거라도 있으니 상대적으로 좀 낫다는겁니다. 이바닥에 (제 스스로 이런말 하기가 참 뭐하지만) 저처럼 정정당당하고 떳떳하게 일하는 사람 10% 도 안됩니다. 직간접적으로 편법이나 양아치짓을 당연하다는듯이 하고 있습니다. 그게 잘못이라는 그 자체를 모르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늘 스스로 주의하고 또 주의하고 그래도 잘 모르겠으면 더 경험 많은 전문가 통해서 확인하시는게 그나마 피해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 피해를 줄이는 가장 큰 팁 한가지 더 드리자면...'내가 지금 이걸 받아도 될 수준인가?' 를 늘 따져보십시요. 내 수준보다 훨씬 높은 대우를 해준다고 하는 경우가 가장 피해가 큽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2017.11.19-08:19:39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 팁을 한가지 더 드리자면 배우분들은 특히 프로필촬영 등을 미끼로 돈을 달라고 하면 덥썩덥썩 줘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절대 그러지 마시길...프로필 촬영 정말 멋지게 잘하려면 이것도 따로 교육받아야 할만큼 아무 작가나 만나서 쉽게 막 찍어도 되는게 아니거든요.

2017.11.24-10:53:24
넵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잘 보고가요 ㅜㅜ 전 이미 당했어요
엑터스엔터 비즈니스 ㅜㅜ 정산일이라는데 돈 돌려준다면서 아직도 돈을 안붙이네요 자기소관 아니라고 늦게라도 새벽3시에 늦게 될거다라고 돈 들어오면 문자달라고하는데 아 기대하지말아야겠어요 ㅎ 안들어오면 낼 고소하려고요
2017.11.24-23:21:02

하회탈님, 확인해보니 미등록 업체더군요. 굉장히 힘든 싸움이 되실겁니다. 사업 주체부터가 불명확할 가능성이 크고, 바지사장등을 대타로 쓰고 있을 경우 사안이 엄청나게 복잡해지니까요.

 

- 피해자마다 가해자를 다른 사람을 지목하는 경우도 흔합니다. 가해자가 동시에 피해자인 황당한 경우도 흔하구요.

 

그저...건투를 빕니다. 해드릴 수 있는게 이런 말뿐인게 참 아쉽네요. (해당 회사를 전혀 모르는 관계로 아무런 도움 드릴수가 없어서 안타깝네요.)

2017.11.24-23:34:16
이거 진짜 좋은 정보네요. 저희같은 예술가들이 이런 정보에 익숙하지 않아서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히 알아벌 수 있을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
2017.12.08-13:14:07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진흥원측에서 거의 매월 초에 새로 공지하니까 신생업체들도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

2017.12.14-17:17:07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지금 여러 오디션이나 소속사 엔터에인먼트 에이젼시 등 알아보고 다니는 중인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1.19-16:25:14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혹시 또 궁금한점 있으실땐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

2018.01.22-17:14:27
정말 감사합니다!!
2018.04.23-00:28:38
제목댓글 글쓴이 읽음
겉과 속이 다른 엔터테인먼트...미리미리 대비합시다. 2 보컬트레 988
[튜토리얼] 스타워즈 오프닝 - 파이널 컷 프로 만으로 데이포나 289
미등록 양아치 업체들 너무 많이 보이는군요. 등록업체 확인 방법입니다. 9 보컬트레 1615
제가 감히 팁글을 써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방송연예계 진출 희망하는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6 보컬트레 1382
'거장의 노트를 훔치다' 요약본. 아주 짧은 요약본 1 file goodcine 1294
영화광+페이스북 가능한분+영어되시는분 보세요 directorgod7 3286
VFX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2 처로 2614
스토리텔링사운드- 절박함은 사운드디자인전공자의 무기....! azumma 1402
스토리텔링 사운드 - 영화는 총 네번 태어난다... azumma 989
스토리텔링 사운드 - Diegetic sound vs. Non Diegetic sound ...재현의 문제. azumma 621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azumma 457
독립장편영화 조명작업기 cutefiend 2224
영화음악 이제는 직접만들어라!!( 5~10일이면 가능) file 비바람이 3050
슬레이터가 지켜야 할 일 2 omegafilm 4741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1. 카메라에 대하여 3 file omegafilm 3185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2. 촬영 단계 1 omegafilm 1764
디지털 워크플로 기초- 3. 후반작업 omegafilm 1940
영화 사운드 제작시 검토 사항 1 soundmix 4373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soundmix 5460
[한글2010]-010 씬 별로 차례 만들기 2 naskra2001 7987
  • 이 게시판의 설정 정보
  • 레벨이 0인 회원은 1시간에 한번씩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의 권한 정보
  • 새 글을 쓰실 수 없습니다
  • 댓글을 쓰실 수 없습니다

회원들이 게시판등을 통해 등록한 사진,비디오,게시물등의 저작물은 등록한 회원에게 모든 권리와 책임이 있습니다. 그 외의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를 따릅니다.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가 있을때는 민원창구를 통해 알려주시면 확인후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