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필름메이커들의 프로필입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순서로 목록이 만들어집니다.
개인 문성민
뉴욕대학교 제작예정 단편영화 "Detective Lawyer" 조연 및 각본가 및 액션 스턴트 코디네이터.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뉴욕대학교(NYU) 심리학과에 재학 중인 문성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해병대에서 복무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 두 세계 — 군이라는 조직 안에서의 경험, 그리고 심리학이라는 학문을 통해 바라본 성범죄와 조직적 침묵의 구조를 바탕으로 한 편의 드라마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 작품이 바로, 《언더커버 캡틴 (Undercover Captain)》입니다.
현재 저는 시즌1과 시즌2로 구성된 총 24부작 대본을 모두 완성하였고, 저작권 등록, 전체 세계관과 주요 인물들의 설정, 그리고 피칭북과 캐릭터북 구성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또한 제가 직접 구상한 주요 캐스팅 제안 리스트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이제 이 작품이 실제 영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OTT 플랫폼(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등)을 중심으로 함께할 수 있는 감독님이나 연출자님 또는 제작사를 찾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시놉시스와 캐릭터 소개, 대본 샘플을 기꺼이 공유드릴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인연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줄거리
여성 징병제가 시행된 지 5년. 대한민국은 '성평등 국방'을 내세우며 혼성 부대 체계를 안착시킨 듯 보인다. 그러나 해병대 제11대대 1중대 내부에서는 여군과 남군 모두가 침묵하고 위축되는 기이한 분위기가 감지된다. 겉으론 평온하지만, 안에서는 보이지 않는 폭력과 왜곡된 위계가 조용히 확산 중이다. 이때, 병사들의 절대적 신뢰를 받던 1중대장 김태훈 대위가 아무 설명 없이 보직 해임된다.
당시 대대를 대표해 특수수색교육을 받던 문하준 병장이 복귀하고 이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으며, 그 사실만을 조심스럽게 자신의 아버지, 문기철 사단장에게 전달한다. 그 짧은 보고는 문기철에게 조직 내부에 이상이 있음을 암시한다. 문기철은 즉시, 자신이 가장 신뢰하는 부하인 특수수색대 출신 박도현 대위를 신임 1중대장으로 비공식 투입한다. ‘미친개’라는 콜사인을 가질 만큼 강단 있는 박 대위는 문하준 병장, 병사 시절 동기인 중대 행정관 오원상 상사와 함께 1중대 내 성폭력 사건, 공범 구조, 권력형 은폐의 실체를 추적해간다.
연락처
email: hrldmn0508@gmail.com
첫번째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 게시물을 목록의 최상단에 고정시키세요
프리미엄 게시물로 지정하면 7일간 목록 상단에 고정됩니다. / - from 25988223
(한 게시판에 3개까지 프리미엄 게시물이 있고, 순서는 등록순서대로 정해집니다)
비용: 베타기간 중 (100,000원 -> 29,900원)
게시 경고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똑같이 삭제처리 되고, 이 경우 환불 조치 안합니다.
회원을 차단하면 해당 회원의 글이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회원에게도 내 글이 보이지 않게되는 '상호차단' 입니다.
좀 더 상세한 검색은 각 게시판을 이용하시는게 더 정확하고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