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모델 등 사진작가와 촬영, 비공개 오디션...성범죄 표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보컬트레이너

조회

592

댓글

1

2019년 01월 19일 02시 24분 04초 *.2.44.46

우선, 이것은 남녀 모두 해당된다는것을 강조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여성 피해자가 더 많은것은 사실입니다만, 남자라고 안심해도 되는게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반드시 생각해두고 현장에 나가시기 바랍니다.

 

완벽한 대응방법은 없을테지만...그리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다시한번 주위환기 겸 해서 필요할것같아 글 올립니다.

 

- 제가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모델이나 배우분들도 기획사 오디션/사진촬영 현장 등에서 너무나 많은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전혀 모르는 분들이라 해도 걱정되는 마음은 매한가지. 그래서, 제가 아는 작은 지식이나마 나누고자 합니다.

 

1. 사전에 반드시 '실제 연락처와 실명, 혹은 소속사를 확인'하십시요. 의외로 확인이 덜 된 상태에서 일하러 나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 거짓이 조금이라도 포함되어 있다면 절대로 응하셔선 안됩니다.

 

- 전화번호는 받는 즉시 확인하십시요. 문자/통화/영상통화/카톡동기화 등등...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확인 하시고 약속 잡으실것을 권합니다.

 

- 혹시나 내 글에 태클 거는 사진작가/엔터 관계자가 있다면 그놈은 변태니 거르시면 됩니다. 서로 시간과 장소 약속하는데 연락처 교환을 꺼린다? 정상적인 사람은 아니라는 얘깁니다.

 

- 전 보컬트레이너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제자들에게 듣기로 간혹 트레이너중에도 자기 번호를 끝까지 안알려주는 사람이 있다더군요. 아니...불특정 다수가 보는 공간에 대놓고 올리는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으니 저도 안합니다만, 서로 연락을 주고받기로 약속했다면 그땐 알려줘야 정상인데...왜 안알려줍니까?

 

2. 촬영/오디션 등 시간/장소를 정확하게 지인들에게 미리미리 알려두고 가십시요.

 

-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 최소한의 안전장치 입니다. 저또한 처음 만나는 사람일 경우엔 늘 시간/장소/이름등의 메모를 집에 남겨두고 나갑니다. 트레이너라고 해서 불안감이 아예 없는게 아닙니다.

 

3. 그래도 못미더울 경우엔 반드시 '지인 동행'을 권합니다. 특히 사진모델/화보모델/광고모델 등 모델일 하면서 사진사와 단둘이 작업하는 일이 많을 경우 더더욱 필요합니다.

 

- 지인동행을 꺼리는 놈과는 절대로 작업하지 마십시요. 이런저런 이유 들이대며 지인동행을 거부하는 인간들을 간혹 봅니다. 당당하다면 꺼릴 이유가 없습니다. 특히 미성년자는 반드시 부모님께 알리고 가족중 한명 이상 동행하는걸 권합니다.

 

4. 개인적으로 권하고 싶은 마지막 방법은 촬영 들어가기전에 (오디션의 경우엔 해당 회사 들어가기 전에 건물이나 사무실등 밖에서 미리 찍어두는게 좋습니다.) 사진작가와 함께 사진 한장 찍고 시작하세요.

 

- 자기 얼굴 나오는 사진 (앞으로 두고두고 모델과 작업하려면 사진작가 입장에서도 자기 얼굴 알리는걸 주저 할 이유가 없습니다.) 찍어두면 나쁜짓을 하려고 했던 놈이라도 쉽게 실행에 옮기지 못합니다.

 

- 오디션의 경우 회사관계자를 굳이 찍을 이유는 없습니다만, 회사가 어딘지는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한장쯤 찍어두는게 좋습니다. (사진을 찍으면 시간을 알수 있기때문에 사고가 생겼을경우 몇시에 어디 있었는지 증거자료가 됩니다.)

 

5. 마지막으로 혼자서 여러사람이 모이는 촬영회 모델로 나가는것은 아주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오디션의 경우 회사 외의 장소에서 만나자고 하면 절대 가시면 안됩니다. 특히 술자리 미팅...무조건 거부하십시요. 함께 일하기도 전에 술자리부터 갖는 경우는 없습니다.

 

- 만약 그 여러사람이 공범일 경우 정말 대책에 안섭니다. 미안한 얘기지만 이건 그들 스스로 정화작용을 하지 못한 탓이고, 실제로 집단 성폭행등이 벌어진 경우가 있기때문에 그런것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않은 상황이 벌어질 수 있으니 최소한의 자기보호도구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건 여자 모델/배우 등에게만 국한된 얘기가 아닙니다. 남자들도 언제든지 피해자가 될 수 있고, 제 지인중 피해자의 상당수는 남자입니다. 남자 피해자는 통계조차 제대로 없는...상황이죠.

 

* 피해자가 더이상 없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2019년 시작 하자마자 이래저래 아는 사람들중 몇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때문에 1주일 이상 저도 거의 멘붕 상태로 지냈네요.

 

* 다 큰 성인끼리 서로 눈맞아서 얼레리꼴레리 하는건 말릴 생각 없습니다. 남들이 뭐라건 그건 그들 당사자간에 알아서 할 문제입니다. 제가 글에서 염려하는 부분은 '원치 않는 관계'일때를 말합니다. 분위기를 몰고가서 피해자가 저항하지 못하는 상황을 조장한다던가 하는 지능범들도 다수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각별한 주의를 요합니다.

 

* 모든 사람을 덮어놓고 의심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정정당당하게 일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일부 쓰레기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하는것이 참 슬픈 현실입니다만...그래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성추행이나 성폭행의 피해자가 된 이후에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그 사건을 빌미로 한 2차 3차 가해자들입니다.

 

주변에서 아주 쉽게 '나가지 말았어야지, 뭘 보고 믿었냐, 왜 도망치지 않았냐, 소리라도 질렀어야지' 등등의 말을 합니다. 그런 얘기를 쉽게 하는 가해자들은 자신들이 뭔짓거리를 하고 있는지조차 모른다는게 더 큰 문제죠.

 

성추행/성폭행 피해자 중 자살하는 사람의 상당수는 '주변 지인의 2차/3차 가해' 때문에 자살합니다.

 

혹시 주변에 피해자가 발생했을경우 무조건 감싸주고 그사람 편에서 얘기해주고 다독여주세요. 그사람이 못나서, 뭔가 잘못해서 사고를 당하는게 아니니까요.

 

누구나 가해자/피해자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해자는 큰소리 치고, 피해자는 사람들 눈을 피해 은둔형 외톨이가 되거나 자살로 생을 마감해야 그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부조리함...이 사라질 수 있도록 모두 다같이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2019.01.19-02:29:46
제목댓글 글쓴이 읽음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계약할때 반드시 확인하세요. 보컬트레 314
오디션 공고 걸러내는 노하우 (기본) 2 보컬트레 752
오디션은 열심히 한다고 합격하는게 아닙니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그저 열심히 노력하면 된다고 착각하고 있더군요. 보컬트레 482
아역배우 관련된 분들 늘 조심하셔야합니다. 보컬트레 444
영리해져야 합니다. 전략적으로 접근해야합니다. 도움 받을게 있다면 감사히 받으세요. 보컬트레 449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가...한번쯤은 꼭 써야겠다 생각되서 씁니다. 오디션만 열심히 보는분들... 보컬트레 833
연예계 지망생중 오디션등을 미끼로 한 사기에 잘 당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세가지. 오늘은 마지막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보컬트레 631
연예계 지망생중 오디션등을 미끼로 한 사기에 잘 당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세가지. 오늘은 두번째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보컬트레 350
배우/모델 등 사진작가와 촬영, 비공개 오디션...성범죄 표적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1 보컬트레 592
연예계 지망생중 오디션등을 미끼로 한 사기에 잘 당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세가지. 그중 첫번째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보컬트레 322
굉장히 오랜시간 고민했습니다. 분명 도움이 되겠지만, 제 글을 싫어하는분도 간혹 계셔서...특기와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보컬트레 342
아카데미/에이전시/엔터테인먼트 이름을 마구 섞어쓰고 있는 엉터리 회사가 많습니다. 주의하시길. 보컬트레 343
엔터테인먼트 연습생(가수/배우/개그맨 등) 이나 데뷔멤버(가수), 에이전시 계약 (모델/배우) 등등 대표적인 양아치 수법 알려드립니다. 1 보컬트레 668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는다...누구나 다 아는 속담이죠. 2 보컬트레 404
오디션 탈락하는 이유에 대한 두번째 이야기 - 당연히 알고 있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모르는분들이 많군요. 보컬트레 1224
난 왜 오디션을 계속 떨어지는걸까???? 궁금한분들을 위해 몇자 적습니다. 4 보컬트레 1103
겉과 속이 다른 엔터테인먼트...미리미리 대비합시다. 3 보컬트레 1870
미등록 양아치 업체들 너무 많이 보이는군요. 등록업체 확인 방법입니다. 12 보컬트레 2353
제가 감히 팁글을 써도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방송연예계 진출 희망하는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6 보컬트레 2040
슬레이터가 지켜야 할 일 2 omegafilm 5711
  • 이 게시판의 설정 정보
  • 레벨이 0인 회원은 1시간에 한번씩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 이 게시판의 권한 정보
  • 새 글을 쓰실 수 없습니다
  • 댓글을 쓰실 수 없습니다

회원들이 게시판등을 통해 등록한 사진,비디오,게시물등의 저작물은 등록한 회원에게 모든 권리와 책임이 있습니다. 그 외의 컨텐츠는 기본적으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를 따릅니다.저작권에 위배되는 자료가 있을때는 민원창구를 통해 알려주시면 확인후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