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1,369 개

비 오는 날이면 좋겠고.. 그게 아니어도 커피 한잔쯤 옆에 있으면 좋겠고... 스피커에서는 끈적한 브루스나 나른한 보사노바 정도면 딱 좋겠고...

그래도 꿈이 있다는건 좋은 것이다.

GOHOLLYWOOD
2015년 09월 02일 16시 18분 25초 83244 3 2

인생이 내 마음대로 흘러가지 않겠지.        
현실의 벽에 막혀 주저 앉을때
나는 이제까지 무얼 했나
왜 이 길을 가고 있나
곰곰히 생각 했지.
모르겠어.
그냥 내 마음이 가는대로
이 길 아니면 안될 것 같아서
흐려져가는 불꽃 부여 잡고 지금까지 걸어 왔어.
가슴 속에 있는 그 뜨거운 열정은 그대로인데
오늘따라 난 왜 이렇게 초라해 보이지...?
그렇지만
나에겐 내 삶을 사는 이유가 있잖아.
목표를 이루고 싶어 하는 꿈이 있잖아.
나는 그 꿈 덕분에 숨 쉬고 있고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한 줄기의 희망을 끌어 안고
보이지 않는 안개 속으로 서서히 걸어가.
언젠가는 내가  걷는 이 길이 환해졌으면 좋겠어.
지금까지 달려온 나를 격려하며 행복의 눈물을 흘렸으면 좋겠어.
잘 될꺼야.
오늘도 약속 하자.
그래도 꿈이 있다는건 좋은 거니까.

3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봉놀노감독
2016.01.03 15:33
실행안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미화 하지 마세요
Profile
iotv
2016.01.15 10:47
소원보다 목표가 더 중요 하답니다..ㅎㅎ
별당아씨
2016.09.23 11:30
일전에 어떤 칼럼에서 퍼온 글인데 한번 읽어보시겠어요?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 읽어 보세요 >

젊었을 땐 누구나 자신만만하다.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가끔 아들을 보면서도 그런 생각이 든다. '쟤는 뭘 믿고 저리 자신만만할까.' 가진 것 없이 자신만만할 수 있는 것, 그게 젊음의 무기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실패가 쌓이고 자신과 비슷했던 사람들이 저 위에 올라가 있는 것을 보면 자신감은 추락하고 어깨는 쪼그라든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성공할 수 있는 자질 하나씩은 있다. 대기만성이라고, 그 좋은 자질이 인생 후반의 큰 성공을 불러올 수도 있다. 연말이면 여기저기서 인사 소식이 들린다. 예상치 않게 발탁되는 인물도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무엇인가 좋은 자질이 있다. 성공과 투자, 인생 등에 대한 칼럼을 모아 제공하는 라이프핵을 참조해 언젠가는 성공을 부르는 좋은 자질을 정리했다.

1. 배움에 대한 열망이 있다-뭔가 계속 배우려고 한다면 당신은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 그 배움이 당장 아무런 도움을 주는 것이 없다 해도 언젠가는 열매를 맺는다. 배움은 씨앗을 뿌리는 것이다. 썩어버리는 씨앗도 있지만 꾸준히 씨앗을 뿌리면 극히 소수일지라도 과실을 맺는 씨앗이 생긴다.

2. 계획을 세운다-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시간관리 고문이자 '시간과 인생을 통제하는 방법'의 저자인 앨런 라킨은 시간관리의 핵심을 계획으로 봤다. "계획은 미래를 현재로 가지고 오는 것이다. 계획을 세우면 미래의 일을 지금 할 수 있다." 지금 당장 초라하게 느껴진다면 좀 더 나은 미래를 계획하라. 그 미래가 100% 실현되지 않더라도 현재보다는 나은 미래를 맞을 수 있을 것이다.

3. 일찍 일어난다- "동 트기 전에 일어나는 것이 좋다. 그런 버릇은 건강과 부, 지혜를 얻게 해준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이다. 한 때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아침형 인간'이란 책에서 한결같이 강조하듯 성공한 사람들 대다수는 아침 일찍 일어난다. 주위를 둘러봐도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치고 가난한 사람 없다.

4. 친구를 쉽게 사귄다-별달리 특별한 것도 없는데 친구가 많은 사람들이 있다. 낯선 곳에서도 쉽게 사람들과 가까워지는 사람이 있다. 대단한 재능이다. 인생의 성공을 지위나 부로만 측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사람 사귀는 재능은 자주 부와 성공으로 귀결된다.

5. 다른 사람을 도와주려는 마음이 있다- 영국의 작가 찰스 디킨스는 "다른 사람의 짐을 가볍게 해주는 사람치고 무가치한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 누군가를 도와줄 따뜻한 마음을 갖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당신은 가치 있는 사람이다.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질 때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원봉사 활동에 나서는 것이다.

6. 절제의 미덕이 있다- 섹스 스캔들이나 비리 혐의 때문에 하루아침에 몰락하는 유명인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절제가 부족한 탓이다. 음식과 섹스, 돈, 성공, 질투 등에 대해 절제만 할 수 있어도 인생은 훨씬 더 평안해진다.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하더라도 절제할 수 있으면 안정적이고 명예로운 노후를 보낼 수 있다.

7. 매일 매일 더 나아진다= 미국의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동료들보다 뛰어난 것에 고결한 것이라곤 없다. 진정한 고결함이란 과거의 자신보다 더 나은 자신이 되는 것에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남과 비교는 잘하면서 과거의 자신과 현재의 자신은 잘 비교하지 않으려 한다. 나는 과연 이전보다 더 나은 사람인가. 자신을 돌아보고 점점 더 나은 인품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면 어느 순간 미국의 작가 너새니얼 호손의 '큰 바위 얼굴'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진정으로 빛나는 성취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8. 인내할 수 있다- 미국 독립의 아버지 벤자민 프랭클린은 "인내심을 가진 사람은 원하는 것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한순간의 감정을 이기지 못해 분노하는 경우가 많다. 그 순간에 분노를 표출하는 것이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라 생각한다. 진정으로 자존심을 지키는 것은 분노하는 것이 아니라 분노를 참으며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다.

9. 거절의 힘을 안다- 세상에 둘도 없이 선한 사람이 나쁜 일에 연루되는 경우가 있다. 십중팔구는 사람이 너무 좋아 누군가의 부탁이나 권유를 거절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주위에 친구가 많은 것은 장점이지만 그 친구들에 휘둘리는 것은 단점이다. 성공하는 인생, 안정적인 인생을 지탱하는 기둥은 원칙이다. 성공이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목표를 향한 실천, 그리고 목표와 실천을 올바른 방향으로 맞춰주는 원칙이 있을 때 이뤄진다. 따분하게 들리지만 인륜에 대한 기본적인 원칙, 보편타당하게 선하다고 인정받는 원칙에 따라 거절할 때는 거절해야 한다. 그러지 못하면 당신의 인생은 의도치 않았던 방향으로 제멋대로 흘러가게 된다.

참으로 멋지고 공감이 가는 말 아닌지요?

참고로, 서두에서 밝혔듯이 이건 제가 쓴 글이 아니고,
어떤 칼럼니스트의 글을 퍼왔음을 밝힙니다.(저작권의 귀중함)^^
1 / 69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