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미야
2025.06.06 18:54
광고도 때로는 유용한 정보가 되기도 하고, 갚진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알게되어 공유합니다! 한번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아서요!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
저희 스튜디오 자체에서 개최되는 이번 시나리오 공모전은 형식, 주제, 장르 제한 없는 자유입니다! 자신의 이야기로 영화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180만원 및 수상자의 이름으로 실제 단편영화 제작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본문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로그라인, 시놉시스, 기획의도, 인물소개 포함하여 보내주세요!)
🔹 문의 및 신청
• 카카오톡 채널 또는 DM
• 이메일 접수 astudio_01@naver.com
• 링크 접수 link.inpock.co.kr/astudio
#단편영화 #시나리오학원 #작가학원 #시나리오과외 #시나리오수업 #독립영화 #신인작가 #작가지망생 #극작 #공모전 #시나리오 #매체연기 #매체연기학원 #방송연기전문학원 #드라마 #공중파 #유튜브
이 게시물을 목록의 최상단에 고정시키세요
프리미엄 게시물로 지정하면 7일간 목록 상단에 고정됩니다. / - from 25984993
(한 게시판에 3개까지 프리미엄 게시물이 있고, 순서는 등록순서대로 정해집니다)
비용: 베타기간 중 (100,000원 -> 29,900원)
게시 경고에 어긋나는 게시물은 똑같이 삭제처리 되고, 이 경우 환불 조치 안합니다.
회원을 차단하면 해당 회원의 글이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회원에게도 내 글이 보이지 않게되는 '상호차단' 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업체에서 진행하는 '공모전'은 흔히 요즘 많이 만드는 '숏폼 드라마' 아이디어를 빼먹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인 경우가 많습니다. 요새 많이 보이는 수법입니다.
국내에선 숏폼 드라마라는 것의 제작 편수가 이미 줄어들고 있고 1년 안에 대부분의 플랫폼들이 철수할 것이라는 것이 이미 멀쩡한 제작사들은 다 알고 있는 중론입니다. 멀쩡한 사람들은 절대 달려들지 않는 판이라는 것이 업계 중론이구요. 생각있는 사람들은 이미 슬슬 발빼고 있는 무너지고 있는 판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이제 푼돈 받고 제작하겠다는 제작사들이 없다보니 소규모 제작사나 소형 학원형 에이전시에게 제작 의뢰가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 업체가 무슨 의도로 공모전을 진행하는 지는 모릅니다. 다만 공모전의 목적을 제대로 밝히지 않고 있고, 상금 역시 이상할 정도로 적습니다. 또한 단편 영화 시나리오를 쓴 사람들 절대 다수가 자신이 연출을 하기 위해 쓴 경우인데, 이 공모전은 '투고자에게 연출권을 준다.'는 항목도 명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경우 당신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주최측이 당신을 배제한 채 영화화 한다해도 당신이 소송을 걸 근거가 없어집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 주최측이 어떤 생각으로, 그리고 이 공모전이 신뢰할 수 있는지, 사기가 아닌지는 전 모릅니다. 제가 이 댓글을 남긴 이유는 지원자 중에 잘 모르시는 분들이 이 점을 분명히 인지하신 채 지원하시길 바라는 정보 공유와 공익 차원에서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