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인천독립영화제 '머지않아' 펀딩 홍보

호두두 2022.07.27 15:15:27


인천독립영화제가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영화인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

펀딩이 오늘 7/28 마감됩니다! 🔥


펀딩 및 프로그램 안내 > https://m.socialfunch.org/inff2022


| 10회 인천독립영화제 ‘머지않아’

 인천독립영화협회는 2013년 3월, 인천의 영화인들이 서로 마주하고자 마련한 첫 번째 영화제를 계기로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서로의 곁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모인 30여 명 남짓의 작은 단체로 출발했는데, 어느덧 10년이라는 세월을 지나 사단법인을 이루고 열 번째 영화제를 또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가진 게 없던 우리가 영화제를 개최하고, 의견을 나누며 다음을 기약할 수 있었던 건 뒤에서 극장을 내어주고, 홍보물을 만들어주며 함께 지지해 준 이웃들 덕분입니다. 때문에 이듬해부터 인천독립영화제는 인천에서 영화하는 이들과 그를 지지하는 이웃들이 만나는 자리가 되고자 했습니다.

 

 

| 회원과 관객이 함께 만드는 영화제

 인천독립영화제는 단순히 독립영화를 상영하고 감상하기만 하는 행사가 아닙니다. 시민들의 투표로 선택하는 수상 부문을 두기도 하고, 매 섹션마다 GV 시간을 가지거나 영화에 관한 포럼을 개최해 토론을 나누는 등, ‘인천 영화·영화인’과 ‘인천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하는 영화제입니다. 어느 해는 감사할 정도로 많은 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가슴이 벅찼고, 어느 해는 준비 부족으로 혹은 사회적인 이슈로 만남이 제한되어 아쉬움이 크기도 했습니다.

 

 

| 전체 섹션을 지역 영화로만 구성하는 영화제 

 저희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체 섹션을 지역 영화로만 구성하는 영화제이기도 합니다. 인천의 독립영화를 위해 모인 단체라는 정체성은 지난 세월을 버틸 수 있게 한 든든한 버팀목이었습니다. 인천독립영화협회는 다양성영화 공공상영 프로그램인 ‘별별씨네마’나 지역 영화인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인천 씨네스쿨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더 많은 인천 영화인들의 버팀목이 되고자, 그리고 더 많은 인천 시민들의 관심과 지지를 얻고자 지역 독립영화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