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원] 시나리오 스터디에서 멤버 충원합니다.

j신 2018.10.14 14:21:16

저희는 17년 12월부터 꾸준히 이어온 시나리오 분석•창작 스터디입니다.

현재는 영화지망 2명과 작가지망 2명이 함께하고 있으며,

 

시나리오 창작을 꿈꾸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일시•장소 : 매주 일요일 15시, 건대/충무로 인근 카페 (추후 협의 가능)

※ 지원 방법 : goqwerty127@gmail.com 으로 아래 내용을 보내주세요.


1. 간단한 소개 (이름. 나이. 성별. 연락처. 직업유무여부(전업지망생인지). 지망 분야(영화/소설/만화/연출 등). 유관 경력)

2. 아래 기재된 스토리의 피드백(스토리에 대한 총평, 장•단점, 개선방향 등)

 

 

※ 진행 프로그램

 

스터디는 분석 혹은 각색 작품을 번갈아가며 선정한 뒤 토론 및 발표하는 방식입니다.

 

분석 혹은 각색에 대한 토론을 마치고나면 3가지 키워드를 즉석에서 선정하여

스토리라인을 구상하는 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올드보이, 영화는 영화다, 쏘우, 13층, 바스터즈 거친녀석들, 추격자, 사채꾼 우시지마, 타로이야기 등을

분석 및 각색했고, 그 후에 진행한 작품들은 아래 표로 첨부합니다.

 

 

%EC%BA%A1%EC%B2%98.JPG
 

영화/소설/드라마/만화/에세이 등 장르를 가리지않고 분석 및 각색 진행하며,

현재는 매주 4시간 정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의 시나리오 작성을 목표 하신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피드백용 영화 스토리라인>----------------------------------------------------

 

<스토리 아웃라인>

1. 설정
각종 구설수와 논란으로 인기와 명예를 잃을 위기에 처한 영화배우 장수타는 재기를 위해 새 영화 촬영을 앞두고 있다. 한편, 조직의 두목이 구금된 상황에서 무탈하게 조직을 관리해야 하는 부두목 이강패는 조직 안팎으로 적대적인 세력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

 

2. 계기 사건
영화의 액션 씬 촬영 중, 수타가 상대 배역의 배우를 실제로 구타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자신에 대한 구설수로 상대 배역을 구하기 어려워진 수타는 일면식이 있던 조직폭력배 강패에게 배역을 제안한다.

 

3. 구성점 1
과거 영화배우를 꿈꾸었던 강패는 수타의 제안을 수락하고, 주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수타와 강패는 각본 대로가 아닌, 현실적인 싸움을 벌이는 연기를 하기로 약속하고 영화 촬영에 나선다.

 

4. 발전기
(1) 전문 배우가 아닌 강패의 등장에 감독은 역정을 내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들어간 촬영에서 강패는 자신을 무시하던 수타와 불신하던 감독의 예상을 뒤엎고 현실감 있는 연기를 보인다.
(2) 액션씬을 현실로 가자는 강패의 제안에 따라 벌어진 촬영현장에서 강패는 수타를 진짜로 구타하고, 자존심이 상한 수타는 엔딩씬의 복수를 다짐한다.
(3) 수타는 자신과 문신녀의 정사 장면이 담긴 테이프를 받고 이를 무마시키는 대가로 3억원의 돈을 요구하는 이들로 부터 협박을 받지만, 강패의 도움으로 협박범들을 잡는데 성공한다.
(4) 강패는 자신이 영화에 빠져 완벽히 제거하지 못한 조직의 배신자가 복수를 노리고 다시 등장했음을 알고, 수타와 감독에게 촬영 포기 선언을 하고 복수에 나서지만, 부하의 배신으로 린치를 당하고 목숨만 간신히 건진다.
(5) 수타는 가족같은 사이였던 기획사 실장이 도박빚을 갚기 위해 자신을 협박한 범행에 가담했음을 알고 충격에 빠진다.

 

5. 구성점 2
제작사에서의 미팅, 자신이 제작비를 물어줄 위기에 처한 수타와 실의에 빠진 감독 앞에 강패가 나타나 촬영을 다시 하겠다고 선언하고, 회의적이었던 수타는 강패와 잠깐의 주먹다짐끝에 둘간의 대결이 끝나지 않았음을 알고 촬영에 재돌입 하기로 결정한다.

 

6. 절정
영화의 클라이막스 액션씬, 한번도 이긴 적 없는 상대인 강패를 이겨야 하는 수타와 모든 것을 잃고 영화에 돌아온 강패 사이에 사생결단의 싸움이 시작되고, 결국 수타는 강패를 이기며 촬영이 끝난다.

 

7. 결말
영화 촬영을 마치고, 자존심을 회복한 수타는 뒤풀이 제안을 이유로 현장을 떠나는 강패를 따라 나서고, 강패가 자신을 린치한 조직의 배신자를 돌로 쳐 죽이는 현장을 목격하고 충격에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