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04월 24일 19시 53분 33초 613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메인 제휴 관계자

김 감독 입니다^^

간단한 제 소개 링크입니다.

https://smartactor.modoo.at/?link=br3v6qak

[액팅 역지사지 - 제휴 관계자들]

프로 배우의 자격을 만들어야 프로배우가 됩니다.

smartactor.modoo.at

이 글은 영화,드라마 쪽 배우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오늘은 영화배우, 매체 쪽에서 일을 하고 싶은 배우분들이라면

꼭 인지해야 할 1가지 '관객' 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현재까지 포기하지 않고 읽고 있는 분들이라면

영화, 드라마에서 일을 하고 싶은 분들 일겁니다.

여러분 영화배우는 어디에서 연기를 하나요?

극장에서? 관객들 앞에서 하나요??

당연히 영화배우들은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합니다.

물론 연극배우들, 뮤지컬 배우들, 혹은 그 외 여러 공연을 하는 배우님들은

다른 공간과 상황 속에서 연기를 합니다

하지만 오늘 말씀드리려 하는 이야기는 ‘카메라’ 앞에서 연기를 하는 배우들에 대해서입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많은 분들이 연기학원에 다닙니다.

그리고 많은 연기 학원들은 ‘연기’를 가르칩니다.

어떻게 연기를 해야 하는지, 독백, 2인 극, 즉흥연기 등으로 가르칩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하지 않나요?

영화, 혹은 매체를 통해 보이는 배우들은. 단순히 ‘연기’만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닌

매체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영화, 드라마 배우가 되려면 연기 훈련에만 집착하는 것 이 아닌

카메라에 어떻게 비치는가?를 질문해야 합니다.

또 한 감독과 소통을 하는 방법, 작품의 톤 앤 매너, 샷마다 효율적으로 연기하기, 더블액션 등

에 대해서 연구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되신다고요? 그러면 이렇게 질문드려보겠습니다.

연극배우와 영화배우는 같은가요?

같은 대본 같은 시나리오를 가지고 연기를 한다면 두 가지 연기는 같은가요?

모든 것이 다릅니다.

연극 연기는 한순간도 멈출 수 없고

영화 연기는 매 순간을 끊어서 가야 합니다.

감정을 ‘표출’하면 되는 연기와

감정을 매체를 통해서 전달을 해야 하는 ‘표현’의 연기는 분명히 다릅니다.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은 단순하게 ‘연기’를 하는 법에만 집착을 합니다.

또 한 연기학원, 연영과를 거쳐서 영화 현장에 나간 많은 배우들은 현장에 나가서

그제서야 깨닫게 됩니다.

‘아 내가 배운 것이랑 다르구나…’ '아 내가 지향했던 것과 다르구나'

하지만 안타깝게도 ‘충무로에 두 번의 기회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기회를 놓친 배우들에게 두 번의 기회는 쉽게 찾아가지 않습니다.

그게 정말 안타깝고 아쉬웠습니다.

충분히 가능성이 있고 방향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카메라’에게 사랑받고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배우들이 그 기회를 놓치는 상황들이 아쉬웠습니다.

‘제가 연출했던 작품들에서도 오디션을 봤던 수백명의 분들 중 연기’를 잘하시는 배우님들은 많이 뵀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를 설득하는 배우님들을 찾는 일은 정말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영화 속 혹은 드라마 속의 연기자가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으면서

과연 영화와 드라마 자체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결론

영화배우를 지향을 한다면 영화에 대한 이해, 메커니즘의 이해, 카메라의 이해, 연출의 의도, 디렉션 파악

그리고 연기 본질 훈련을 해야 해야 합니다.

영화배우를 지향하는 분들

영화, 드라마에 출연을 하고 싶은 배우 지망생분들

본인이 하고 싶은 직업의 지향점에 맞게

공부하고 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액팅 역지사지 철학/시스템

https://smartactor.modoo.at/

후기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174806663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배우가 되고 싶은 성인이 연기학원에서 사기 안당하는 2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연기 1년 이상 한 사람, 이 질문 던져보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기본이론 3 (반행동,비행동) 건승
1년 이상 연기학원 다녀도 '오디션 성과' 없었던 분만 보세요 극예술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좋은 독백을 고르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이란 영원히 같이 할 인생의 동반자를 찾는 과정이다. 데니스2000
연기할 때, 나를 내려놓는 게 어려워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생활에서 훌륭한 연기를 구사하고 있는데 굳이 학원에서 연기를 배우는 이유가 뭘까요 데니스2000
방송연기학원 고를 때 3가지 Tip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여기선 될 수밖에 없는 게 수치가 말해주네요 액팅역지사지
현실적으로 영화배우가 되는 두 번째 방법 액팅역지사지
한국 10대 명배우 명연기 코모도64
마임, 움직임, 신체표현 수업입니다. nataikun74
메소드 연기 3가지 기법, 대표 헐리웃 배우 3명 신CP
'열심히만 하는 배우'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액팅역지사지
2월 한 달간 배우를 위한 마임, 움직임, 신체표현 수업입니다. nataikun74
연기 잘하는 배우, 성공하는 배우의 차이 건승
[영상 칼럼] 기초연기 이론 2 건승
배우지망생들이 연기할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액팅역지사지
이전
10 / 3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