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계열중 컴퓨터나 정보통신으로 배우신 분이 아니면 잘 모르는 내용이 많습니다~
현장 카메라는 각사(sony.panasonic.jvc.red.arri.BM)카메라들은 각사에서 개발보다 계량한 코덱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원리는 같아도 다른 코덱이라 지원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코덱의 개념을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즉 각사의 코덱으로 각기 장비에 녹화,저장을 하기때문에 각 편집툴(플미&파컷)에서 불러오는 파일 내용이 다르다는것이죠~ 간단 예로 소니,panasonic,jvc 카메라는 프리미어와 소니 베가스 캐노퍼스사의 에디우스에서 다 불러옵니다 <=단 최신버젼경우========
(줄바꿔서) RED나 ARRI장비들은 맥 프로그램에서는 더 잘 읽혀집니다~ 윈도우에서 코덱 설치후 잃혀지지만 프리미어나 에디우스편집할때 엄청 버벅 거립니다~ 왜 그럴까요~??? 간단명료하게 이야기해서 최적화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장에서도 각자의 기준때문에 다 다르게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즉 촬영 편집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몰라서 자기가 아는걸로만 달라고도 하고요~~ 가장 좋은건 원본 촬영본을 소스 그대로 편집할수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각자 편집 환경이 다 다르다 보니 요구하는 조건도 다 다르기 때문이죠~ EDL은 오프편집으로 네트워크로 최종물 뽑아 낼때 많이 씁니다~ 결과물이나 데이타를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먼저 이야기를 하는게 현장이라고 생각되네요...ㅎ
현장 카메라는 각사(sony.panasonic.jvc.red.arri.BM)카메라들은 각사에서 개발보다 계량한 코덱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원리는 같아도 다른 코덱이라 지원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코덱의 개념을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즉 각사의 코덱으로 각기 장비에 녹화,저장을 하기때문에 각 편집툴(플미&파컷)에서 불러오는 파일 내용이 다르다는것이죠~ 간단 예로 소니,panasonic,jvc 카메라는 프리미어와 소니 베가스 캐노퍼스사의 에디우스에서 다 불러옵니다 <=단 최신버젼경우========
(줄바꿔서) RED나 ARRI장비들은 맥 프로그램에서는 더 잘 읽혀집니다~ 윈도우에서 코덱 설치후 잃혀지지만 프리미어나 에디우스편집할때 엄청 버벅 거립니다~ 왜 그럴까요~??? 간단명료하게 이야기해서 최적화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장에서도 각자의 기준때문에 다 다르게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즉 촬영 편집 환경이 다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몰라서 자기가 아는걸로만 달라고도 하고요~~ 가장 좋은건 원본 촬영본을 소스 그대로 편집할수 있는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각자 편집 환경이 다 다르다 보니 요구하는 조건도 다 다르기 때문이죠~ EDL은 오프편집으로 네트워크로 최종물 뽑아 낼때 많이 씁니다~ 결과물이나 데이타를 보는 사람의 입장에서 먼저 이야기를 하는게 현장이라고 생각되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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