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여제, 김연경의 라스트 댄스'에서 연기자가 꼭 배워야 할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8월 29일 22시 54분 47초 670

 

                           김연경.jpg

                                                                                               (사진 출처:아이뉴스 24)

 

 

 

이번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여자배구팀. 메달권에만 목숨 거는 우리나라에서조차도 메달 여부와 상관없이 큰 응원을 받았습니다. 이번 팀을 성공적으로 이끈 주역에는 주장 ‘김연경’ 선수가 있었습니다. 김연경의 라스트 댄스. 이번 올림픽을 끝으로 국가대표를 은퇴 선언을 하면서 많은 이들이 아쉬워했었죠.

경기력은 물론이지만 단순히 실력 때문에 온 국민이 응원을 한 것은 아닙니다. 국민들은 김연경 선수에게 '감동'이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어떤 점이 사람들 마음을 움직였을까요?

바로 ‘절박함’입니다.

김연경 선수가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에서 9:15로 지고 있을 때, 작전 타임을 갖고 이렇게 외쳤습니다.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해보자!!!!

후회하지 말고!

이 절박한 외침은 함께 뛰는 선수들, 중계석, 그리고 화면으로 보던 시청자 모두의 마음을 울렸습니다.

그러고는 정말 극적인 역전승을 따냈습니다.

김연경 선수에게서 연기자가 꼭 배워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배우가 되고자 연기를 배우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 딴의’ 노력을 하고, "왜 저는 안 되죠?"라고 묻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안 되는 이유? 그건 ‘절박함’입니다. 이게 아니라고 믿는 사람은 제대로 절박해 본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그냥 열정’, ‘하고 싶다’, ‘해보면 좋겠다’가 아니라, “나 이거 아니면 안 돼”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안 늘 수가 없죠. 그리고 이 정도로 하고 있으면, ‘내가 될까 안 될까?’를 남에게 묻지 않습니다. 그런 생각 할 시간도 없으며, 제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려도 본인이 반드시 될 거라는 것도 압니다. 그래서 안 묻습니다.

절박하게 해도 잘 안된다? 그러면 주변에서 오랫동안 본 누군가는 반드시 도와줍니다. 근데 내 주변에 그런 사람이 없다? 그건 그 정도로 절박하지 않았거나,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감동을 주진 못했다는 것입니다. 혹은 본인이 제대로 도움 줄 수 있는 사람을 곁에 두지 않은 것입니다.

“난 열심히 하는데, 세상이 날 알아주지 않네. 시대를 잘 못 타고났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그럴 수 있죠. 아주 극소수는. ‘난 제2의 반 고흐 정도의 천재다’라고 한다면 정말 시대 운이 안 맞는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자신이 왜 안 되는지 모르고 세상 탓으로 돌린 것뿐입니다. 안 되는 것에는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싶어 배우가 되려 하는 배우 지망생들이 많습니다. 취지는 좋으나, 정작 본인의 삶 자체가 절박하지도, 감동을 주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그 배우 지망생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배우가 될 수 있을까요?

배우를 꿈꾸는 당신, 당신은 정말 절박한가요?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

​[79명의 1년 성장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1년 넘게 액팅 역지사지를 다니며 스스로 아쉬웠던 점(연기학원생 필독) ep3 액팅역지사지
[연기칼럼] 배우되는 법 = 단순함 건승
다시는 학원에 돈 안쓰기 위한 유일한 1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배우로서 망하는, 사고방식 극예술
배우는 정확하지 않은 지도를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 데니스2000
지금 당장 도움 되는 '매체 연기 연습법'이 담긴 전자책 나눔 극예술
아무리 프로필 돌려도 연락이 안오는 1가지 이유 액팅역지사지
좋은 배우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액팅코치김코치
[연기 방법론 칼럼]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 _ 행동 편 언화영화연기아카데미
연기, 항상 잘 할 순 없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카메라 연기를 잘하는 방법 3 액팅코치김코치
'배구 여제, 김연경의 라스트 댄스'에서 연기자가 꼭 배워야 할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좀 한다는 애들만, 이해할 수 있는 글 극예술
대본분석, 복잡해지면 이거 하나만 기억해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의 언어습관 - 발성, 발음에 앞서 실천해야 하는 것 권기하
호구/바닥 깔아주기 그만하시고, 이 1가지만 생각하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프로배우로 롱런하려면 멘탈 스트레스 케어 필수입니다! (초간단 방법) 액팅역지사지
어느 감독의 오디션 후기 전격 공유 액팅역지사지
시대에 흐름에 따라 연기훈련은 점차 발전되어 가는 중입니다. 방송매체전문연기학원배우들
이전
4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