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독백 연기가 밋밋한 3가지 이유 & 해결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12월 13일 20시 31분 13초 701

블로그_발레-타고남-025.jpg

 

1. ‘자연스러운 연기’ 틀에 갇혔기 때문에.

영화, 드라마에서 현실적인 연기, 리얼리티 연기를 잘 하는 배우들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자연스러운 연기를 해야지!”라고 생각하는 배우 지망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그 연기들이 정답이라고 생각해 따라 하기만 하면 좋은 연기가 나올 거라 착각합니다. 과장되지 않아야 한다는 강박으로 목소리는 작게, 힘을 최대한 빼고 연기를 하는 거죠. 근데 그렇게 하면 아무도 안 봅니다. 오디션장에서 그렇게 했다가는 지루해서 볼 수가 없습니다. 독학이 위험한 게 바로 이것입니다. 그 연기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나왔는지에 대한 지식 없이 기성 배우들의 겉모습만 따라 했다가, 어디선가 본 듯한 연기만 열심히 따라 하게 되는 거죠.

중요한 건 힘을 빼기 이전에 그 인물의 목표와 의지, 그리고 상대와의 관계 등을 정확히 갖고 연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인물로서 존재하기 위한 이러한 요소들이 빠지면 절대 안 됩니다.

2. 상대를 살아있는 인물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일상을 생각해 보면, 우리가 어떤 이야기를 할 때 그것을 듣는 상대방은 끊임없이 반응을 합니다. 나의 말에 따라 고개를 끄덕일 수도, 미세하게 표정을 찌푸릴 수도, 책을 던질 수도, 중간에 일어나서 자리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독백 연기만 하면 상대를 순한 양으로 만듭니다. 가만히 꼼짝도 하지 않는 존재로 만들어놓고, 내 할 말만 하기 바쁜 거죠. 그러면 절대 좋은 독백 연기가 나올 수 없습니다. 내 대사에 맞는 적절한 상대 반응을 반드시 설계해 주고, 그에 따라 내 반응이 살아있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3. 독백화를 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2번과 이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독백을 할 때 간혹 2인극 대본에서 내 대사만 따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때 2인극 대본에 쓰여있는 상대의 긴 대사들을 다 듣고 나서 내 말을 하면 당연히 지루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독백은 결국 가상의 상대를 만들고 나 혼자 하는 것인데, 그걸 다 듣고 있으면 보는 심사위원은 상대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도 없을뿐더러 극이 이해가 되지 않으니 중간에 집중이 틀어지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꼭 ‘독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더불어 2번에서 언급한 것처럼, 내 연기가 가장 살 수 있도록 대본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상대를 다채롭게 만들어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3가지 대표적인 실수만 잘 파악하고 고쳐도, 지금보다 훨씬 좋은 독백 연기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

​[88명의 1년 성장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요즘 대세인 모델출신 배우되는 방법!!! 겐당
연기 배울 때 "ㅈㅁㄹㄱㅇ"라는 생각이 들면, 당장 멈추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명한 배우들이 4일 안에 꼭! 해야 하는 것 액팅역지사지
연기레슨 - 아직도 '이걸' 모르고 무작정 듣는 사람이 있다고? 액팅역지사지
상대 배우와 연기할 때, 의견이 안 맞아 힘든 당신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레슨 - 제발! 이걸 모르고 들으면 아무 소용 없습니다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장만 가면, 긴장해서 망치시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의 길을 가고 있다가 자주 현타가 오는 경우... 우리는 생각해 봐야 합니다. 데니스2000
감독이 알려주는 '당신이 오디션에서 떨어진 이유' 액팅역지사지
도대체 왜 프로 배우의 5가지 자격이 필요한 거야? 액팅역지사지
연기할 때 ‘나답게’의 오류에 빠지지 마라. (배우 지망생들이 많이 하는 2가지 실수)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실적으로 영화배우가 되는 세 번째 방법 = 11가지 질문 액팅역지사지
1월 5일에 알아둘 것. (꾸준하고 싶다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실적으로 영화배우가 되는 두 번째 방법 액팅역지사지
현실적으로 영화 배우가 되는 첫 번째 방법 액팅역지사지
꼭 필요한 개별 수업 레스너
연기 수업, 이 두가지 덕목을 갖추지 못하면 '들으나 마나'입니다 액팅역지사지
배우 못 될까 봐 연기 시작도 무서워하는, 20대 초중반 배우 지망생만 보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프로 배우가 한 해를 보내는 자세 액팅역지사지
영화배우가 되고 싶은 분들이 꼭 인지해야 할 것 액팅역지사지
이전
20 / 3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