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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기자분들을 위한 포럼 게시판입니다.
어떤 얘기만 해야 한다는건 없습니다. 연기자들을 위한 전용 자유게시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자주 나오는 페이문제나 처우개선등에 대한 논의도 이곳에서'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초보 연출가로서 배우님들께...

perproxy
2005년 10월 27일 04시 52분 05초 4674 9
며칠 전에 배우 모집 관련 글을 연속으로 두개를 올렸습니다.
모두 제가 쓴 시나리오라서 뿐만 아니라 열악한 제작 환경이라서 PD를 따로 구하지 않고 제가 직접 제작을 담당하고 있어서 제가 배우 모집도 하고 있습니다.

허나 두 작품에 배우 모집 공고를 내면서 느낀 점을 배우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려 봅니다.

두 작품의 배우 모집 글을 적고서 글 내용에 제작비 사정상 오디션 진행을 할 수 없어 오디션 없이 프로필만 메일로 받아보고서 결정을 하겠다고 글을 올렸고, 두 작품이라서 메일 주소를 같은 곳으로 받아서
제목에 "어느 작품 어느 어느 배역 지원"이라고 표기해 달라고 하였으나,
그런 제목으로 지원하시는 분은 극히 소수에 불과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출연료는 제가 지금 너무 가난하여 얼마 정도 밖에 못드리겠다고(차마 출연료라고 말하기 부끄러운 수준이라서... 궁금하시면 글 찾아보시구요..) 하였고, 다른 작품은 추후 협의하겠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허나 몇몇 분들은 출연료 문제도 다시 되 묻는 메일을 보내시더군요.

간단한 시놉시스 와 어설픈 캐릭터 설명만을 가지고 불충분하셨는지 시나리오 먼저 보내면 출연을 생각해 보겠습니다.라고 보내신 분도 계셨습니다.

대부분 배우님들의 이야기는 아닐 것입니다.

같이 작업해 본 분들 중에서 이런 배우분들은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제 경우에는 대부분 캐스팅을 하고, 제가 다시 연락을 드리게 되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도 다른 작품에 적합한 배역이 있어 연락을 드리게 되는 경우에는 위에서 열거한 내용에 해당되는 분이 한 분도 안계셨습니다.

작품에 지원을 하시는 분들이 원하는 배역이 없다는 것은 말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시켜만 주시면 무슨 배역이라도 하겠습니다. 라는 몇몇 배우님들..
모집 공고 제대로 읽지 않고서 지원하시는 몇몇 분들...
역시나 마찬가지로 모집 공고 제대로 안읽고서 오디션 언제입니까? 페이는 얼마인가요? 라고 물으시는 몇몇 분들...
시나리오 보내면 검토하고 출연 결정하지요~ 라고 보내시는 몇몇 분들.. 이분들은 정말 대단한 분들이겠죠?
보조출연했던 기록까지 A4 몇장은 될만한 경력을 보내시는 분들... 그렇게 치면 저도 프로필 A4 2장 이상 나올 것 같습니다.


전체 메일로 보내면 기분 상해 하실까봐 어차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지만, 한 분 한분께 메일 따로 보내는 것도 솔직히 귀찮습니다.

물론 연출하는 입장에서 배우님들의 많은 관심에 참으로 행복합니다.
간략한 시놉만 보고서 연락 주시니 몸둘 바를 모를 지경입니다.
내 작품의 내용이 주목받는 내용인가 싶어서 자신감도 생깁니다.

허나 오랜만에 제가 직접 배우 모집을 하면서 잠시 착각에 빠져있었던 것 같습니다.

첫째로 언급했던, 배역은 상관없습니다. 아무거나 시켜주세요~ 라고 하시는 배우님들..
저는 이 분들 배우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알릴 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건방진 소리일지 모르지만 배우하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연출하는 입장보다 경력도 더 많으시고, 오랜 기간 일을 해 오신 분이 왜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굽신거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연기 교육 받을 때도 보통 자신이 잘하는 연기, 잘 할 수 있는 배역을 강조하라고 하지 않나요?
아무런 배역이나 시켜도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자신의 이미지를 깎아 내리는 일을 배우님들께서 먼저 하고 계시진 않으신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모집 공고 제대로 안 읽고서 지원하시는 몇몇 연기자님들.
어떤 작품인지 언제 촬영하는지, 배역은 무엇무엇인지.. 제대로 알고서 참여하시는 건가요?
작품 준비하면서 배우 캐스팅이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나머지 것들에도 신경을 쓰느라 몸이 열개라도 부족합니다.
여유있는 Pre 단계를 가진다면 그럴일이 없겠지만, 워크샵 작품이나 학생들 작품 같은 경우에는 충분히 그럴만한 시간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학생 단편 작품에 참여해 보신 분들은 많이 느끼실 겁니다. 준비가 많이 부족한거.. 그래서 촬영 기간도 길어지고, 현장에서 트러블도 생기는 거구요...
저 돈 없어서 오디션 진행비 없으니 오디션 못 봅니다.라고 글 올려봤자 오디션은 언제 보나요?라고 물으시면...
제가 돈이 없어 오디션도 진행하지 못하는게 참으로 한심스럽게 여겨집니다.
배우분들께서 미리 한 번만 신중하게 글을 읽어주신다면..(세세한 내용까지 안적혀 있는 경우도 태반입니다만..)
배우분들과 연출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촬영 전부터 신뢰가 더 쌓이지 않을까요?
연출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좀 더 세세하게 몇 글자 적어주는게 작품 준비하는데 더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게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셋째로, 시나리오 보내주면 출연 검토해보겠다고 하신 분.
이글 읽으실지 모르겠습니다. 시나리오 미리 못 보여드린 것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원하신 분들에게는 시나리오 공개했습니다. 아마도 그 분도 보셨겠죠...
시나리오를 미리 공개하지 못하는 것은 제 잘못이기도 하지만, 아래 어느 글에서 어떤 분이 글 쓴 내용을 보니
누가 미리 시나리오 배껴서 촬영을 하면 어떻게 하느냐~ 하는 불안한 마음도 있어서 입니다.
물론 시나리오를 공개한 다음부터 누가 배끼더라도 저보다 촬영 일찍 끝낼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아직 스탭 구성도 못했을테니까요... 배우 모집도 늦을 게 분명하구요...


연기자 모집 글을 올리면서 저에게도 분명히 문제가 있었고 지원하시는 연기자님들에게도 분명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작은 것 하나에서부터 서로의 신뢰를 잃지 않는 단편영화 환경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래 출연료 문제로 소란스러운 게시판에 낄자리 안낄자리 구별 못하고 이렇게 주절주절 떠들어대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배우분들께서 자신의 이미지를 깎아내리는 일은 스스로 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정말 능력있고 소양이 있으신 분들은 글도 꼼꼼히 읽고 제작자가 원하는 형식에 맞게 지원하시더라구요.

함께 큰 꿈을 꾸는 모든 영화인들이 서로 의기투합하여 좋은 영화 많이 찍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산만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시나리오 여기에 올렸습니다. 좋은 시나리오는 아니지만 읽어주실 분들이 계시면 좋겠네요.
www.cyworld.com/soulspire 게시판 "배우님드을 위한 폴더"
영화를 만드는 학생입니다.
9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perproxy
글쓴이
2005.10.27 04:59
연출하는 분들도 어깨에 힘 좀 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몇몇 연기자 모집 글들 읽어보면, 그 작품에 어떤 배우가 지원을 하겠느냐 싶습니다.
같은 연출하는 입장에서 봐도 지원할 맛이 안납니다.
내용도 모르고, 배역 설명도 안되어있고, 괜히 배우분들 헛품만 팔게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서로 반성하고 고칠 건 고쳐서 배우와 연출과의 신뢰를 쌓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popo42
2005.10.27 07:34
열악한 캐스팅 환경으로 인한 제작자의 입장에서 미리 공고한 조건을 ..일부배우들이 못알아 먹는다는 그런표현 상당히 자기중심적이라 느껴집니다. 그리고 원하는 배역이 없는배우라고 표현하셨는데요.. 어이가 없네요..
어떤배우인들 원하는배역이 없겠는지요. 현실적으로 인지도 없는 아마츄어 배우일때 원하는 배역만 할수 있는 상황이 절대 주어지지 않지요. 그리고 배우입장에서 가능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내는것도 배우로써 가져야할 중요한 도전의식입니다. 배우하지 말라는 극단적인 생각을 가진자체가 연출로써 배우에대한 이해가 부족해 보이게 느끼게 합니다.
저도 예전엔 배우였고 지금은 다양한 여러작업을 하고 있지만.... 소위 잘나가고 존경받는 연출가 일수록 배우나 스탭을 존중하고 겸손한 자세로 작업하시는것을 많이 보아 왔기에 한마디 적어봅니다.
Profile
nahnnah
2005.10.27 13:06
아주대학교 영상 촬영 워크샵 디지털 단편 배우를 구합니다.
남자 1명

제목 : 인형(가제)

장르
호러

런닝타임
10분내외


시놉시스

사랑하던 여인(태희)에게 버림받은 남자(준석)은 그녀와 다시 만나기 위해 집착한다. 그녀를 가지고 싶다는 욕구, 사랑은 소유하는 것이라는 집착. 결국 그녀를 영원히 가지고 싶다는 욕망으로 그녀를 살인한다.


주제

사랑은 소유가 아니다.



캐릭터 설명

준석 : 그녀에 대한 집착이 사랑이라고 착각한다.
20대 중반, 신장 170~180 사이

태희 : 165이하, 긴 생머리,(생머리가 아니더라도 머리가 길면 좋겠습니다.)
발랄한 이미지의 여성상. 20대 중반

연출
5명의 공동 연출

시나리오
JP


촬영은 10월 28일, 11월 4일 11월 5일(토), 11월 11일, 11월 18일입니다.

4회 촬영에 재촬영 1회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크샵 수업에서 공동 작업 하는 것이라서 촬영 일정을 띄엄띄엄 잡을 수 밖에 없네요.

주로 야간 장면이 많구요..

11월 5일(토) 제외하고 모두 야간 촬영입니다.

약 18시~22시 정도까지 촬영이구요

촬영장소는 수원입니다.

11월 5일에만 주간 촬영있습니다.

함께 큰 꿈을 꾸실 연기자 분들 많은 지원 바랍니다.



perproxy@hotmail.com이나
010 3032 2003으로 연락 주세요


E-mail 지원시

[아주대학교 디지털 단편 '인형' 배우 지원]이라고 제목 해주시고, 프로필 및 사진, 연락처 적어주세요


전화 상담이나 문자 보내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오디션은 따로 보지 않습니다. 촬영이 급하게 다가와서요.


함께 꿈을 키워하실 분들의 많은 지원 기다리겠습다.



영화를 만드는 학생입니다.
Profile
nahnnah
2005.10.27 13:08
디지털 단편 '죽기전에 해야할 일'에 참여할 남자 배우 구합니다.
남 3명


주제
사랑은 큰 가치이다.
사랑이라는 것이 사람의 가치를 키울 수 있다는 생각으로 작품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시놉시스

자살을 하려고 하는 남자(종필)은 수없이 자살에 실패한다.
어느 날 집으로 가는 골목길에서 자살을 도와준다는 업체의 전단을 발견하고 그 회사를 찾아간다. 자살을 도와주기는 하지만 많은 돈을 필요로 하는 것이라며 돈이 없는 종필은 자신이 죽은 후 자신의 장기를 팔아서 그 돈을 지불하겠다고 한다.
헐값 판정을 받고 일주일 후 죽음을 맞이하게 될 남자에게 나타난 한 여인(슬기).
발랄한 그녀에게 어느새 빠져드는 종필은 일주일 후 어쩔 수 없이 다시 그 회사를 찾아간다.
죽기 전 다시 한번 몸값을 감정 받는 종필은 가격을 매기기 힘들 만큼 높은 몸값을 판정받는다....


장르
코미디

런닝타임

약 15분


캐릭터 설명

주인공 남(종필) : 무기력한 삶을 사는 남자.
이유없이 죽음을 원하고 삶에 별 미련이
없지만 한 여인을 만나 사랑에 빠진 후
삶을 갈망하게 되는 캐릭터
20대 중후반, 170~180cm 사이
보통 체격

사장 : 자살 도움 회사의 사장. 20대 후반~30대 초반
돈을 벌기 위해 불법도 마다하지 않는 남자.
개성있는 억양/음성을 가진 분이면 좋겠습니다.


의사 : 무뚝뚝하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는 남자.
의사이지만 돈을 위해 움직이는 남자.
20대 후반~ 30대 초반






연출 프로필

단편 영화 C&C 연출, 제작, 극본, 촬영, 조명, 편집
단편 영화 '아버지 가방에서 나오세요' 조연출. 조명
단편 영화 '자두야' 촬영, 조명



촬영 일정

11월 12일~11월 27일 사이
주말을 이용하여 약 4회 촬영할 예정입니다.


학생 개인 작품이지만 최선을 다해 작업을 합니다.
자신의 연기에 자신감이 있고, 열정이 있는 배우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페이 : 추후 협의 / 무료로 캐스팅 한다는 것은 배우분들의 프로정신을 깍아내리는 처사인 것 같습니다. 사정이 허락하는 한 많이 드리고 싶습니다만 지금 제 사정이 여유가 있는 편이 아니지만 제가 보일 수 있는 최대한의 성의를 표하겠습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제작비 사정상 회당 3만원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식비 지원합니다.


촬영 장소

수원시 일대


제가 직접 제작, 연출, 촬영, 조명, 편집을 담당할 예정이라 스탭은 많지 않습니다.
화려한 촬영은 아니지만 소박하고 그 어떤 작품보다 더 열정적으로 작업을 할 것입니다.
열정있는 배우님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오디션은 따로 보지 않겠습니다.

perproxy@hotmail.com
E-mail 지원시 [죽기전에 해야할 일 배우 지원] 이라고 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및 사진. 연락처 적어주세요

전화 : 010 3032 2003 / 문자 가능



영화를 만드는 학생입니다.
Profile
nahnnah
2005.10.27 13:24
위 두편의 모집 공고를 보니 다른 어떤 분들 보다 자세하게 올려 주셨네요. 이런 글을 보면 꼼꼼히 읽어보고 피식~ 미소가 나지요.^^

좋은 영화 잘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쉽게도 제게 맞을 듯 싶은 역할이 없네요.

근데, 만일 제게 맞는 역할이 있었다면, 이렇게 말했을 것 같네요.

"가능하다면, 시나리오를 볼 수 있을까요?
혹시, 파일로 보내주기 곤란하면 만나서 인쇄된 시나리오로 읽어보는 건 해 봐야겠지요?"

시놉을 보고 맘에 들어도 막상 시나리오를 보면 '나랑 안맞네' 라는 결론이 나올 수 도 있는 부분인지라...

시나리오를 보는 건 배우의 기본 권리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외부 유출이나 발췌, 도용의 기본 양심에 해당되는 부분에 있어서 배신 행위는 안한다는 전제하에)
그래서 아무나 또는 누구나에게나 보여 줄 수 는 없겠지만,
프로필을 받아보고나서 그 사람의 배우 이력에 신뢰가 가고, 또 역할에 맞겠다는 생각이 들면 시나리오 보여 주시는 거 맞죠? ㅎㅎㅎ

위의 글 보니까 시나리오 보고 나서 결정하겠다는 너무나도 당연한 말을, 해서는 안되는 말처럼 말씀을 하셔서...

배우가 자신의 상세 프로필을 보여 줬으니 이제 연출은 시나리오를 보여 주는게 당연한 순서일텐데...
물론, 프로필 제출한 모든 분께 보내 드릴 필요는 없지요. 캐스팅 순위 안에 드는 사람에게만 보여 주면 되는거니까.


그럼, 파이팅! 즐겁고 유익한 작업 되세요~


아참, 그리고 오디션 없는 건 참 좋네요.^^
물론 사전 미팅은 해야겠지만.
한가지 참고로 말씀드리면,

전에 딱 하루(주일) 정해놓고 아주대가 있는 수원까지 오라고 해서 못간다고 했었거든요.
그 날짜 아니면 안된다고 했고, 또 수원까지 가야 된다고 했기에 그냥 캐스팅 기권했지요.^^
글 쓰신 님께서 촬영 맡으셨던 작품이네요.
캐스팅 된 후 리딩 모임이라고 하더라도 좀 그런데...
"미팅합시다"도 아니고 "오디션보러오세요~"라고 하면서 수원까지 바쁜 주일에 오라고 하니 응할 수 가 없지요.

오디션보다는 실물 미팅을 하면서 대본 리딩 테스트 정도 하면 충분할텐데... 왜들 그리 거창한 오디션들을 한다는 건 지...
뭘 이거 해 봐라 저거 해 봐라 많이도 시키는 지...

배우 공채 오디션이나 상업영화 오디션 보다 학생들 작품 오디션이 더 힘들고 더 황당하더라구요.

그런 불필요한 오디션은 좀 없어졌음 좋겠다는 게 바램입니다.
다양한 대본 리딩만으로도 충분한 테스트가 되지 않을까요? 대본 리딩하는 동안 카메라 테스트 자연스레 하면 될테고...(연륜있는 팀에선 대부분 이렇게 합니다.)
그 안에서 그 배우의 역량을 파악하는 건 연출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perproxy
글쓴이
2005.10.27 21:11
신뢰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올려놓고 보니 제가 너무 막말을 한 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이 앞섭니다.
조금 경솔한 표현도 있었고, 제가 쓴 연기자 모집 글에서도 제가 누락시킨 부분이 상당히 많았던 것 같습니다.

서로가 먼저 한발씩 양보하고 공개할 건 공개하고,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단편 영화 작업이 되기를 바랍니다.

어제 너무 감정이 격해서 표현을 서투르게 한 점 인정합니다.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연출이 배우나 스탭을 존중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제가 배우의 입장이지 못해서 배우님들 편에 서서 생각을 못해보아서 이런 불순한 의도로 느껴지게 글을 쓴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사죄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변명은...

제 글에서는 배우님들이 자신감을 조금 더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어느 배역이든 시켜만 주세요 라는 표현은 연출하는 입장에서는 시나리오도 보여드리지 못했는데, 너무 자존심을 버리신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잘 어울리는 배역, 잘 소화할 수 있는 배역, 자신 있는 배역이 있을 것입니다.
배우는 이미지입니다. 연출은 그 이미지를 보고 캐스팅을 하는거죠.
어쩌면 그 점이 제 말을 엇나가게 만들었는지도 모릅니다.

저부터라도 앞으로 연기자 모집할때 모든 내용을 소상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작품을 찍는다면 연출과 배우 모두에게 득이 되겠죠..
좋은 작품을 만드는데는 좋은 시나리오, 뛰어난 연출과 연기.. 이것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배우들과 연출 그리고 스탭간의 원할한 의사 소통과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신뢰를 잃지 않는 환경을 바라는 풋내기 연출가의 글이었습니다.

감정적인 글로 기분 상하신 배우님들에게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nahnanh 님께서 참여하실 뻔 했던 아주대 작품은 급하게 참여하게 된 작품입니다.
캐스팅이 이미 확정된 상태에서 제가 나중에 참여하게 된 작품이었구요.
오디션에 참가하지 않으신 것이 다행이라고 생각될 정도로요.
촬영도 모두 야외 촬영이라서 더운 여름날 배우분께서 고생을 무척 많이하셨고..
촬영 일정도 길어져서 서로가 지친 작품이었습니다..
perproxy
글쓴이
2005.10.27 21:46
그리고 답글을 보면서 느낀 점이랄까요..
불평등 거래라는 거죠...
고용주와 피고용인간의 거래... 경제의 원리이기 때문에 시나리오 공개를 꺼려하는 것 같습니다.
시나리오를 보여주면 혹시나 이 사람이 캐스팅이 확정되었다고 생각하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도 있을 것이구요..

앞으로는 좀 더 투명한 작업을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잘한 것도 없이 지금까지 큰 소리로 떠들었네요...

윗 분들이 말씀하신 내용 명심하고 작업에 임하겠습니다.. 쓴소리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말씀 많이 부탁드립니다.
Profile
kyc5582
2005.11.02 13:46
서로 조금더 신경을써주시는 아량이 필요 합니다.
저는 거의 감독의 원하는데로 하는 타입 입니다.^^
하지만 스탶일도 손수도와주기도 합니다.^^
Profile
SLeem
2005.12.17 16:12
윗분처럼 하시면 연출 입장에서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지요. 하지만 먼저 바르지 못한 태도로 나온다면 연출 입장에서도 힘들고 피곤에 빠집니다.
배우분들. 좋은 분들 너무나 많습니다. 일말의 기회라도 잡아보려 노력해야 하는 현대사회에서 어떤 누군들 자기 이익만 챙겨 성공하겠습니까 -

영화는 혼자서 만드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사람 한사람이 한번씩만 양보하고, 배려하고 이해한다면
예산이 없어도, 장비가 없어도, 시간이 없어도 아쉬움 없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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