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6. 27 이후 : 정회원(KOBIS 인증 하신분)과 배우나 스탭 그룹(프로필 게시판에 등록하신분)만 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어떤 얘기만 해야 한다는건 없습니다. 연기에 대한 자유게시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자주 나오는 페이문제나 처우개선등에 대한 논의도 이곳에서'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연기학도

작성 : 2023년 04월 18일 00시 21분

조회 : 18,790

대면 오디션 대사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단편영화 대면 오디션을 진행할 때 배우님들은 연출님 쪽에서 주신 대사를 외워서 가시는지, 아니면 오디션 현장에서 대본을 보시면서 오디션을 보시는지 궁금해서 글을 씁니다! 보통 늦으면 오디션 하루 전날 대사를 보내주시는 경우도 있으신데.. 저는 여태 대사를 항상 어떻게든 외워서 갔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전 날 정말 긴 대사가 있는 오디션이 생기면 힘든 경험이 있었습니다..
갑자기 이런 질문을 드리는 이유는 며칠 전에  단편영화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배우 세 분이서 오디션을 함께 봤습니다. 다른 배우님들은 대본을 보고 연기를 하시는 모습을 보고, 혹시 제가 여태 너무 어렵게 하고 있던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배우님들한테 여쭤봅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스크랩 목록

2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플로리다닉

2023.04.21 14:35

보통 리딩으로 한다, 외워서 해야한다 가이드가 있는데...
만약 없는데 부담스러우면 오디션 리딩으로 진행해도 되는지 외워야하는지 사전에 문자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엑터포메이션

2023.04.27 14:22

플러스 요인이 될수도있고 아니면 그냥 그런가 보다 할수도있을거같아요
외워오라는 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으니 편하게 자기만의 연기 보여주시면 될거같아요~

선택 삭제 본문 삽입 전체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