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음악/사운드
62 개

(namonamo)2.pre production

namonamo namonamo
2004년 03월 09일 00시 21분 47초 7926
영화 믹싱

1. 영화 믹싱의 정의
2. pre production-----------------------------------------------------------
3. sound clinic
4. adr recording
5. foley recording
6. effect technic
7. ambience technic
8. music editing
9. pre-mixing
10. final-mixing
11. dolby encording
12. 광학 녹음
13. 기술시사
14. 관객의 반응

2.PRE-PRODUCTION
이 단계는 굉장히 중요하면서도 그냥 지나치는 경향이 많이 있다.
일단은 먼저 영상이 오면, 감독과 함께. 그것이 주는 메시지가 무엇이며, 어떤 것으로 표현을 해야할지를. 알아보는 것.. 마치. 마케팅에서의 시장조사와 같은 것이다.
사운드 디자이너가 이 일을 거르치게 되면, 정립된 사운드가 나올 수도 없으며, 일의 진행도 쉽지 않다. 그리고, 영상을 보며 사운드 디자이너가 주관적으로 창조를 해 나가며 할 수도 있지만, 결국 결론은 영화를 제작한. 감독의 의도가 무언지 집중적으로 알아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결국 사운드 디자인을 어떻게 해 나갈 것인가 라는 정립을 하고 클라이언트들에게 숙지시킬. 의무가 있다. 허나 감독들의 얘기를 듣다보면. 어처구니없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는 서로. 많은 대화를 통해, 설득시켜야 하는 부분도 있고, 또, 그쪽 의견을 들어주어야 할 때도.. 있다. 이처럼 이 단계에서 사운드의 스케치를 하지 않으면, 사운드는 정립되지 않고 혼란스러운 모양으로 흘러가게 되고, 결국, 뜻하지 않은 사고를 저지르게 된다. 유능한 사운드 디자이너들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말을 해주지 않아도, 영상만 보면. 그렇게. 이렇게.. 사고는 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린. 그 영상을 극대화시킬 수 있게 만들어 줘야 하기에. 이 단계의 중요성을 꼭, 인지하길 바란다.
프리 프로덕션은 영화사운드의 처음이자 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니.. 사운드 말고도,,다른 어떤 분야도.. 프리 프로덕션은 처음과 끝이다.

namonamo

1 / 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