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음악/사운드
62 개

(namonamo)9.PRE - MIXING

namonamo namonamo
2004년 03월 23일 10시 14분 22초 8005
영화 믹싱

1. 영화 믹싱의 정의
2. pre production
3. sound clinic
4. adr recording
5. foley recording
6. effect technic
7. ambience technic
8. music editing
9. pre-mixing--------------------------------------------------------------------------
10. final-mixing
11. dolby encording
12. 광학 녹음
13. 기술시사

9. PRE-MIXING
프리 믹싱 이란 말 그대로 파이널 믹싱을 하기전의 러프하게 믹싱을 하는 것을 말하며, 이때는 파이널을 하기전의 전 단계로, 수정부분을 체크하여, 수정할 부분은 수정하고, 또 보안할 것은 보안한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이런 일은 대체적으로, 조감독이나, 관계자 연출자들이 있으면서, 이런저런 회의를 거치며, 더욱 완성도 높은 믹싱을 추구하게 되는 것이다. 여기서는 많은 제안들이 나올 수 있으며, 서로가 조율하고, 고민하면서, 마지막 완성되기 전까지를 만들어 놓는 것이다. 어쩌면, 파이널 믹싱보다, 이 단계가 상당히 중요하며, 사운드의 퀄리티를 더욱 낼 수 있는 단계이기도 하다.

namonamo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조회
[괴물] 사운드 ........................... 이렇게 만들어 졌다! ralphX 404320
5.1 믹싱에 대해서 soundmix 401477
영화 “폰” Film Sound 제작 과정. 1 ralphX 398575
필름사운드에서 대사 레벨의 설정 1 soundmix 398234
필름 디지털 오디오 작업 수행을 위한 7가지 스텝 ralphX 396802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soundmix 394759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Ⅴ ralphX 393864
스토리텔링사운드- 절박함은 사운드디자인전공자의 무기....! azumma 393776
영화음악의 기초 2 ammain 393522
스토리텔링 사운드 - 영화는 총 네번 태어난다... azumma 391595
스토리텔링 사운드 - Diegetic sound vs. Non Diegetic sound azumma 389897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azumma 388678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Ⅳ ralphX 385619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2대 이상 운용시 주의사항(그룹/채널 설정) 필름먼데이즈 239698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주파수 혼선 문제해결(방해전파 확인 및 그룹/채널/주파수 수 필름먼데이즈 238901
소니 무선마이크 UTX-P40 plug on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8254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7820
소니 무선마이크 UWP-D2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7194
녹음을 쉽고 간편하게! 하지만 퀄리티는 최상으로? 편집하는남자 237174
당신의 귀를 놀라게 하는 저작권 무료 음악의 세계, 2개월 무료까지?! 편집하는남자 209036
1 / 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