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음악/사운드
62 개

(namonamo)11. DOLBY ENCORDING

namonamo namonamo
2004년 03월 23일 10시 16분 55초 8410 1
영화 믹싱

1. 영화 믹싱의 정의
2. pre production
3. sound clinic
4. adr recording
5. foley recording
6. effect technic
7. ambience technic
8. music editing
9. pre-mixing
10. final-mixing
11. dolby encording-------------------------------------------------------------------------
12. 광학 녹음
13. 기술시사

11. DOLBY ENCORDING
이제 최종믹싱은 끝났고,, 돌비 인코딩 작업이 남았다. 때론 MO작업이라고도 한다.
최종 믹스된 파일을 가지고,, 돌비 직원과 함께, 작업을 해야 하는데, 돌비 인코딩을 하려면, 돌비사로부터 인증된 음향시스템을 구비해야만, 돌비인코딩이 가능하다. 그래서, 여건이 안 되는 스튜디오는 흔히들 영화진흥위원회에 가서 MO작업을 하게 된다. 그렇다고, 이런 상황이 안되는 스튜디오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 어떤 사람, 어떤 엔지니어가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나는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간과해야 할 점은 스튜디오에서의 최대레벨보다, 돌비 인코딩할때의 레벨보다 작다 즉,, 헤드룸.. 다이나믹 레인지가 훨씬 크다라는 것이다. 더 큰레벨로,, 인코딩을 할수 있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더 큰소리로 녹음을 할수 있다라는 것이다. 이 작업이 끝나면, 완료된 파일을 가지고 광학녹음실로 가져가게 된다.

namonamo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eopard
2007.03.17 23:58
Encording X -> Encoding (부호화) O

..유용한 글 감사합니다 (__)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조회
[괴물] 사운드 ........................... 이렇게 만들어 졌다! ralphX 404724
5.1 믹싱에 대해서 soundmix 401886
영화 “폰” Film Sound 제작 과정. 1 ralphX 398974
필름사운드에서 대사 레벨의 설정 1 soundmix 398640
필름 디지털 오디오 작업 수행을 위한 7가지 스텝 ralphX 397201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soundmix 395169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Ⅴ ralphX 394260
스토리텔링사운드- 절박함은 사운드디자인전공자의 무기....! azumma 394189
영화음악의 기초 2 ammain 393932
스토리텔링 사운드 - 영화는 총 네번 태어난다... azumma 392007
스토리텔링 사운드 - Diegetic sound vs. Non Diegetic sound azumma 390310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azumma 389090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Ⅳ ralphX 386016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2대 이상 운용시 주의사항(그룹/채널 설정) 필름먼데이즈 240116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주파수 혼선 문제해결(방해전파 확인 및 그룹/채널/주파수 수 필름먼데이즈 239320
소니 무선마이크 UTX-P40 plug on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8671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8236
소니 무선마이크 UWP-D2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7609
녹음을 쉽고 간편하게! 하지만 퀄리티는 최상으로? 편집하는남자 237594
당신의 귀를 놀라게 하는 저작권 무료 음악의 세계, 2개월 무료까지?! 편집하는남자 209455
1 / 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