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 음악/사운드
62 개

(namonamo)12. 광학녹음

namonamo namonamo
2004년 03월 23일 10시 18분 41초 8114
영화 믹싱

1. 영화 믹싱의 정의
2. pre production
3. sound clinic
4. adr recording
5. foley recording
6. effect technic
7. ambience technic
8. music editing
9. pre-mixing
10. final-mixing
11. dolby encording
12. 광학 녹음------------------------------------------------------------------------------------
13. 기술시사

12. 광학녹음
광학녹음이라 함은 말그대로 필름에 빛을 쏘아서 음향을 입히는 작업이다.
광학녹음실에서는 돌비인코딩이 끝난 파일(MO DISK)을 받아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각 현상소 마다 기계가 틀리고,, 하는 작업이 약간 틀리기에, 농도를 각 현상소마다 틀리게 조절을 하게 된다. 오래된 기사분들은 이 자료들을 가지고 있으며, 얼마의 수치로 해야 하는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광학녹음실, 제론사운드, 리드사운드 등지에서 한다.

namonamo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조회
[괴물] 사운드 ........................... 이렇게 만들어 졌다! ralphX 405245
5.1 믹싱에 대해서 soundmix 402409
영화 “폰” Film Sound 제작 과정. 1 ralphX 399495
필름사운드에서 대사 레벨의 설정 1 soundmix 399160
필름 디지털 오디오 작업 수행을 위한 7가지 스텝 ralphX 397722
영화 사운드 믹싱의 필요성 1 soundmix 395690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Ⅴ ralphX 394781
스토리텔링사운드- 절박함은 사운드디자인전공자의 무기....! azumma 394711
영화음악의 기초 2 ammain 394453
스토리텔링 사운드 - 영화는 총 네번 태어난다... azumma 392529
스토리텔링 사운드 - Diegetic sound vs. Non Diegetic sound azumma 390832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azumma 389611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Ⅳ ralphX 386536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2대 이상 운용시 주의사항(그룹/채널 설정) 필름먼데이즈 240643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주파수 혼선 문제해결(방해전파 확인 및 그룹/채널/주파수 수 필름먼데이즈 239847
소니 무선마이크 UTX-P40 plug on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9197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8762
소니 무선마이크 UWP-D2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필름먼데이즈 238133
녹음을 쉽고 간편하게! 하지만 퀄리티는 최상으로? 편집하는남자 238122
당신의 귀를 놀라게 하는 저작권 무료 음악의 세계, 2개월 무료까지?! 편집하는남자 209983
1 / 4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