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
|
---|---|
azumma | |
2016년 07월 15일 23시 22분 22초 382110 1 |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 글쓴이 | 조회 |
---|---|---|
스토리텔링 사운드 - 시작하며... 1 | azumma | 382110 |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 필름먼데이즈 | 231198 |
소니 무선마이크 UTX-P40 plug on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 필름먼데이즈 | 231618 |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주파수 혼선 문제해결(방해전파 확인 및 그룹/채널/주파수 수 | 필름먼데이즈 | 232255 |
[괴물] 사운드 ........................... 이렇게 만들어 졌다! | ralphX | 397793 |
소니 무선마이크 UWP-D11 2대 이상 운용시 주의사항(그룹/채널 설정) | 필름먼데이즈 | 233039 |
당신의 귀를 놀라게 하는 저작권 무료 음악의 세계, 2개월 무료까지?! | 편집하는남자 | 202355 |
스토리텔링 사운드 - Diegetic sound vs. Non Diegetic sound | azumma | 383319 |
음...사운드에 대해 자세히 알켜주실 분을 찾았습니다. | mee4004 | 10036 |
스토리텔링 사운드 - 영화는 총 네번 태어난다... | azumma | 385011 |
스토리텔링사운드- 절박함은 사운드디자인전공자의 무기....! | azumma | 387181 |
영화 사운드에 대해 알아야 할 12가지 이야기 | evesuji | 11925 |
녹음을 쉽고 간편하게! 하지만 퀄리티는 최상으로? | 편집하는남자 | 230502 |
영화 사운드의 역사 | ralphX | 15043 |
필름 사운드의 디지털 포맷 | ralphX | 158164 |
멀티 채널 시스템의 개요 | ralphX | 159010 |
"화산고" Dolby Digital Surround EX 믹싱 | ralphX | 158587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Ⅱ | ralphX | 163520 |
필름 사운드 엔지니어의 역할 Ⅲ | ralphX | 192196 |
소니 무선마이크 UWP-D21 사용법(초기화, 주파수변경) | 필름먼데이즈 | 230582 |
게시판 설정 정보
사운드는 프리프러덕션 단계인 시나리오부터 읽고 출발해야한다. 반드시!!
라는 말은 정말 매우 지당하고 당연한 말입니다.
이미 해외유수 사운드 관련 서적에서 반복되는 말이죠.
하지만 저예산을 빙자한 무예산 냄비정신으로 똘똘 뭉쳐
반사기꾼 사상을 가진 연출들의(특히 대학교, 대학원 학생들...)
독립영화 장단편들은 무조건 편집본 파이널 OMF를 최대한 빨리 받아
하루 빨리 사운드 작업 진행하는 것만이 능사입니다.
그 다음 연출한테 숙제검사 받고 연출이 마음에 요구하는거 조르는거 우기는거
최대한 비유맞춰 작업 끝내는게 현실이라는게 함정이죠.